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크리스마스가 시작될 것인가?
어젠 간만에 부산 남포동에 다녀왔었는데
먹으러 간 피자집에선 크리스마스 캐롤이,
다리가 아파 쉴겸 들어간 카페에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흥은 하나도 나지 않지만 또 나름 곧 크리스마스인가?
그렇군!! 억지로 고개 끄덕 끄덕 했었다.

어제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었던지 부산도 우리동네보다
더 뿌옇고(역시 대도시!!) 날은 더웠다.
겨울 들어선 시기인데 남쪽나라는 외투를 입음 당장 벗어야 할만큼 기온이 높았다.추위를 많이 타는 본인인지라
춥지 않으니까 좋긴한데 열이 많은 남편과 딸들은 덥다를 연발,
겉옷 외투 다 벗고 티셔츠 하나만 입은 채로 활보!
나만 곰처럼 다 껴입고 안추워서 넘 좋네~연발!
코로나로 인한 탓인지 남포동 거리에 사람들도 붐비지 않아
또 좋네~~~ 좋다,좋아!! 계속 읊조린 하루였었다.

남포동에 유명한 피자집이 있는데 우리 식구는 그 피자를 먹으러 늘 남포동에 간다.
피자를 먹으러 남포동을 가는 것인지?
남포동에 갔으니 피자를 먹으러 가는 것인지?
알길은 없으나 암튼 이0모 피자집에 간다.
우리가 꽤 어린시절부터 있었던 피자집인 것 같은데
암튼 우리는 늘, 매번, 변함없이 그 피자집에 간다.
그래서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그 피자집으로 가야할 것만 같은 의무감이 들 정도인데...어제 귀에 들리는 크리스마스 캐롤송은 올 해의 크리스마스 파티를 미리 한 것 같아 속으로 안도감이 일었다.

딸들은 또 늘 변함없이 곱창? 먹자 골목을 지나 족발 가게들이 즐비한 어디쯤에 붙어 있는 ‘인생 네 컷‘ 사진 찍는 가게에 들러 인생사진 건져볼 다부진 표정과 몸짓으로 스티커 사진 비슷한 기계앞에서 네 컷의 사진을 찍었다.그 모습을 지켜 보다가 우리 부부도 둘 만의 기념으로, 아이들만큼의 적극적인 모습은 아니지만 함께 기념 네 컷을 찍었다.
그렇게 3 년째 찍어 본 스티커 사진을
집 주방 유리문에 차례로 붙여서 노화 과정을 비교해 보고 있다.
아이들은 자꾸 성숙되어 가고 있어 헉!!! 하고 놀랐다가,
울부부의 늙어가는 주름과 얼굴형 자체도 변하고 있고 눈도 처져 변해가고 있는 두 사람의 얼굴에 두 번 놀라~헉!! 입틀막 했다가...갑자기 울컥해져 남편 얼굴 쳐다 보며 ˝여보!!!!!!˝ 불렀는데 어떠한 감정도 못느끼는 천진난만한 ESTJ인 남편!! 울아들보다 더 눈치 없어 ˝왜?????˝
이걸 뭐라고 설명할길 없어 INFP(조승우도 나랑 같은 INFP^^)
인 나는 입 다문다.
설명 들어가면 또 나만 예민하네~ 까다롭네~ 이상하네~
열 마디를 해대기에, 나의 복장이 더 터질 것이기 때문이다.

사진 찍고,분석 하고, 걷다가 영풍문고에 들어가 책 구경하다가 나왔어야 했는데 또 각자 한 권씩 사가지고 나왔다.
아..올 해가 끝나기 전엔 더이상의 책 구매는 없을 것이라 했건만...가만...서점은 알라딘이 아니잖아?
음...비록 책 구매 역량 수치에 집계가 안되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사지 않겠다는 나만의 약속은 지켜야겠어서 오프라인 서점에서 사고야 만다.올리브 책 사고 싶었었는데(ㅇ쟝님 24살인 나!! 이제 올리브 책 읽어야 할 나이라고 하셨었어!!!)..구간이라 그런지 한 권도 없었다.그래서 대충 눈에 띄는 들고 다니기 편하면서 읽으려고 했었던 보후밀 흐라발의 소설 <너무 시끄러운 고독>은 나를 위한 책,
<여름>은 막내딸을 위한 책(쟤는 맨날 친구가 재밌었다고 추천했다는데 너무 놀라 ‘누가??‘ 물으면, ‘ㅇㅇ이!!‘ 라고 답하면,나는 ‘설마???‘ 그럼 딸은 ‘아닌가?? 유튜브에서 봤나???‘ 그러고 만다!!ㅜㅜ 읽을 수 있을까??)
<행성어 서점> 김초엽의 소설은 큰딸을 위한 책(이 딸도 문제!! 늘 김초엽작가 좋다고 설레발 쳐서 신간 나올 때마다 사다 모으기만 해~~본인도 ‘언제 읽을 수 있을까요? 읽을 시간이 없어!!‘ 책장에 고이 모셔둔다.보고 있자니 넌 나를 너무 닮았구나! 내 딸!!!)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남편을 위한 책이라고 선물 했더니 예전에 읽었단다.언제? 당신 책 읽는 남자였어?
매번 20대,30대 부하직원들의 심리를 이해 못하는 당신,
다시 재독하여 인간 관계 다시 회복하라고 던져 주었다.
역시나 오늘도 아들 책은 없네?
아껴야지! 책값은 아껴야만 할 것이다.^^

이렇게 어제 하루,
책 네 권으로 미리 크리스마스를 했다.










댓글(21)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미 2021-11-21 11:56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서울쪽만 심한줄 알았는데 부산도 미세먼지 영향이 크군요?!! 미세먼지 대기영상 챙겨보는편인데 보통은 서울에 정체되어있어서 ‘동쪽으로 가서 살고싶다...‘ 막 그런 생각 자주했었거든요. 남포동 나들이 너무 부럽습니다.😍 책들도 유혹적이지만(꿀꺽) 나무님 리뷰 기다리고, 오늘은 저도 피자를 먹어야겠어요!ㅎㅎ

책읽는나무 2021-11-21 14:40   좋아요 3 | URL
우리나라 미세먼지는 피할 곳이 있을까요?? 그래도 남쪽 지역이 서울보다는 좀 낫겠죠?
봄에 서울 갈일이 있어 잠깐 다녀왔을 때 미세먼지 와~~~~~ㅜㅜㅜㅜ
서울 사람들 어떻게 사나?? 기관지 괜찮으려나?걱정하면서 내려 왔었는데 그날은 부산 경남이 더 심한 날이었다고??ㅋㅋㅋㅋㅋ
코로나 끝나도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고 살아야 하는 건가?싶더라구요.
피자 어제 맛있었는데 또 먹고 싶네요^^
이렇게 먹기만 해서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네요ㅋㅋㅋ
책값 아껴 계속 먹기만 하고 있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 하려면 계속 책을 사야하는 게 답일지도 모르겠군요!!!!ㅜㅜ
남은 시간의 휴일도 알차게 보내시길요♡

scott 2021-11-21 12:2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크리스 마스를 앞두고 책을 쟁여두는 나무님

피자는 순식간에 사라지지만 책의 양식은
머릿속에 두둑히!
징글벨 구슬에 찍히신 나무님 모습도
천진난만한 서른!ㅎㅎ

서울 미세먼지로 앞이 안보일정도입니다!!

행성어 서점 나무님 리뷰 기다리며
땡튜를 ~**



책읽는나무 2021-11-21 14:34   좋아요 2 | URL
앗!!!! 그러네요???
구슬에 제가 찍혔네요???
몰랐어요ㅜㅜ
둥근 구슬이라 그런지 제가 아닌 것처럼 나와 나름 괜찮네요ㅋㅋㅋ
저 24살인데 서른처럼 보이시나요??
고맙습니다!!! 서른도 어마어마하게 마이나스 된 나이!!!!ㅋㅋㅋㅋ

행성어 서점...저건 큰딸램 책으로 산건데 음...읽어봐야 겠군요^^
리뷰는 아~~~~ 써야하는 거죠??ㅋㅋㅋ
그래도 땡튜는 감사합니다♡
땡튜는 사랑이에요♡♡♡

psyche 2021-11-21 13:58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저 토요일에 공항으로 가는데 정말 놀랐어요. 세상에. 미세먼지로 앞이 안 보이더라고요. 부산은 동쪽이라 좀 나은 줄 알았는데 부산까지 뿌옇다니... 미세먼지 미웟!
한국이 생각보다 날씨가 따뜻했던데다가 집안은 정말 따뜻해서 반팔이나 얇은 긴팔 입고 지내다가 집에 오니 집안이 너무 추워서.... 바로 두꺼운 옷 꺼내서 끼어입고 있습니다. 여기는 나무집이라 벽에서 바람이 숭숭 들어와요.
가족들의 서점 나들이 부럽고요. 읽다보니 책읽는 나무님도 딸 둘에 아들 하나이신 듯? 괜히 더 반갑네요.

책읽는나무 2021-11-21 14:30   좋아요 3 | URL
막 심하진 않은데 그래도 어젠 좀 많이 뿌옇더군요!! 오늘은 좀 나아보여도 하늘이 보이진 않아요ㅜㅜ
서울은 엄청났었나 보군요???
컴백홈 하셨군요?
온도 차 때문에 또 시차적응 바로 돌입하셨겠어요.미국은 춥겠군요?
나무집에 사세요? 오호~왠지 운치가 있을 것 같아요.보온이 조금 미흡하겠지만요^^
저희도 딸 둘에 아들 하나 맞아요.저흰 위에가 아들 밑으로 쌍둥이 딸이에요.어쩌다 보니 딸 둘이 된셈이죠ㅋㅋㅋ
저희 집도 아들은 묵묵부답!! 딸 둘은 완전 수다쟁이들이라 머리가 어질어질~~입 좀 다물어 달라고 부탁하곤 합니다ㅜㅜ
암튼 프시케님 컨디션 조절 잘하셔서 bts 콘서트 잘 다녀오세요♡

꼬마요정 2021-11-21 14:5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벌써 크리스마스를 떠올릴 때가 왔군요. 할로윈을 지나 수능이 끝나면… 크리스마스가 오고 한 해가 지나가네요. 남포동 나들이는 미세먼지만 빼고 아주 행복해 보여 저도 덩달아 행복해집니다^^

날씨는 추웠다 더웠다 난리네요. 우리는 사계절이 있어 추워지면 외투 꺼내 입고 더워지면 반팔 입으면 되니까 다른 곳보다는 기후위기를 무디게 느끼는 것 같아요.ㅠㅠ

저도 얼마 안 남은 2021년 마무리할 책들 읽어야 하는데 게을러서ㅠㅠ 다 읽고 싶어요!!!

책읽는나무 2021-11-21 23:14   좋아요 1 | URL
부산은 와~~~ 단풍도 지금 절정인 듯 하던데요????
지척에 있는 지역이어도 우리 동네는 이미 단풍나무들 이파리 거의 다 떨어졌는데 부산은 노랑 은행나무들도 이쁘고 붉은 단풍나무도 이쁘고~~^^
확실히 따뜻한 곳이구나!!봄 가을마다 느낍니다.봄은 빠르고 가을은 느린 도시에요^^

올 한 해도 잘 마무리 하시어 더 멋진 22년을 맞이하시길요~^^
이런 말은 지금 넘 이른 거겠죠??
그래도 이제 한 달 조금 남았지만 12월도 금방 지나가 버리니까요ㅋㅋㅋ

mini74 2021-11-21 15:4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큰따님 맘에 쏙 듭니다. 책은 사 모으는 것 ! ㅎㅎ 벌써 크리스마스 분위기라. 아이 어릴땐 뭐라도 했었는데 지금은 ㅠㅠ 남편이 서운할테니 그래도 양말이라도 몇 개 걸어놨다가 이브날, 좋아하는 홍삼사탕이라도 넣어줄까봐요 ㅎㅎㅎ

책읽는나무 2021-11-21 23:15   좋아요 1 | URL
ㅋㅋㅋㅋ홍삼사탕 좋아하시는군요??^^ 요즘 홍삼젤리도 맛있던데요?ㅋㅋㅋ
아들은 늘 흥미가 없는 아이라 그냥 무감각한데 둘째들이 딸이고 어려 그런지 이번 중딩 마지막 크리스마스라서 무조건 꾸미고 싶다고 난리법석이라 덩달아 크리스마스 분위기 타게 되네요???^^
애들 다 크고 나면 에혀,,~
늙은 부부끼리 뭐하며 놀게 될까요???
마음만이라도 젊게 살아야 좀 즐거운 삶이 되겠죠???^^
근데 미니님의 74는 태어난 년도를 나타내는 건가요??
저번부터 궁금했어요.저는 네이버 이메일 주소를 큰아들 이름 끝자를 써서 mini로 쓰고 아들 생일숫자를 넣어 쓰고 있는데 넘 비슷해서요~^^

mini74 2021-11-21 23:13   좋아요 1 | URL
네 태어난 연도랑 제 이름 비슷한 걸로 조합을 ㅎㅎ 사이즈는 라진데 말이죠 이렇게 오래 오래 쓸 줄 알았음 더 멋있게 지을걸 그랬어요 ㅎㅎㅎ

책읽는나무 2021-11-21 23:20   좋아요 1 | URL
ㅋㅋㅋ제 예상이 맞았군요^^
저는 75거든요~왠지 74가 바로 그리 느껴졌어요!!!!!
저는 아들이 이렇게 빨리 클줄 모르고 모든 아이디를 miniㅇㅇㅇㅇ으로 해뒀는데 녀석이 20세가 된 후로 계정을 만들려고 지이름으로 하면 사용불가능이라고 나보고 미니 이름 쓰지말라고 그러더라구요ㅋㅋㅋ
근데 여적 미니 아이디 넣어서 사용 불가능이라고 잘 안떠 맘놓고 사용하고 있었는데...미니님도 그러셨겠어요^^

mini74 2021-11-21 23:29   좋아요 1 | URL
저희 아인 올해 대딩됐어요. 제 아이디 보더니 피식 웃으며( 네이땡이랑 다른 아이디거든요 )미니? 그럼 아빤 미키예요? 란 망언을 ㅎㅎㅎ 비슷한 나이라니 더욱 반갑습니다 ㅎㅎ

라로 2021-11-21 15:5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책나무님의 사진찍는 센스가 돋보여요!!^^ 한국도 일찍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휩싸이고 있는 건가요?? 늘 가신다는 피자집이 왜 좋으신지 궁금해요. 어쨌든 한 곳에 오래 있는 가게는 믿음이 가서 좋은 것 같아요. 더구나 가족과 함께 찾아갈 수 있는 단골이 있다는 것도 그렇고요. 내성적이지 않으신 것 같은데 내성적이신 책나무님이네요!^^;; 늘 댓글은 활달하셔서 심리 결과가 좀 의외에요.^^;; 저는 나이들면서 점점 내성적으로 변하고 있는 것 같아요.... 암튼, 부산까지 미세먼지라니,,(바다가 있는 도시인데...) 그건 그렇고, 책나무님 이제 40대잖아요,,, 그런 느낌이 드셨다면 저는 60을 바라본다고 생각하니 암울합니다요.ㅠㅠ 근데 40대 정말 좋은 나이였어요,,, 그러니 더 많이 즐기시고 즐거운 마음도 늘 갖으시고, 책도 많이 읽으시길요. (우리 책은 덜 사야겠죠??;;;) ^^

책읽는나무 2021-11-21 23:01   좋아요 2 | URL
아...제가 댓글 분위기가 활달했었나요??ㅋㅋㅋ
저는 제 글의 성격을 파악하기가 어려우니까 그렇게 느끼셨는지 잘 몰랐네요^^
낯가림이 좀 심한 편이어서 처음 보는 사람들앞에선 말을 잘 못하는 편이긴 한데요~친해지면 수다가 좀 심해서요!! 내성적인 성격인 건지?내 성적인 성격인 건지?저도 제 성격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네요ㅋㅋㅋ 근데 mbti 애들 때문에 해봤는데 일 년 지나 다시 또 해봤는데 똑같이 INFP (조승우 배우랑 똑같은^^) 가 나오더라구요.그럼 내성적인 성격이 맞는 것 같기도 하구요?? 나이 들면서 확실히 더욱 성격이 E가 아닌 I가 되는 건 맞는 것 같아요.그래도 라로님은 사회생활을 계속 하시니까 E로 전향되실 것 같은데요?^^

40대가 되돌아 보면 좋은 나이가 맞겠죠?? 헌데 정작 그 시절엔 그 좋은 걸 못느낄까요? 그냥 저냥 늘 고민거리가 많은 것 같고, 처지는 것 같고, 의미도 없는 것 같고???? 긍정적으로 살아가려 노력하지만...늘 그런 생각이 드네요.에혀~~ 이런 걸 보면 딱 성격이 INFP 맞는 것 같죠?ㅋㅋㅋ
암튼 라로님의 말씀 되새기며 몇 년 안남은 40 대 끝까지 최선을 다해 즐겨볼게요^^
옆동 언니는 내년이 49이 되는데 곧 50이 된다고 생각하니 곧 60이 되는 시간은 더 빨리 올 것 같아 안되겠다며 하고 싶은 건 당장 무엇이든 하나 하나 실천해 나가고 싶다는 말을 듣고 좀 생각이 많아지게 되더라구요.
라로님도 50대 맘껏 즐기시고 60을 맞이하시길요~~^^ 지난 번 프레야님께서 60대 진입하기 전에 저보고 얼른 50대 넘어오라 하셔서 빵~터지긴 했습니다만...우린 이곳에서 오랜시간 봐온 탓일까요?? 나이가 가히 상상되지 않네요.계속 라로님은 라로님!! 프레이야님은 프레이야님이셔요^^

아..그리고 그 피자집은 제 취향에 맞는 곳일지도 모르겠지만 치즈가 맛있는 것 같아요.전라도 임실군 치즈가 유명한데 그곳 치즈를 쓴다는군요.아마도 오랜 시간 운영해온 곳이라 남포동에선 맛집이지 싶어요^^ 나중에 라로님 부산 오시면 이재모 피자집으로 모셔야 겠군요ㅋㅋㅋ
물론 부산 맛집은 프레이야님이 더 고수시겠지만요^^

2021-11-22 12:2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1-22 13:23   URL
비밀 댓글입니다.

프레이야 2021-11-22 12: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군요.
피자 맛나 보여요. ㅎㅎ먹는 데 진심!

책읽는나무 2021-11-22 13:25   좋아요 0 | URL
피자 또 생각이 나네요^^
요즘 저도 식탐이 무지 무지 늘어나서요ㅋㅋㅋ
여기저기 크리스마스 트리를 몇 군데서나 봤네요???
어제까진 분명 더웠었는데 오늘부터는 또 춥네요ㅜㅜ
감기 조심하시구요♡

희선 2021-11-23 00:4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며칠 전에는 전국이 미세먼지로 공기 아주 안 좋았겠습니다 어제는 좀 나았겠네요 바람 불어서... 식구들과 함께 밖에 나가고 책도 사서 즐거웠겠습니다 책방에서 책 사는 것도 괜찮죠


희선

책읽는나무 2021-11-23 08:43   좋아요 1 | URL
어제 바람 불어 오늘 확실히 좀 좋아진 듯 합니다.
저는 식구가 하는 일 없어 넘 단조롭게 먹고 걷고 사고...구경하는 것도 없이 오로지 그것만 하고 돌아온 것 같아..괜히 나갔다 오면서 시간 낭비했었나?뭐 그런 생각을 했었거든요~근데 의외의 알라디너님들 반응에~^^;;;
단조로운 일상도 즐거워 보일 수도 있겠군요? 정말이지 생각이란 걸 고치고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오늘도 화창하게 굿데이 하세요.희선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