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나의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대해서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인스타그램은 정말 요즘에 나를 웃기기로 작정을 했습니다.

솔직히 웃기기로 따지면 나도 엄청난 개그 욕심을 지닌 자매님들 사이에서 훈련이 되어있지만. 왜일까. 요즘 나의 개그는 이루 말할 수 없는 지성미가 줄줄 철철 넘쳐흘러서.......


돼지 국밥을 먹으면서 아구아 비바를 읽는 나의 활기찬 개그에 아무도 웃거나 댓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물론 제가 인친이 많지는 않습니다만....그렇다하더라도) 웃기지 않아서라기 보다는 내 인친 중엔 클라리시를 읽는 사람이 아무도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데...



(그래도 이 농담... 여기서는 통하지 않을까? 기대 중)


그런데 진짜 나는 클라리시 리스펙토르가 너무 좋습니다. 좀 더 정확하게는 아구아 비바가 정말 너무 좋았던 건데 왜 좋은지 쓰고 싶은데 왜 좋은지 쓸 수가 없다는 것이 클라리시 언니에 대한 평가의 중론이라는 걸 압니다. 쓰는 것에 욕심이 제법 있는 사람으로서 샘이 났습니다. 나는 절대 저렇게 못쓴다. 저건 아무나 쓸 수 있는 문장이 아니다. 감정에 몸과 언어가 열려있는 천재 여자 사람이 써서 이국의 언어로 번역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내 몸을 건드는 문장. 문장. 문장. 어쨌든 이런 걸 쓰는 리스펙토르여사가 너무 궁금해진 공쟝쟝은 역시 뭐랄까 모든 덕질의 시작은 사생활을 아는 것으로부터. 일기장을 훔쳐보기로 결심했습니다. 결국엔 오늘 오만 원어치 클라리시를 질렀는데 책탑 사진은 애껴뒀다 나중에.



그런데 내가 이거 산 줄 어떻게 알고 오늘 오전 인스타는 내게 클라리시를 보여주었다.



.......... 나만 좋아하고 싶은데 광고 이렇게 떠버리면.... 내 좋아함이 진부해지잖아.

그렇다고 안 좋아할 내가 아니다. 그런데. 사실 클라리시에 대한 사랑 고백을 하고 싶었던 건 아닙니다.


본론입니다. 문제의.... 문제의... 문제의 페이지를.... 가져오도록 해보겠습니다. 기대하시라.


.

.

.





............ 미셸 푸코 티셔츠 미친 거 아닌가.......

하... 근데 내가 푸코 좋아하는 거 인스타는 어떻게 안 건가...........

처음에는 웃어넘겼는 데.....

다음 날엔.. 니체가...... 그다음 날엔 마르크스가 .......... 여러분 마르크스 바지 보실래요? 제법..핏이... 이걸............... 누가 사....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광고란 욕망을 촉발하고 현대의 자본주의 작동 원리란 공급이 수요를 창출하는 데다가...

그래도 살 만한 게 있지 않을까?.... 나도 모르게 사이트에 방문해서

스피노자와 파이어스톤을 발견했다...

그리고 왠지 입고 있으면 글을 잘 쓸 수 있을 것 같은 도끼옹까지.................


철학 독서로 터져오르는 공쟝쟝의 지적 허영심이 패션이라는 형태로 현실 OOO(본명)의 내 컨셉 마저... 잡아먹을 위기에 처했다 삐뽀삐보.....🚨🚨



(자꾸 이렇게 인 스타 알고리즘에서 나를 사달라고 꼬시는 이상한 독서인을 위해 만들어진 옷 쇼핑몰....)

......

늦은 밤, 어쩐지 올 여름엔 파이어스톤 반팔 셔츠를 입고 읽다만 성의 변증법을 완독을 굳세게 해내는 나 자신을 이미 상상하고 있고. 그 상상 속의 언니 머리 스타일 내 머리 스타일 언니 쓴 안경 비슷한 거 찾아서.. (응?) 이런 물욕 따위.... 아니 대체 이게 물욕이 생기는 종류의 옷입니까?라고 내 마음 속 깊은 나 자신에게 물어봤는데. 솔직히 만약에 클라리시 리스펙토르는 입어보고도 싶은 것이다.


아우씨. 입어서 그렇게 쓸 수 있다면 좋쟈냥.


근데..... 푸코 셔츠를 정말 사는 사람 있을까? ... 나는.. 그를 좋아하지만 옷까지 해 입기엔 자신이 없다......


근데... 자꾸 보다 보니까 끌려서...... 이렇게 이러다 패션테러리스트너드익명의독서중독자가되는건가...심지어티셔츠에파이어스톤을걸치고 바지로 마르크스를 입고있으면......한국에서가장위험한페미빨갱읍읍...... (쿨럭!)


오늘의 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모로 이딴 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쇼핑몰 광고 아님.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잠자냥 2024-04-06 05:16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ㄴ 나 저 니체 티셔츠 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쟝쟝 2024-04-06 08:32   좋아요 2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자냥 2024-04-06 05:1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푸코 사서 입고 와요. 올여름 펜타포트 철학콘서트에~!!

공쟝쟝 2024-04-06 09:30   좋아요 1 | URL
ㅋㅋ그런 콘서트는 없는 것으로 밝혀져 🤣(또 뻥!)🤣 어쩐지 가면 냄새 날 것 같은 콘서트네요? ㅋㅋㅋㅋ 지식인냄새 ㅋㅋ

독서괭 2024-04-06 09:0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푸하하하하라라라하라라라ㅣㅎ

공쟝쟝 2024-04-06 09:31   좋아요 2 | URL
ㅋㅋㅋㅋㅋ 안웃긴데 웃어준다 ㅋㅋㅋ 착한 잠사모 회장님 ㅋㅋㅋ 😆😆😆😆😆 자냥님 패션 케어 부탁드립니나!!!

독서괭 2024-04-06 10:08   좋아요 2 | URL
아니 진짜 웃긴데요 ㅋㅋㅋ 푸코랑 니체 어쩔 거예요 ㅋㅋㅋ 자냥님이 아무리 남의 시선 신경 안 써도 니체 티셔츠를 입고 다니지는 않고 은바오 감금 시키고 일 시킬 때 입히는 걸로 압니다.. ㅋㅋㅋ

공쟝쟝 2024-04-06 10:27   좋아요 2 | URL
니체 티셔츠를 입고 체인을 두른 펜타포트 락스타 잠자냥… 입술에 피어싱 두개 있고…. 그의 지하실에는 다크서클 내려온 카프카 셔츠입은 은바오가 학교다녀와서 자냥 청혼빙자 여심강탈 댓글생산…ㅋㅋㅋㅋ 검은 티셔츠는 고양이털 붙어요. 조심조심!! 돌돌이 드륵드륵!

잠자냥 2024-04-07 22:46   좋아요 2 | URL
체인 두르고 간 적은 없는데….. 그런 곳일 수록 저는 범생이 패션으로 갑니다… 😝

단발머리 2024-04-06 10: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집에 테일러 스위프트 티셔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테일러는 예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롱!!!

공쟝쟝 2024-04-06 10:37   좋아요 1 | URL
입고 인증샷을 찍어보내지 않으면 펜타포트 철학감옥에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갇힌채 감시와 처벌!! 재독 3독 4독. 수형자의 신체 다시!!!

달자 2024-04-06 17:3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돼지국밥엔 아구아비바(우적우적)”>>>여가서 1차로 피식하다가 푸코 티셔츠에서 폭소해버렸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심지어 9번째 재입고라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쟝쟝 2024-04-06 23:50   좋아요 1 | URL
헤헤헷😆점입가경. 기승전결. ㅋㅋㅋㅋ 근데 정말 사입는 사람이 있다는!!!!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