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몸 사용설명서 내몸 시리즈 1
마이클 로이젠.메멧 오즈 지음, 유태우 옮김 / 김영사 / 200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열흘 전에 입사 후배 하나가 심근경색으로 죽었다. 그 친구의 나이는 단지 33살에 지나지 않았는데...

    그 후배녀석과 죽기 며칠 전에 전화상으로 이런얘기 저런 얘기를 했는데 며칠 후 그 밑의 부하직원이 나에게 그 녀석의 죽음에 대해서 얘기 해주는 순간 머리속이 하얗게 비었다. 그러면서, 사람의 생명이 먼저 왔다고 해서 먼저 가는 것도 아니고 늦게 왔다고 해서 늦게 가는 것이 아님을 새삼 깨닫게 되면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게 된 계기가 되었다.

    그러던 와중에 구내서점에서 이 책을 보게 되었는데 우연잖게도 그 첫장이 심장계통의 설명 즉, 심근경색이라서 무작정 구매하여 단숨에 읽게 되었다. 이 책은 기존의 다른 건강서적과 달리 각 부분부분이 유기적으로 인체에 대해서 체계적인 설명을 하고 있으며 각 페이지마다 상식과 다른 TIP들이 실려 있어서 책을 읽은 중간중간에 흥미을 잃지 않을 수 있었다. 더불어서 만화와 그림을 통해서 설명한 부분은 활자화된 내용의 구체적 이미지화를 도와서 이해와 기억에 많이 도움이 되었다.

     어제, 딸아이가 아파서 병원에 가서 처방전을 받고서 약국에 가게 되었는데, 그 약국의 약사 역시 이 책을 읽고 있음을 보고 한 번 더 읽어봐야 겠다고 생각이 들면서 어느덧 건강을 생각하는 나이가 되었음에 좀 더 나자신에 대해서 절제를 실천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