요즘 날이 포근해져 봄이 왔나? 두리번거리게 된다.
겨울도 예년보다 덜 춥게 느껴져 올 봄은 조금 일찍 찾아올지도 모르겠구나! 싶었더니, 역시?!
며칠 전, 독보적 걸음 수 채우느라(건강이 목적이 아닌, 오로지 스탬프를 모아 책을 사야 한다는 원대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나!
살짝 현타가 오려 해도 그래, 좋은 게 좋은 거다! 무장하는 나!)
집 앞 공원을 열심히 돌았다.
공원이 넘 작나? 돌다 보니 뱅글뱅글~
좀 어지럽네?
공원을 좀 크게 짓지!
으이구, 이렇게 땅덩어리가 작아서야 원~
그때 땀이 살짝 나려는 것이다. 왜 이렇게 덥지?
옷을 넘 두껍게 입고 나왔던 것인가?
해도 없고, 미세먼지 가득해서 흐린데 왜?
하늘을 쳐다보니 커다란 시계 아래 현재 온도 12°.
아....

땀 나면 안되니까 다시 천천히 걷다 보니
무언가 눈에 들어왔다.
노란 꽃봉오리가 내 눈 앞에 있었고,
붉은 꽃봉오리와 푸른 잎사귀가 귀엽게 내 눈 아래 있었다.
저 꽃봉오리들은 몇 주 뒤, 자라서 무엇이 될까요?
퀴즈를 내려다 관둔다.
정답이 너무 뻔하니까!

이렇게 빨리, 꽃봉오리들은 열심히 준비하고 있었는데,
나는 집구석에서 무얼하고 있는 건가? 싶다.
요즘은 책을 읽어도 집중이 안되고,
줄곧 딴 생각만 하고 있고,
어수선하고 산란한 마음들이 내 것이 아닌 것 같다.

어제 오후, 병원을 다녀왔었다.
5 년여 진료를 봐준 담당 의사 선생님은 6 개월 뒤엔 다른 병원으로 가신다고 다른 선생님으로 연결시켜 주겠다고 하셨다.
순간 어느 병원 가시나요? 라고 예의상 물어봐야 하는 분위기인가? 5초간 고민하다 입을 꾹 다물고 있었고,
˝수고하셨습니다˝라고 인사만 간단히 하고 나왔다.
˝그동안˝이란 말을 앞에 붙였어야 했다고 집에 오는 내내,
그 의사 선생님에 대한 기본 예의를 차리지 못했던 나의 무뚝뚝한 성격을 탓했다. 성격이 찬찬한 선생님이어 진료받는 기간동안 참 편안했었다. 그래서 더 많이 아쉬웠기에 ˝그동안˝ 이란
그 간단한 말을 못 드린 게, 굉장히 실례였단 생각이 밀려들어 떨쳐지지 않는 것이다.
참나, 의사 선생님은 아무 생각 없을텐데~
아마도 <나의 이름은 루시 바턴> 책의 루시가 담당 선생님에 대해 느끼는 애착을 내가 똑같이 느끼고 있는 것인가? 그런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오늘도 병원을 가야 한다.
오늘은 아래 어금니 씌워 둔 이가 홀랑 빠져서 다시 부착하러 가야 한다. 빠져 버린 이를 보니, 음~ 뭐랄까?
내가 내 몸에 대한 혐오감이 살짝 드는 것이다.
기분이 살짝 다운되어 있는 나날들이라 그런지?
요즘은 모든 게 다 부정적인 시선으로 받아들여진다.
떨치자!
내일 비 소식도 있는 것 같은데,
기분을 다시 돋궈야 한다.
뭐가 있을까?
가야 하는 치과가 있는 그 건물 2 층엔 서점이 있고, 3 층엔 커피 떨어지면 사러 가는 단골 로스팅 가게가 있다.
그래, 루틴 노선이 이제서야 생각나다니!
갑자기 기분이 좋아진다.
밥 먹고, 햇볕 보며 걷고, 눈 딱 감고 치과에서 견디기만 하면....
나에게 보상하는 시간이 다가오는 것이다.
힘 내자, 힘!


댓글(21)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페넬로페 2023-02-09 13:2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방금 공원 다녀왔는데 날씨가 더운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그러다 살짝 짜증이 나더라고요.
계속 춥다가 갑자기 날씨가 이렇게 돌변하고 그러다 계속 덥겠지 라는 생각 때문예요~~인간은 참 나약하다는 느낌도 들고요^^

‘좀 더 다정하고 살가웠더라면 이라는‘ 후회를 저도 많이 해요.
그래도 그 의사쌤에게 책나무님의 맘이 전해졌을 것 같아요.
치과 다녀오시고 그 후의 보상에 저도 즐거워지네요~~

책읽는나무 2023-02-09 19:21   좋아요 0 | URL
추울 땐 빨리 봄이 왔음? 싶더니 또 막상 따뜻해지니까, 그것도 미세먼지 가득하여 흐리면서 따뜻해지니까 좀 무기력해지고 기분이 안 좋더라구요ㅜㅜ
저도 내 맘이 왜 이렇지? 그런 생각이 며칠 째 왔다 갔다 했네요^^

의사샘한테는 감사했었던 마음을 전해주고 싶기도 했고, 남자 의사라 혹시나 오해할까봐 딱 거기까지! 그러긴 했었는데, 사람과 사람으로서 갖춰야 할 예의를 못 지켰다는 게 뭐랄까요? 내가 참 못났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런 마음이 어떤 날은 그냥 그런가보다~ 하며 넘길 일이 또 이럴 때는 좀 예민한 반응이 나오니 저도 제 마음을 잘 모르겠사옵니다ㅋㅋㅋ
책도 사고, 빵도 사고, 커피도 사 들고 와서 기분이 많이 나아졌습니다.^^
걱정해주셔 감사드립니다^^;;;;

라로 2023-02-09 13:5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12도면 얼마지? ^^;; 저는 요즘 화씨로 생각하니까 섭씨를 잊게 되네요.
암튼 저희 동네는 목련이 폈더라고요. 오늘도 날씨가 참 푹했어요.
그런데 한국도 그렇군요!!
요즘 날씨 정말 왜 이러니?? 하고 싶어요.ㅠㅠ

치아가 약하시군요!!
몸에 어떤 변화든 마음으로 받아들이게 되는 것 같아요.
기운내세요.
그리고 의사샘도 책나무님처럼 많이 서운했을 것 같아요.
표현은 그냥 떠난다고 다른 의사를 연결해 주겠다고만 하시더라도요..


책읽는나무 2023-02-09 19:41   좋아요 0 | URL
미국 쪽은 화씨군요?
금방 찾아보니까 와~ 숫자가 차이 많이 납니다.
섭씨 12도는 화씨로 53.6도래요.
와~~ 뭔가 엄청난 온도같네요?
저희 동네 좀 먼 곳 공원에 지난 1 월에 목련 나무 움트는 걸 본 적 있었는데 지금 폈는가 모르겠네요?
미국은 목련이 폈군요?
미국에도 목련이 있었군요?ㅋㅋ
목련은 한국에만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울 집 앞 공원엔 산수유랑 명자꽃이 피려고 준비 중이더군요^^

지난 달에도 충전시킨 윗 어금니가 떨어져 다시 인레이 치료 했었는데, 2 녀
년 밖에 안됐는데 반대쪽 아래 어금니 크라운 덮어 씌워놓은 건 아예 쏙 빠져버리네요?
이 관리 잘 해야겠네요.
치과를 몇 번이나 가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의사샘도 저처럼? 과연 그럴까요?
제가 그닥 표현을 안 했었는데 알아차렸을지?
그러고보면 의사나 간호사라는 직업이란 게 환자들이 겉으로 표현해 줘야 보람을 느낄텐데, 나 같은 환자가 대부분이라면? 정말 보람 없을 것 같겠단 생각이 들어요^^
뭐든 표현해야 그 맘을 알텐데 말입니다.
라로님을 뵈니 더욱 그런 생각이 드네요.
병원을 나서면 그 뿐인 관계!
정을 주긴 힘든 관계인 것 같아요.
암튼 신경 써 주셔 감사드립니다^^

은오 2023-02-09 14:2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안그래도 나무님 장문의 페이퍼가 약간 뜸하다 했는데 요새 다운돼계셨군요...ㅠㅠ 그럴 때가 있지요. 책도 안 읽히고 멍하고 다 부정적으로 보이고. 으아아아ㅏ앙 제가 나무님 너무 좋아해서 걱정되네요. 그래도 기분 돋구는 루틴이 있으시다니까 살짝 안심이 됩니다! 나무님 힘!!!!!!!💕

잠자냥 2023-02-09 14:23   좋아요 2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정고백 어쩜 이리 한결 같을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무님 저쪽 투비에 장문의 글 남기셨어요. ㅋㅋㅋㅋㅋㅋ

은오 2023-02-09 14:40   좋아요 2 | URL
나무님 투비에 기운을 다 써서 북플에 글 쓸 기운이 없으셨던거였어!!! 😨
아니 근데 제 애정고백이 한결같긴 해도 모두 진심이 담긴 고백입니다 그냥 막 날리는게 아니라구요 정말 애정이 끓어오를때만 합니다 좀 자주 끓어올라서 문제지만....

건수하 2023-02-09 15:49   좋아요 1 | URL
사랑이 넘치는 은오님 ㅎㅎ

은오 2023-02-09 17:00   좋아요 2 | URL
수하님💕💕💕💕💕

책읽는나무 2023-02-09 19:49   좋아요 1 | URL
은오님....
장문의 페이퍼!!
맞아요. 은오 님이 고소하신다고 하셨죠?
그때 고소한다는 말을 울 애들에게 말해 줬더니 특히 울 막내가 빵 터져선!!ㅋㅋ
요즘 책에 집중이 잘 안되어 독서가 뜸해지니, 서재엔 책 얘기를 더 적을 게 없어지고, 그러다 보니 투비에다가 막 적고!!!!!ㅋㅋㅋ
암튼 은오님의 넘치는 테레사 수녀님 같은 사랑! 그거 제가 잘 알죠!
걱정해주셔 고마워요^^
오늘도 루틴 잘 지켜 당분 보충하고, 책도 사고, 알라딘에서도 책이 도착되기도 해서 기분이 좀 업되었습니다.ㅋㅋ
내일 책탑 사진 공개하며 또 글 수다가 길어질지도 모르겠군요!
루테인 한 알 미리 드시길!!
은오님의 힘을 받아 지금부터 에너지 파워 만땅 충전입니다.
감사해요.♡

책읽는나무 2023-02-09 19:54   좋아요 3 | URL
잠자냥님....
앗!!
쉿!!!!
아니, 그 비밀을 여기서??ㅋㅋㅋ

와~ 은오님 바로 알아채셨어!
투비에 다 갖다 써서 이리 방전된 걸 어찌 알고? 정말 은오님은 똑똑해요! 똑똑해!
공쟝쟝님이랑 독서괭님만 똑똑한 줄 알았는데, 은오님도....
이곳은 똑똑한 여성들 천지~^^;;;

책읽는나무 2023-02-09 19:56   좋아요 2 | URL
수하님 은오님!
두 분 여기서 이런 애정 행각 안됩니다!
여긴 제 서재랍니다.
두 분의 넘치는 사랑 자제해 주세요!🙈🙈

건수하 2023-02-09 20:02   좋아요 2 | URL
나무님/ 제가 애정행각을 벌인 것 같지는 않은데.. 음.. 🤔 자제하겠습니다

책읽는나무 2023-02-09 20:16   좋아요 2 | URL
아, 다시 보니까 수하님은 글을 쓰셨네요?ㅋㅋㅋ
은오님의 분홍 하트에 눈이 반사되어 수하님의 글도 분홍 하트 충만한 글로 읽혔습니다ㅋㅋ
자제 안하셔도 되시겠어요.
이 정도의 수위라면 양호합니다ㅋㅋㅋ

2023-02-09 17:2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2-09 19:0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2-09 19:04   URL
비밀 댓글입니다.

책읽는나무 2023-02-09 20:05   좋아요 1 | URL
이것 저것 신경 쓰이는 일도 있었고, 기운도 딸렸고, 날씨 변동 탓도 좀 컸었나? 그런 생각도 드네요?
갑자기 날이 풀리니까 그것도 미세먼지 가득하면서 풀리니까 맥이 탁 빠진달까요?
책을 읽어도 집중 안되어 한 장 넘기기도 힘드니, 지난 달만 해도 어떻게 책을 읽었지? 싶은 맘도 드는 게 만사 귀찮아지고, 짜증도 나고 그렇긴 하더군요.
머리카락에도 짜증이 올라온다는 말씀!
와~ 제 마음이 딱 그런 심정이네요?ㅋㅋㅋ
저는 아침에 거울 보면 덥수룩한 머리 때문에 짜증이 나서 확 홧김에 머리 자르러 가긴 합니다. 대신 미용실 가서 앉으면 소심해져서 남자 머리 될까봐, 조금만 잘라 주세요! 가 되어가지구선~🙄
미미님의 안 밀길 잘했다는 문장에 빵 터졌습니다ㅋㅋㅋㅋ
순간의 화는 일단 잘 참아야 합니다.
시간 지나면 갑자기 이불킥이 되어가지구선....ㅋㅋㅋ
미미님 덕분에 평온한 저녁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독서괭 2023-02-09 19:0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에고 요즘 마음이 산란하셨군요. 그 의사선생님도 책나무님 속마음 아실 거예요.. 글로는 다정다감한 느낌인데 무뚝뚝한 성격이시라니!! (놀랍)
즐거운 루틴 거치고 힘이 나셨길 빕니다😍

책읽는나무 2023-02-09 22:48   좋아요 2 | URL
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요즘 조금 그렇네요?ㅜㅜ
그리고 제가 글로는 사랑한다는 말도 서슴없이 내뱉고 못 할게 없는 사람인데, 실제로는 반대랍니다.
무뚝뚝이에, 그리 살가운 말 잘 못내뱉는 편이라~~ 맘 속의 말이 입 밖으론 잘 안나오네요.
저도 글로 표현하는 게 훨씬 편한 것 같아요. 누가 보면 이중인격이라고 할지도?ㅋㅋㅋ
로맨스 소설이랑 로맨스 영화는 넘 좋아하는데 남편에겐 한 번도 사랑한다는 말도 꺼내본 적도 없고, 세상 따뜻한 말도 잘 안해서 남편은 저더러 남동생하고 결혼한 것 같다고도 하구요ㅋㅋㅋ
암튼 저는 좀 그래요~
많이 놀라셨죠? 괜찮아요?ㅋㅋ
지금은 저녁도 먹고 빵도 먹고 조금 기분이 좋아져서 오늘 산 책들 훑어보면서 시동 걸고 있어요^^
응원 감사해요♡

희선 2023-02-10 00:2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온도가 나오기도 해서 그날 어떤지 알겠습니다 추울 때는 많이 춥고 오래 가기도 했는데, 풀리니 봄이 온 것 같기도 하네요 며칠 전에 밖에 나갔을 때는 바람이 불어서 춥네 했어요 건물이 있는 곳은 바람이 덜 부니 별로 안 춥더군요 저도 그러면서 봄이 빨리 올지도 모르겠다 했습니다 꽃샘추위가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다른 때도 기분이 처지기도 하지만, 겨울엔 더한 듯해요 바람 쐬면 그런 기분이 조금 나아지죠 치과 가시고 좋아하는 곳에 가시면 좀 나아지겠지요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