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이영화는 정말이지 너무 좋다. 전편인 『비포 선라이즈』보다 훨씬 훠어어얼씬 좋다. 일전에 비포 선라이즈를 봤다는 페이퍼를 작성했을 때, 여러 분이 비포선셋이 더 좋았다고 댓글을 달아 주셨더랬는데, 아아, 정말 그렇더라. 비포 선셋은 진짜 짱이다!!


그들이 여행지에서 우연히 만나 하루를 같이 보내고난 후, 9년이란 시간이 흘렀다. 그동안 남자는 결혼을 했고 아이를 낳았으며 책을 쓰는 작가가 되었다. 그리고 그 책으로 인해 파리로 날아가 작가와의 만남을 한다. 그 자리에, 여자가 나타난다. 여자는 이미 그의 책을 읽고난 후다. 아아, 너무나 근사해. 너무 멋져. 이들은 9년전 여행지에서 처음 만나고난 후, 6개월뒤에 다시 만나자고 구두로 약속한 상태였지만, 그 만남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그렇지만 그 만남을 잊지 못해 남자는 책을 썼고, 여자는 그가 쓴 책을 읽고 그가 와있다는 파리의 서점으로 가, 그와 재회한다. 9년 만에! 



그들에게도 9년의 시간이 흘렀지만, 내가 그들의 첫 만남을 본 지도 좀 시간이 흐른 지라, 모든 장면들을 기억할 수 없었다. 이들이 9년만에 만나 그때 우리가 이랬었지 저랬었지 얘기하는 걸 듣노라면, 그 중에 어떤 것들은 나도 기억하고 혹은 내가 기억하지 못하고 하는 것들이 뒤죽박죽 섞여 있었다. 내가 깜짝 놀랐던 건 섹스에 관한 것이었는데, 나는 그들이 섹스하지 않았다고 기억하고 있는데, 남자가 여자에게 '우리 섹스했잖아' 라고 말하고 여자가 '우리 섹스 안했어' 라고 말할 때였다. 여자 말이 맞아, 섹스 안했잖아!! 라고 당근 생각했는데, 나중에 여자가 '사실은 다 기억해, 우리 두 번 섹스했어' 할 때는 멘붕이 왔다... 나 모르게.. 한거구나. 아니, 다시보면 섹스씬이 나오려나? 만약 섹스를 했다면, 섹스를 했다는 사실을 잊기는 힘들지 않나? 나는 내가 누구와 섹스했는지, 누구와 섹스를 하려다 말았는지, 누구와 섹스를 시도했으나 실패했는지를 다 기억하는데, 이걸 기억 못할 수는 없는 거 아닌가? 아니, 섹스 경험이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많으면 까먹기도 하고 그러는건가???????????????????????? 뭐, 어쨌든 내가 기억 못하는 것이 나의 섹스가 아니라 남의 섹스였으니 상관없다. 영화속 남자와 여자의 섹스를 내가 기억하지 못한다고 해서 그게 잘못은 아니니까. 


남자와 여자는 재회한 후 쉼없이 대화를 나눈다. 걸으면서 대화하고 커피숍에서 대화하고 유람선을 타고 대화한다. 남자가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야 하고 비행기 출발 시간이 다가오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면서 대화를 한다. 이 영화 『비포 선셋』은 처음부터 끝까지 그들의 대화로만 이루어진다. 영화가 끝날때까지 그러한데, 그들의 대화속에 완전 쏙~ 빨려들어서, 시간이 후딱 지나가버린다. 아아, 벌써 영화가 끝난단 말이야? 하고 어찌나 안타깝던지!


마지막, 남자는 공항에 가서 기다리느니 너와 대화를 조금 더 하겠다며 여자에게 차를 한 잔 달라고 말한다. 그리고 여자의 집에 들어간다. 여자는 가끔 노래를 만들었는데, 이에 남자는 여자가 만든 노래를 들려달라 말한다. 여자는 영어로 만든 노래중 하나를 들려주는데, 아아아아아, 예술은 얼마나 위대하고 아름다운가. 그 노래에는 9년전 여행지에서 만나 자신의 에너지를 몽땅 쏟아부었던 바로 그 시간과 그 남자를 향한 것이었다. 아아, 그들에게 9년은 무의미하게 흘러간 게 아니었다. 남자가 여자를 그리워해 그 이야기를 책으로 써냈는데, 여자는 남자를 그리워해 그 이야기를 노래로 만들었어!!! 



예술 만세!

예술은 위대하다!

예술 짱이야!!

위 아 더 월드!!!!!!!!!!!!!!!!!!!!!!!



나만 그리워한 게 아니었어, 나만 좋았던 게 아니었어, 나만 잊지 못한 게 아니었어. 그 날, 그 시간에 자신이 가진 모든 걸 쏟아부었던 게, 나뿐만이 아니었어. 아아 ㅠㅠ 이런 이야기는 정말이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랑합니다 비포 선셋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여자는 얘기하다가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고 감정이 격해지는데, 그때마다 남자는 한순간도 다른 곳에 시선을 둘 수 없다는 듯이 여자만 바라본다. 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넘나 좋은것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는 책을 쓸테니 당신은 노래를 만들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화자~ 얼쑤~ 세상은 아름다운 것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람에겐 누구나 자신이 가진 에너지를 몽땅 쏟아붓게 되는 시간이 오는 것 같다. 그것은 십대에 올 수도 있고 이십대에 올 수도 있다. 혹은 삼십대에 올 수도 있고. 그 시간을 보내기 전과 후에, 바로 그 시간같은 시간이 또 올수는 없겠지만, 어쨌든 그런 때가 온다. 그런 때가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앞으로 살아가는 동력이 될것인데, 만약 그 시간이 내가 누군가를 사랑하는 시간이었다면, 그때 그 시간에 나의 사랑을 받았던 상대 역시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었기를 바라게 된다. 쌍방이 맞아야 우리는 같은 크기의 그리움을 가지게 될텐데, 만약 나는 쏟아부었는데 상대는 미적지근 했었다면, 나는 평생을 그리워하고 상대는 자신을 그리워하는 나를 징그럽게 여기게 될 것이다. 그러나 감정의 크기가 언제나 쌍방에게 같게 흐르는 게 아니다. 


영화속 남자와 여자에겐 그 시간이 같은 크기로 다가왔던 것 같다. 그리고 같은 크기였음을 서로 확인하게 되는 순간이 바로 비포 선셋이고. 크- 좋구먼.. 인생에 있어서 어느 한 순간만큼은 이런 기적같은 일이 생겨도 좋지 않은가!







『디어 마이 프렌즈』에서 고두심은 암에 걸렸고 수술중이다. 책을 쓰고 있던 고현정은 책을 다 쓴 후에 조인성에게 찾아가기로 했는데, 엄마가 큰 수술을 앞두고 있어 조인성에게 '기다리지 말라'고 말한다. 그리고 엄마가 수술하는 병원에서 자세를 바꾸지도 않고 엄마의 수술이 무사히 끝나기를 기다린다. 수술종료라는 안내메세지가 뜬걸 확인하고, 고현정은 수술실로 달려간다. 달려가다가, 막 휠체어를 끌고 온 조인성을 마주친다. 고현정은 거기에서 조인성을 마주칠 줄 몰랐다. 조인성이 올 줄은 몰랐다. 조인성은 슬로베니아에 살고 있으니까. 거기서부터 여기까지는 아주 머니까. 온다는 말도 없었으니까. 그래서 놀람과 반가움을 느끼지만, 그렇다고 그런 그를 환영하지도 못한 채로, 잠깐 멈칫했을 뿐, 고현정은 계속 수술실을 향해 뛴다.



자신을 보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자리를 뜨는 고현정을 보며 조인성은 무슨 생각을 했을까. 그런 조인성을 보며 내가 다 서운했었다. 너를 보기 위해 그 먼 데서 여기까지 왔는데, 너는 어쩌면 그렇게 한마디 말도 없이 나를 지나치니, 하고.. 그러다 조인성이 그 서운함에 다시 왔던 길을 돌아가게 될까봐 두려웠다. 그냥 가지말라고,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고현정이 지금 엄마의 수술 결과를 들어야 했기 때문이라고, 그 정도쯤은 기다려줘야 하는 거 아니냐고, 나는 속으로 애가 타며 말했다. 그러다 이내 그런 생각이 들었다.


완(고현정)과 연하(조인성)은 서로 사랑한다.

그들은 서로 멀리 떨어져있지만 서로를 사랑하고 있고, 그 오랜 시간을 서로의 곁에(물리적으로는 아니지만) 있었다. 그 사랑은 단단하다. 거기서부터 여기까지 오게 한 사랑이니, 이것은 그저 서툰 사랑이 아니다. 그러므로 이런 일에 서운하다고 다시 돌아갈, 그런 사랑이 아니다. 그런 사랑을 했던 남자와 여자라면, 이런 서운한 시간을 이겨낼 것이다. 그래, 조인성이라면, 기다릴 것이다. 고현정이 지금 힘든 시간임을 알고 기다릴 것이다, 라는 강한 확신이 들었다.


아니나다를까,

병원 한 구석 복도에 쪼그리고 앉아 우는 고현정을, 

조인성은 찾아낸다.

찾아내서, 그 앞에 가서, 

완아,

하고 이름을 부른다.

그래서 고현정은 얼굴을 들고, 조인성을 보고, 조인성에게 기대어 운다.

고현정도 조인성을 무시한 게 아니고, 조인성도 그런 고현정에게 서운해서 돌아선 게 아니다.




몇 시간을 병원에서 돌아다니는 조인성을 보며, 윤여정과 박원숙은 말한다. 참 예쁘다고. 그리고 멋지다고.


멋지네. 거기서 여기까지.


저 말이 계속 맴돌았다. 거기에서 여기까지, 거기에서 여기까지. 거기에서 여기까지, 조인성은, 고현정을 보려고 왔다.



고두심에겐 항암치료가 남았다. 조인성은 슬로베니아로 돌아갈 시간이 되었다. 항암치료 받는 엄마의 옆에 있어야 하는 고현정은, 떠나는 조인성에게 '기다리지마'라고 말한다. 그러자 조인성은 이렇게 말한다.



안기다려. 그냥 있지.



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나는 폭풍 눈물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안기다려 그냥 있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조인성은 고현정이 슬로베니아를 떠난 이후로 내내, 

계속,

지금까지,

그냥 있었다.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그냥 있었더니,

아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가 되었다.


















나는 당신을 기다리지 않겠지만,

 

내 걸음이 당신의 미래에 이르게 된다 해도

 

당신 놀라지 말아요. (p.237)




삶에는 가끔 기적이 찾아들기도 한다. 기적같은 순간이 불쑥-


댓글(21) 먼댓글(1)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비행기를 놓치지 않아도 돼.
    from 마지막 키스 2022-07-22 15:36 
    하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일단 한숨 한 번 쉬고 시작하자.나는 비포 시리즈를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도 <비포 선셋>을 가장 좋아한다. 여자와 남자 주인공 둘만 나오는 영화, 영화의 시작부터 끝까지 둘이서 수다 떨면서 걷기만 하는 영화인데 이게 어찌나 좋은지. 아마도 서로에게 가장 충실하고 서로가 서로만 관심있어하고 서로가 서로에게만 집중하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1편에서는 낯선 너와 내가 만났고 2편에서는 너와 내가 9년만에 너와 나
 
 
겨울호랑이 2016-08-09 10: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비포 선라이즈」가 95년에 극장에서 개봉했었고, 「비포 선셋」은 거의 10년 뒤에 개봉했던 것 같아요.. 95년에는 대학생이었고, 04년에는 직장 초년이라 주인공과 같이 늙어감을 느꼈던 기억이 나네요. 오랫만에 옛 추억 떠올려 봅니다^^: 감사합니다.

다락방 2016-08-09 11:01   좋아요 1 | URL
저는 비포 선라이즈 몇해전에 봤고요(작년이나 재작년이었을 거에요) 그리고 어제 비포선셋 본건데, 와, 참 재미있었어요. 그 사이의 시간도 충분히 느껴지더라고요. 당장 주인공들의 모습이 나이 들어버려서 말이지요. 대화 자체도 그렇고요. 참 좋은 영화였어요. 추억을 떠올리게 만들었다니, 헤헷, 좋군요!

달걀부인 2016-08-09 11: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드라마가 급 보고싶어졌어요. 약간 장난끼 있게 쓴 글이었지만 끝은 뭉클. 그런 기적들이 일어는...날까요?

다락방 2016-08-09 12:25   좋아요 0 | URL
기적들이 많이 일어나진 않겠지만, 어떤 기적은 분명히 일어납니다, 달걀부인님!
저 드라마는 정말 강추합니다. 완과 연하의 이야기 말고도 아주 풍부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어요.

singri 2016-08-09 12: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게 왈츠 노래 나오는 그거죠. 그러고보니 비포 미드나잇은 본다본다하고는 결국 못봤네요 ㅡ
조인성이 병원에 나타났을때 뭔가 심쿵 했어요. ㅋㅋㅋ

다락방 2016-08-09 12:26   좋아요 0 | URL
네, 그 왈츠 노래에요. 어제 영화 다 보고나서 계속 그 노래 흥얼댔어요. ㅎㅎㅎㅎㅎ
비포 미드나잇은 봐야할까요, 보지 말아야 할까요? 갈증중이에요.

조인성이 병원에 나타났을 때, 그리고 울고 있는 고현정을 찾아냈을 때, 진짜 너무 좋아서 눈물이 났어요 ㅠㅠ
조인성은 고현정의 기적이에요. ㅠㅠㅠ

달걀부인 2016-08-09 14: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 저도 비포 시리즈 팬인데요. 비포미드나잇은 두 남녀주인공의 중년의 모습을 보는 재미가 있어요. 배나온 에단호크의 모습이 오히려 비현실적인데 저렇게라도 늙어가는 모습을 보고볼수 있는 관계들 오히려 그게 신선. 사랑이 별게아니라는 깨달음도요. 망설이지말고 보세요. 저도 이참에 다시한번 보려구요.

다락방 2016-08-09 14:56   좋아요 0 | URL
크- 봐야겠군요. 약간의 텀을 두고 봐야겠어요. 당장 보는 게 아니라. 그들에게 시간이 흘렀듯이 저에게도 시간이 좀 흘러야 될 것 같아요. 보겠습니다. 볼게요! 크- 중년이 된 그들은 어떤 모습일까요..

책읽는나무 2016-08-09 17: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디어 마이 프렌즈 예고편이 한창일때 참 보고 싶은 드라마라고 찜해 놓구선 제대로 챙겨보질 못했었어요 헌데 잠깐씩 몇 편씩 보다가 조인성이 병원을 찾아와 고현정과의 대면하는 장면을 저도 인상깊게 봤었어요
그리곤 그뒷편을 못봐서 조인성은 자신을 지나친 고현정에게 어떻게 반응했을까?궁금했었는데 역시~~~^^
이 드라마는 볼수록 느끼는게 많아져 나중에 1편부터 차근차근 챙겨볼 생각이에요

비포 시리즈 명성이 자자한데도 전 아직 한 편도 보질 못했네요ㅜ
꼭 봐야겠군요!! 꼭 꼭!!!
다 챙겨보려면 바빠요 바빠!!ㅋㅋ

다락방 2016-08-09 17:37   좋아요 0 | URL
크- 책나무님. 책나무님도 이 드라마를 그리고 이 영화를 정말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책나무님 감성이라면 몇 번이나 울다 웃다 하실 거고요. 드라마도 마음이 따뜻해지고요, 영화는 얼마나 사람을 감정적으로 건드려놓는지... 어휴..

천천히, 다 챙겨보세요. 우리, 좋은 거 같이 보며 이야기하며 지냅시다! 삶에 있어서 기쁨에 뭐 별스런 게 있나요. 같은 걸 공유하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나누는 게 바로 기쁨이죠. 헤헷.

건조기후 2016-08-09 20:2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안 기다려. 그냥 있지.

하아 ㅜㅜㅜㅜㅜㅜ

문득 아르미안의 네 딸들 생각나네요.
샤리가 에일레스한테 자기는 인간이라서 언젠가는 죽을텐데 그럼 당신은 어쩔 거냐고 물었을 때요.
잠을 잘 거다. 네가 다시 태어날 때까지. 아주 긴 잠을...... ㅜ

어휴. 왜 이렇게 한숨나고 눈물나고. 날은 더운데 가슴은 휑..하고. ㅜㅜ

2016-08-10 09:50   URL
비밀 댓글입니다.

transient-guest 2016-08-10 06: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시리즈(?) 세 번째도 얼마 전에 나왔더랬습니다만, 그저 그렇더라구요...역시 연애는 좋지만 결혼은 헬인건가요??ㅎㅎㅎ

다락방 2016-08-10 09:52   좋아요 0 | URL
ㅎㅎㅎㅎㅎㅎㅎㅎ 세번째 것도 보긴 해야겠어요. 보기 싫고 알기 싫은 마음과 보고 싶고 알고 싶은 마음이 반반이에요. 으어엇, 결혼은 헬입니까!! ㅎㅎㅎㅎㅎ

단발머리 2016-08-10 08: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비포 시리즈를 아직 안 본 것이 웬지 다행인듯... 나에게는 이렇게 아름다운 영화가,
보고 싶은 영화가 남아 있습니다~~~ ㅎㅎ

디어 마이 프렌즈는 정말 칭찬일색이더라구요. 노희경 작가님이 정말 대단하긴해요~~
조인성은 원래 까메오라 하던데... 뭐 화면에 잡히는 순간 남주죠. 우리의 남주~~
저는 드라마 몰아보기가 연례행사인데 올해에 행사가 진행된다면 디어 마이 프렌즈로 해야겠어요. ㅎㅎ

그나저나 저는 다락방님 여행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베트남 국수편처럼 다양한 맛과 섬세한 설명, 감각적인 사진의 향연~~
<다락방, 뉴욕에 가다>
급한 일 정리하시고 찬찬히~~~ 올려주세요^^

다락방 2016-08-10 09:57   좋아요 0 | URL
단발머리님~ 비포 시리즈 너무 좋아요. 선라이즈가 있어서 선셋이 있을 수 있었지만, 선셋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 좋아요. 우엉. 앞으로 이걸 보실 수 있다니, 정말 좋으시겠어요. 크-

조인성은 특별출연이라고 드라마의 마지막에 언급되는데, 정말 분량이 적지만, 그래도 너무나 좋은 것입니다. 멋져요! 거기에서 여기까지 오는 남자! 사랑한다고 잘 말하는 남자! 너무 좋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짱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드라마에만 존재하는 남자는 아닐 거에요. 현실에도 저런 남자가 있긴 있을 거에요. 아주아주아주아주 드물겠지만... 저렇게 생기지는 않아도 좋으니 저런 마인드와 자세를 가지고 있는 남자라면 좋겠어요. 으흐흐흐흐. 디어마이프렌즈도 꼭 보세요! 우리 함께 울어요!!


안그래도 뉴욕 여행기 써야지.. 생각은 하고 있는데... 날이 더워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힛.

치니 2016-08-10 10: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비포선셋 볼 때 저도 시간이 너무나 후딱 가버려서 깜짝 놀랐어요. 한 삼십분 되었나 ... 하고 있었는데. 몰입력이 어마어마했던 영화.
저는 비포미드나잇도 좋았습니다. 조금은 현실적이 되고 타성에 젖은 커플의 모습을, 안 보고 싶다는 사람들도 분명 있겠지만 저는 제 눈으로 그걸 확인하고 나니 뭔가 안도? 하게 되더라고요. ㅎㅎ 니들도 별 수 없지 그런 심보인가. 다락방님이 좋아할지는 좀 미지수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천!

다락방 2016-08-10 10:06   좋아요 0 | URL
봐야겠어요. 미드나잇도. 어쩐지 보고 싶지 않기도 하지만 그래도 볼래요. 사람 사는 거 뭐 별 거 있겠습니까. 특별한 줄 알았던 사람도 어차피 거기서 거기인거죠. 그런 마음으로 봐야겠어요. 으흐흐.

비포선셋이 진짜 시간이 후딱 가더라고요. 저는 내내 초조하기도 했어요. 어, 저러다가 비행기 놓칠라... 하고 말이지요. 아하하핫. 그러면서 속으로는 비행기 따위, 놓치면 어때. 뭐 이런 생각도 하고요. 히히히.

레와 2016-08-10 14: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도 비포시리즈는 다 봤는데, 기회되면 다시 봐야겠어요. ^^


그리고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드.
연하가 완이를 찾아왔던 그 장면.. 어휴..글로 읽어도 또 눈물이.
엄청 웃기도 했고 복장 터지기도 했고 울기도 많이 울었던 드라마였어요.
나는 다락방이 디마프를 보고 이렇게 페이퍼로 남겨줘서 너무 좋다~!!!!
내가 다락방을 애정한다!!! 헤헤


다락방 2016-08-11 09:04   좋아요 1 | URL
어제 비포 미드나잇 다운 받았어요. 아니 글쎄 이게 굿다운로더로 1천원 밖에 안하네??? 비포 선셋은 4,,500 원이었는데. 으하하하하. 언제볼까, 생각중이에요. 영화 보기 위해서라도 아이패드를 사야겠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하랑 완이 같은 사이를 작가는 어떻게 만들어낼 생각을 했을까? 난 그 둘이 너무나 좋아. 어른들의 연애를 하고 있달까. 성숙한 사랑을 하고 있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이 드라마 다 보는데 나 두 달 걸렸다. ㅋㅋㅋ 옥수수 정기 결제 두 번이나 했어. 내가 드라마를 이렇게 보기는 또 처음이야. 어쨌든 두 달 걸려 다 보고 옥수수 정기 결제 해지했어요. ㅋㅋㅋㅋㅋ 디마프 정말 좋은 드라마에요. 만세!!

공쟝쟝 2022-07-24 20: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뭐야 조인성이랑 고현정... 사랑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