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 버핏 평전 1 - 인물
앤드루 킬패트릭 지음, 안진환.김기준 옮김 / 윌북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상기 책은 워렌 버핏 평전 중에 인물과 관련된 부분을 상세하게 기술한 책이다. 이 책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인물들은 다른 책에서도 보고서 알게 된 사람들 이지만, 다른 책들과 달리 아주 상세하게 묘사하고 있는 것이 특색이다. 특히, 왜 워렌버핏에게 여자가 두 명이고 그들의 관계는 어떻게 되는 것인지를 제대로 알려주는 책이 없었는데 상기 책은 그런 점까지도 알려주고 있으며 가족과 친구 그리고 사업상의 파트너와의 관계를 아주 세부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특히, 그의 검소한 생활방식과 투자방식의 단순성 -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따라하기 힘든 원칙고수와 인내를 수반함 - 이 왜 나오게 되었는지 그의 학창생활과 오마하에서의 어린 시절의 경험을 잘 설명하고 있으며 그와 관계를 맺었던 인물들으 아주 세부적으로 사진과 더불어서 설명하고 있으며, 이런 것들을 볼 때마다 성공을 할려면 일을 즐겁고 재미있게 받아들이고 실천하고 어떤 상황에 있더라도 유머감각을 잃지 않아야 함을 그를 통해서 알게 된다.

   모처럼, 워렌버핏에 대해서 설명한 책들 중에서 상쾌한 느낌을 준 책이고 더불어서 이 책으로 인해 2권을 읽게 되었다. 2권의 경우 투자와 관련된 그의 보고서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2권에 대한 것은 2권을 다 읽고서 다시 적어보도록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