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전에 극장에 혼자 가서 《엘레지》란 영화를 봤었다. 나이든 교수가 젊은 여자를 만나 사랑에 빠지는 내용이었는데, 남자는 그녀를 만날 당시만 해도 여자는 한순간을 즐겁게 하기 위해 만나는 거란 생각을 갖고 있었다. 그렇게 '자주', '빈번하게' 사랑에 빠지고 연애를 즐기곤 했는데, 이번엔 페넬로페 크루즈를 만나 푹 빠지게 된것. 영화속에서 남자는 여자에게 가슴이 예쁘다고 자주 말한다. 네 가슴이 예쁘다, 네 가슴이 좋다, 라고. 그런데 갑자기 그녀가 그를 떠난다. 이유도 모른채로 남자는 이별을 맞닥뜨렸다.


시간이 흘렀고, 남자는 아주 오랜만에 여자를 다시 만나게 된다. 그래서 그녀에게 묻는다. 너 그때 왜 나를 떠났었냐고. 여자는 말한다. 너는 내 가슴을 좋아했는데 나는 유방암에 걸려 유방을 잘라내야 했다고, 그러면 너가 나에게서 사랑하는 게 없어지는 거 아니냐고, 그래서 떠났다고. 그러나 남자는 그녀에게 너의 가슴이 아니어도 너를 사랑한다고 말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결국 남자도 이여자를 그저 잠깐 만났던 여자로 아는 게 아니라 진정으로 사랑했음을 깨닫는다는 내용. 오래전이라 내가 기억하는 저 내용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당시에 나는 이 영화를 굉장히 에로틱하고 또 재미있게 봤고 인상깊었었는데, 한 알라디너가 이 영화가 '필립 로스'의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는 말을 해줬다. 어떤 제목인지는 모른채로 아 필립 로스책이 원작이로구나, 하면서 그간 나오는 필립 로스의 책들은 책소개에 들어가 혹시 이 내용인가, 하고 훑어보았더랬다. 그러나 좀처럼 눈에 띄지 않았고, 오늘 마침 생각난김에 다시 네이버 검색에 들어갔다. 어쩌면 원작의 제목이 영화 소개에 나와있지 않을까? 하고. 그래서 네이버 영화소개로 들어가 읽다보니 이렇게 써있더라.



영화제 소개글. “사람들은 아름다운 여자들을 볼 때 그 외면의 황홀함에 눈이 멀어 내면을 들여다보지 못한다.” 저명한 대학교수와 젊은 제자 사이의 열정적인 관계를 그린 이 영화는 퓰리처상 수상작가 필립 로스의 단편소설 <The Dying Animal>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네이버 영화소개中



오! the dying animal!! 좋다, 그렇다면 이 책이 번역되어 있다면 알라딘 검색창에 이 제목을 넣었을 때 번역서가 뜰 것이다, 하고는 알라딘 검색창에 저 영어 제목을 넣어봤다. 그러자!! 오 뜬다 떴어!!!
















꺅 >.<

방금 출간된 따끈따끈한 신간이다!! 꽥!!!!!!!!!!!!!!!!!!!!!!!!!!!!!!!!!!!!!!!!!!!!!!!!!!!


그렇다면!!!!!!!!!!!!!!



나는 바로 어제까지, 아 이제 책 그만 사고 있는 책 좀 읽어야겠다, 라고 결심했건만!! 아니, 이 책이 나왔다면!! 그렇다면 얘기가 달라지잖아? 나는 이거 몇년전부터 읽고싶었던 책이라구!! 그렇다면 이것만 사자, 이것만 사는거야!! 아니, 그렇지만 이왕 살거면 5만원어치 채워서 마일리지도 좀 받고 그러면, 응? 그리고 복불복에도 응모하고 그러면, 응? 그게 더 낫지 않아? 그렇지만 그렇게 5만원어치 채워서 책을 또 사면, 그러면 또 안읽은 책이 쌓이게 될텐데, 그래도 되겠어? 아 몰라. 다른 책은 어떤 걸 더 사야하나 고민에 들어가기에 앞서, 영화 《엘레지》의 스틸컷을 몇장 보자.






아, 페넬로페 크루즈 마지막 사진 진짜 너무 예뻐서 한숨이 난다. 코 옆에 희미한 주근깨도 너무 예쁘고 셔츠의 단추를 저렇게 풀어헤친 것도 진짜 너무 예뻐 ㅠㅠ 그리고 나도 앞머리 있는데....왜 나는 나고 페넬로페 크루즈는 페넬로페 크루즈인거지? 무엇보다 반지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예쁘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여자는 반지까지 예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는 네번째 손가락이 아니면 반지를 낄 수가 없는데 ㅠㅠ 손가락이 너무 두꺼워서 ㅠㅠㅠㅠㅠㅠㅠㅠㅠ근데 세번째 손가락에 반지를 껴도 저렇게 예쁘다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러니까 페넬로페 크루즈는 페넬로페 크루즈인건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이어트하면 손가락도 날씬해지나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내가 진짜 살아생전 셔츠단추 저렇게 풀어헤치는 거 꼭 한 번 해보리랏!!


암튼 이 책을 읽을 생각에 가슴이 떨리는데, 지금 읽고 있는 책의 쪽수가 많아서 언제 읽게 될지 모르겠구먼, 잉?




자, 장바구니에 넣어둔 도서는 아래와 같다.


현실에 대한 냉철한 분석으로, 부풀려진 ‘여성의 시대’ 담론을 비판적으로 바라봄과 동시에 그 사이에 여성과 남성의 달라진 삶, 긍정적인 변화들을 살피고 있는 책. 기다란 스펙트럼에 놓인 여성들의 다양한 경험을 다루는 한편, 여성 공통의 현실과 정체성에도 주목해 우리의 일상과 관념을 다시 보도록 한다.


여성학의 기본적이고도 필수적인 개념과 지식, 최신 담론과 쟁점을 소개하고 함께 토론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며, 1부에서는 여성학의 기본 개념과 연구방법, 페미니즘의 주요 이론을 살펴보고, 2부에서는 젠더가 어떻게 구성되는지를, 3부에서는 연애, 가족, 노동 등 일상과 관련된 영역을, 4부에서는 국가와 정책에 관해 논의한다.

여성학 강의 수강생은 물론이고 청소년, 교사, 정책 담당자, NGO 활동가들에게, 우리 사회의 여성과 남성의 삶을 이해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새로운 눈을 제시하는 책이다. -알라딘 책소개 中




2013년7월부터 9월까지 방송된 팟캐스트 ‘김종배의 사사로운 토크(사사톡)’의 ‘꼬투리 경제학’ 코너를 수정 보완해 묶은 책. 방송에서 공개된 짧은 강연과 대담에, 방송 후에 여러 애청자들의 반응을 참고해 집필한 방송 후기와 참고문헌(더 읽을 거리)를 덧붙였다. 방송의 생생하고 친근한 분위기는 살리면서도 좀더 알차게 활자화하였다.

이 책은 애덤 스미스, 칼 마르크스, 막스 베버, 케인스, 슘페터, 폴라니, 베블런, 그리고 마르셀 모스까지, 경제학자들의 삶을 살펴보고, 이들이 시대와 호흡하며 진짜로 고민했던 문제들이 무엇인지 그 시대의 배경 속에서 살펴본다.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경제학자들의 아이디어를 빌려오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금융위기, 임금할증률, 비정규직, 식민지 근대화론, 개신교 문제, 사회적 경제, 장기 불황, 복지국가, 창조경제, 협동조합 등등의 한국 사회와 연관된 주제들이 이 위대한 경제학자들의 목소리를 통해 새롭게 해석된다. 저자인 조형근은 ‘경제사회학’을 전공한 사회학자로서 왜 경제가 곧 정치이자 사회인지, 왜 경제가 우리 사회를 행복하게 만드는 데 중요한지를 줄곧 설득력 있게 강조한다. -알라딘 책소개 中






합리적 개인주의자들의 사회를 꿈꾸는 현직 부장판사 문유석이 말하는 대한민국 사회의 불편한 진실. 전작 <판사유감>을 통해 현직 판사로서 법과 사람 그리고 정의에 대해서 이야기했던 저자가 이번에는 대한민국 사회의 불편한 진실을 이야기한다. 소년시절부터 현재까지 저자가 보고 겪었던 사회 문제에 대한 생각들이 담겨 있다. -알라딘 책소개 中










2015 노벨문학상 수상. 제2차세계대전 중에 백만 명이 넘는 여성이 전쟁에 가담하여 싸웠다. 하지만 그들 중 그 누구의 이름과 얼굴도 기억되지 못한다. 이 책은 전쟁에 참전했던 200여 명의 여성들의 이야기를 모은 책이다.

여성들은 참전하여 저격수가 되거나 탱크를 몰기도 했고, 병원에서 일을 했지만 그들의 이야기는 전쟁의 일부가 되지 못한다. 전쟁을 겪은 여성들에겐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 그들은 전쟁 이후 어떻게 변했으며, 사람을 죽이는 법을 배우는 건 어떤 체험이었나? 이 책에서 입을 연 여성들은 거의 대부분 생애 처음으로 자신의 전쟁 가담 경험을 털어놓는다. 여성이 털어놓는 전쟁 회고담은 전쟁 베테랑 군인이나 남성이 털어놓는 전쟁 회고담에서는 철저히 배제되어온 이야기이다. 

여성은 말한다, 전쟁의 추하고 냉혹한 얼굴, 배고픔, 성폭력, 그들의 분노와 지금까지도 드리워진 죽음의 그림자…… 이 책은 1985년 첫 출간되었고, 2002년 저자는 검열에 걸려 내지 못했던 부분까지 추가하여 다시 책을 출간했다. -알라딘 책소개 中 




펴내는 작품마다 다수의 문학상 후보에 오르며 영국 현대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부상한 세라 워터스의 다섯번째 작품이자 국내에 소개되는 네번째 작품이다. 세라 워터스는 매 작품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플롯은 물론 역사적인 배경에 대한 탁월한 묘사까지 더해져, 읽는 즐거움과 함께 문학적 가치도 충분한 소설을 쓰는 작가로 평가받으며 맨 부커 상 후보에 여러 차례 이름을 올렸다. 

2차대전 직후 서서히 몰락하는 영국 귀족 가문의 대저택에서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소재로 한 <리틀 스트레인저> 역시 등골을 오싹하게 하는 기이한 스토리에 예민한 사회 관찰과 날카로운 비판을 적절히 더해 당시의 시대상을 생생히 재현해냄으로써 세라 워터스의 역사 스릴러 거장다운 면모를 여실히 보여준다. 이에 힘입어 공포소설로는 드물게 맨 부커 상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스티븐 킹이 '2009 최고의 소설'로 선택하기도 했다. 

작품마다 레즈비언과 성性에 관한 농밀한 스토리와 묘사를 선보이며 '레즈비언 소설의 총아'로 불리는 세라 워터스가 <리틀 스트레인저>에서는 유일하게 레즈비언 이야기를 활용하지 않았다는 점 또한 특기할 만하다. 

<리틀 스트레인저>의 배경이 된 20세기 중반은 두 차례의 전쟁 이후 영국 사회의 가치관이 전체적으로 변한 시기이다. 노동자계급이었던 사람들은 더이상 귀족들의 집사나 하녀 노릇을 하길 원치 않았고, 귀족들 역시 자신들이 선조의 유산을 유지할 재정적 능력이 없음을 깨닫고 울며 겨자 먹기로 저택을 처분하거나 이사를 떠났다. 소설은 바로 이러한 사회 변화와 '쇠락한 대저택'이라는 소재를 이용해 기괴한 스토리를 펼쳐 보인다. -알라딘 책소개 중




마지막으로 아르헨티나 영화 《엘 시크레토》의 원작 소설도 나왔다. 이 영화를 극장에서 보고나서 자막이 올라갈 때까지 정말이지 충격이라서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했었던, 바로 그 영화가 아닌가. 그 영화의 원작 소설이라니!! 자신의 아내를 죽인 살인자를 절대 그냥 죽게 내버려둘 수 없다고 생각했던 남자가 복수를 하기까지, 그리고 복수를 당하는 살인자의 마음을 어떻게 표현해냈을 지 궁금하다. 내내 짝사랑만 하던 화자에 대해서도 그렇고. 그러니 이 책도 안 살 수가 없잖아 ㅠㅠ















접힌 부분 펼치기 ▼

 

영화 [엘 시크레토 : 비밀의 눈동자]의 원작소설로, 국내 첫 출간되는 에두아르도 사체리의 장편소설이다. 1970년대 아르헨티나의 군사독재 시대에 일어난 살인 사건을 배경으로 한다. 30여 개국에 번역 출간되며 작가 에두아르도 사체리에게 세계적인 명성을 안겨 준 작품이다. 소설은 우리에겐 여전히 이국적이며 낯선 도시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번화가와 오래된 골목에서 시작한다. 

"늙고 두 번이나 이혼을 한 데다 은퇴까지 한 마당에 경솔하게 작가라니!" 40년을 다닌 직장은 부에노스아이레스 형사법원 예심재판부, 법원에선 돌멩이조차 그를 모르는 이 없는 예순 살 '공룡' 벤하민 차파로. 그는 이제 법원 사무장 일을 그만두고 작가가 되기로 한다. 스물 여덟 살 그의 삶을 뒤흔든 살인사건과 30년 동안의 마음속 열병을 끝장내기 위해. -알라딘 책소개 중

 

펼친 부분 접기 ▲




이렇게 사두고 읽지 않은 책들의 리스트는 더 늘어만가는것인가..............................


댓글(24)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스윗듀 2015-10-15 09: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좋아 다락방이라는 여자!

다락방 2015-10-15 09:41   좋아요 0 | URL
좀 그렇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해한모리군 2015-10-15 09: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죽어가는짐승이라니... 표지와 제목이 모두 강력하네요.... 이걸 지하철에 들고타려면 북커버나 용기 둘중에 하나가 필요하겠어요 ㅎㅎㅎㅎ

다락방 2015-10-16 11:33   좋아요 0 | URL
ㅎㅎ 저는 북커퍼 씌우는 건 너무 귀찮고요, 음, 그다지 용기가 필요할 것 같지도 않네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든 죽어가는 짐승이든, 내가 읽는 책에 당당해집시다! ㅎㅎㅎㅎㅎ

단발머리 2015-10-15 09: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앗!!!! 필립 로스라구요!!!! @@

다락방 2015-10-16 11:39   좋아요 0 | URL
네, 그렇습니다. 필립 로스인 것입니다!
저는 지금 이 책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뭘 어떻게 구성하여 책을 살까 고민중입니다. ㅎㅎ

Alicia 2015-10-15 10: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죽어가는 짐승의 표지는 모딜리아니 그림이네요. 뉴욕 현대미술관에서 저는 저 그림 눈으로 보고 왔어욥! 다시보니 엄청 반갑네요 :D

다락방 2015-10-16 11:40   좋아요 0 | URL
오, 그러셨군요. 저는 스물아홉 미국에 갔을 때 그림을 보고 올 생각을 전혀 안했어요! 뭐 지금 간다고 그다지 다를것 같진 않지만...

비로그인 2015-10-15 10: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죽어가는 짐승....사야겠네요....사야겠어.....ㅠㅠ 휴.....(먼 산)...

다락방 2015-10-16 11:40   좋아요 0 | URL
사야겠지요? ㅎㅎ

비연 2015-10-15 11: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 땜에 못살아요... 보관함에 또 책을 집어 넣고 있잖아요..으앙...

다락방 2015-10-16 11:41   좋아요 0 | URL
저는 지금 장바구니를 노려보고 있습니다!! ㅎㅎ

살리미 2015-10-15 12: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떡해요.. 다락방님 ㅠㅠ 리스트 만들고 있었는데..... 엉엉.....

다락방 2015-10-16 11:41   좋아요 0 | URL
저는 리스트 일시정지 상태에요...계속..추가해야하는데....하아-

레와 2015-10-15 13: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0월 19일 출고 예상..

지금 주문안해도 될거 같은데, 다락방?!

다락방 2015-10-16 11:42   좋아요 0 | URL
ㅇㅇ 어차피 오늘 받는다쳐도 못읽는데 왜이렇게 빨리 사고싶은건지, 원... ㅠㅠ

blanca 2015-10-15 13: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고마워요. 필립로스 정보. 그렇지만 장바구니에만 넣어두고 일단 시월은 나와의 약속을 지키기로... 책을 참는 일이랍니다. ㅋㅋ

다락방 2015-10-16 11:42   좋아요 0 | URL
음..저도 10월엔 사지 말까요? 갑자기 블랑카님 댓글 읽으니 보름 남은 10월을 지르지말고 살아볼까..하는 생각이...어차피 쌓아두고 안읽은 책도 많고...흐음...그치만 죽어가는 짐승은 좀.... 아아. 어렵다 어려워요 ㅠㅠ

그렇게혜윰 2015-10-15 15: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필립오스책들 사놓고 아직 읽은게 없는데 이 책이 제목은 제일 좋네요!!

다락방 2015-10-16 11:43   좋아요 0 | URL
제목이 어쩐지 서늘하지요? 읽을 생각에 두근두근해요! >.<

hellas 2015-10-16 05: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가차없이 주문넣었습니다;ㅅ;

다락방 2015-10-16 11:43   좋아요 0 | URL
아아, 저는 지금 가차없이 주문 넣으려다가 위에 블랑카님 댓글 보고 보름만 참을까 하다가 아아, 휘청휘청 흔들리고 있어요... 아아아아아.....

hellas 2015-10-16 11: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르세용:0

다락방 2015-10-16 16:35   좋아요 0 | URL
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