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통.

그러니까 나는 필통이 필요하다. 영어로는 펜케이스 쯤이 되겠다. (영어에 자신감 붙은 사람)

출퇴근길에 책을 읽으면서 형광펜이나 색연필이 필요했고, 그렇게 한두개쯤은 가방 앞주머니나 옆주머니에 넣고 다녔더랬다. 언젠가부터 들고다니는 책들이 무겁기도 하고 여러권이기도 해서(대체 왜..) 백팩을 메고 다니는데, 그렇게 백팩의 앞주머니 뒷주머니에 언제나 필기도구 한두개쯤은 넣고 다녔고... 형광펜과 볼펜을 같이 넣고 다니다 보니 늘상 2-3개의 펜을 들고 다니게 되는거다. 며칠전에는 연필도 옆주머니에 넣었다가 꺼내면서 손을 다쳤다. 그래서 연필은 빼고 다녔는데, 아 글쎄 며칠전에는 볼펜을 눌러놓지 않아 잉크가 새어버린 거다. 대낭패... 하아. 아, 그래서 사람들이 필동을 쓰는거구나. 작은 필통 하나 준비해야겠어.


그러나 갑자기 필통을 '구매'하려니 필통을 살 돈이 아깝다. 천원이나 이천원짜리 사면 어떨까 싶어 검색했는데 쓸만한 건 막 8천원.. 이렇게 해서 도무지 못사겠어. 내가 왜 필통 사는데 돈을 들이냐, 미니멀 라이프 가자...해서는 지퍼백이 답이다!! 지퍼백에 넣어다니자!! 생각했는데, 그러다 퍼뜩, 어쩌면 알라딘....굿즈? 하게 되었고, 아아, 대천재 되시는 나는, 그렇게 이시간 굿즈 총집합? 뭐 거기 들어가서 어쩌면 필통이 있지 않을까 보게 되었고, 으하하하, 필통이 많았다고 합니다. 자, 그러면 나는 어떤 필통을 선택할 것이냐, 책을 사고 공짜로 주는 필통을 받는다니, 천잰데? 하고 둘러보기 시작했는데.


이렇게 하나도 안갖고 싶은 필통은 어린이 신학기용 책을 사면 준단다. 필통도 마음에 안들고 어린이 신학기..나랑 관련도 없다. 패쓰.







위의 필통은... 내가 원하는 바로 그 사이즈일것 같은데 또 하나도 안예쁘고.. 그래도 작고 간편해보이니 괜찮겠다 싶지만, 책이... 내가 읽고싶어하는 종류의 책이 아닌 것 같다. 그러나 나에게는 어린 조카들이 있지. 사서 읽고 필통은 내가 갖고 책은 조카들 줄까? 이거 살짝 찜.


















저렇게 둘둘 마는 형태의 필통은 사실 참 나에게는 번거롭게 느껴지지만, 그러나 필통 디자인 만큼은 위의 두 개보다 훨씬 내 스타일이다. 게다가 필통을 이벤트로 주는 책도 제일 마음에 들어. 그러면 좋았어, 하고 사면 되잖아? 근데 살 수 없다. 왜냐하면.... 내가 이 책을 이미 샀기 때문이다. 교보문고 갔을 때 사버렸어. ㅠㅠ

집 어딘가에 있다. 나 이거 산거 기억해. ㅠㅠ














이 필통도 나쁘지 않고 심플한게 괜찮아 보이지만 문제는 책이다. 나는 기욤 뮈소도 더글라스 케네디도 내 기준에서는 '한두권 읽으면 더 안읽어도 되는 작가'라고 생각하고 있기 땜시롱, 기욤 뮈소의 신간을 살 생각이 진짜 1도 없는 거다. 그러나 필통 때문에 사야하는가.. 저 필통을 '공짜로' 받기 위해 딱히 생각 없던 책을 사게 되는 것이야말로 쓸데없는 소비가 아닌가. 나는... 그렇다면 차라리 필통을 사는게 낫지 않나. 그런데 뭐하러 필통을 사나, 지퍼백을 사용하자! 이렇게 되었는데,







자, 필통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으니!!






이건 필통도 예쁘고 책도 나쁘지 않다. 이 책은 무서울까봐 꺼려지긴 하지만, 그래도 읽고 조카들 주면 되지 않을까. 그렇다면 이 책으로 살까. 이 필통은 깔끔하고 작고 딱 내가 원하는 바로 그 타입의 필통 같은데!! 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그러나 필통을 '얻기' 위해 책을 사는 것은..어쩌면 미련한 짓은 아닐까? 역시.. 그 돈으로 사고 싶었던 책 사고, 필통은 지퍼백으로 대체해야 하는걸까?









고민이 깊다.....




오늘은 보쓰가 불러서 들어가보니 카카오톡의 사용방법에 대해 물으시더라. 나는 버벅 거리면서 이렇게 하면 될것 같은데요, 했는데, 내가 잘 못하니까 "(너는) 카카오톡을 잘 사용안하나보구나?" 하셨다. 나는 "저는 아예 안합니다" 라고 답했는데, 그러자 보쓰는


"왜? 재미가 없니?"


하셨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뇨. 여러가지로 불편해서요."


하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뭐하니. 인스타그램?"


하고 훅- 치고 들어오시는데, 흐음, 그걸 왜 치고 들어오시나, 잠깐 생각해서 내가 사용하는게 뭔지 말하려다가, 흐음, 괜히 그 프로그램 깐다고 하면 골치아파질 것 같아서, "전 다른거 사용합니다" 말한 뒤에 얼른 다른 화제로 돌려 내가 무얼 사용하는지 말하지 않고 넘어갔다.




나는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다. 위에 말한것처럼 여러가지 이유로 그러한데, 일전에 회사 직원들이 모두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걸 보고 새삼 다짐했다. 와, 나 카카오톡 안하는 거 진짜 너무 잘했네, 앞으로도 꿋꿋이 안하겠다!!

가끔 임원들이 왜 안하냐, 너 왜 카카오톡에 없냐, 하며 은근 카카오톡 설치하기를 바라지만, 그럴 때마다 나는 단호하게 "저는 카카오톡 안합니다" 라고 대응한다. 그러면 더이상 억지로 설치하게 말하지 않는다.

회사 생활 해보니까 카카오톡을 설치하면 한 번 지시할 거 두번 세번 하는 것 같아.


그리고 그거 있잖아.. 프로필......... 거기에 막 사람들 사진 올리잖아. 나는 그걸로 보기 싫은거 보게 될까봐 너무 쫄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거 봤다가 가슴 쎄게 다치고 엉엉 울고 술에 취해서 기절해버릴까봐 너무 무서워. 나에게 그런 일이 일어나는 걸 미연에 방지하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는 나를 아낍니다. 내가 나를 아껴야지 누가 나를 아껴주냐. 여튼, 그렇게 카카오톡 안하고.


그치만 카카오페이 때문에.. 어쩌면 언젠가는 설치하지 않을까 생각하기도 한다. 가급적 뒤로 미룰것이다.

나는 이시대에 카카오톡 안쓰는 사람. 카카오톡 비유저!


나는 왓츠앱 메신저 사용하는데, 그래서 문제는.. 카카오톡을 안하는 나 땜시롱... 나의 가족들과 친구들이, 나 땜시롱, 순전히 나 땜시롱 왓츠앱 깔아서 사용한다. 여러분 고맙고 미안해.. 내가 잘할게. 내가 다정하게 대해줄게요. 럽 ♡



아무튼 나는 카카오톡에 없고 왓츠앱에 있다.


그럼 이만.


댓글(25)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잠자냥 2021-04-01 18:0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보쓰 님! 다락방은 알라딘을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1-04-02 10:37   좋아요 1 | URL
쉿! 비밀입니다. 회사에서는 알면 안돼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아..그렇지만 보쓰가 제가 책 낸걸 알면 사재기 해줄지도 모르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자냥 2021-04-02 16:33   좋아요 0 | URL
안돼요, 락방! 우리, 자유를 지킵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자냥 2021-04-01 18: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나저나 필통은 저 무서운 여우 이야기 필통이 가장 예쁘요... 책도 재밌을 거 같은데요. 의외로 안 무서울지도...

다락방 2021-04-02 10:38   좋아요 1 | URL
잠자냥 님, 그래서 여우 필통이 제게로 오고 있습니다. (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alstaff 2021-04-01 19:5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나름대로 귀엽고 단정한 글씨체였는데 펜으로 글쓰기를 수십년 하지 않으니까 이젠 악필 itself가 됐어요.

다락방 2021-04-02 10:39   좋아요 0 | URL
저도 나름 못쓰는 글씨는 아니었는데 말씀하신 것처럼 글쓰기를 하도 안하니 글씨가 망가지는 것 같아요. 그런데 너무 글씨 잘쓰고 싶어서 요즘 글씨 쓰기 배워볼까 생각하고 있어요. 얼마전에 유튭으로 무료 강의 하나 들었는데 요즘 글씨 예쁘게 쓰는 유료 강좌 되게 많더라고요? 배울까 말까 엄청 고민중인데 잘 쓰고 싶어서 배우고 싶지만 제가 요즘 너무 바빠 책도 못읽는데 언제 강의 영상 보나 싶어 뒤로 미루고 있습니다.....

새파랑 2021-04-01 20:0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카톡 안하시는 분은 처음 본 것 같아요 완전 대단~! 회사 단체방 탈퇴하고 싶은 ㅜㅜ

다락방 2021-04-02 10:40   좋아요 2 | URL
제가 카톡 안하는 첫번째 이유가 바로 회사 사람들과 톡하기 싫어서입니다. 그래서 언제나 임원들의 돌려까기에도 꼿꼿하게 고집부리고 있지요. 상사가 혹여라도 카톡으로 뭔가 지시할까봐 너무 싫어요. 윽- 나에게 지시를 내리고 싶다면 인터폰을 하라, 상사여!!

얄라알라 2021-04-01 21: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예전에 학과에서 이메일 안 쓰시는 교수님 계셔서(아마 단과대, 아니 대학 다 통털어 전무후무 하셨을...), 교수님께서 이메일 보내셔야 하면 심부름 한 적 있었는데.
카카오톡 비유저, 아무도 생각 안 나요. 지인 중에서! 와. 다락방님 정말 대단하세요! ^^

다락방 2021-04-02 10:42   좋아요 1 | URL
제가 제 고집을 그대로 실현하다보니 제 주변 사람들은 저 때문에 왓츠앱을 깔아야 했어요. 그 점에 대해서는 참 미안하지요.. 제부 조차도 저랑 대화하려고 왓츠앱을 깔아버려서..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언제까지 안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최대한 버텨보려고 해요.

psyche 2021-04-01 23: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카톡을 안 하시는 분이 있군요!!! 저는 카톡이 쉽게 한국 (특히 엄마)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라서 없으면 안 되는데..

다락방 2021-04-02 10:43   좋아요 0 | URL
저는 저랑 소통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왓츠앱으로 오면 소통할 수 있다, 고 말하거든요. 그래서 엄마, 여동생, 남동생, 올케, 제부... 다 왓츠앱 깔았어요. 저 혼자 카톡 깔면 다 해결되는데, 제가 .... 예 좀 죄송하고 그렇습니다. 가끔 제가 너무 이기적이라는 생각도 합니다 ㅜㅜ

라로 2021-04-02 04: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다락방님이 <잃어버린 단어들의 사전>샀던 것 같은 것 기억 나요. 🙄 근데 필통은 여우 패턴 좋아보여요. 책 안사고 사면 만원은 할 듯요. 근데 왜 필통에 돈 쓰는 거 저도 아까울까요?? 만년필 때문에 다른 필통을 고르다가 결국 포기. ㅎㅎㅎ 어째 저는 카톡도 있고 왓츠앱도 있고 메신저도 있어요. 🤣🤣🤣 가족들과는 메신저, 학교 친구들과는 왓츠앱, 한국에 있는 가족과 친구들과는 카톡. 제가 이렇게 복잡한 여자 사람 입니다요. 에헴

다락방 2021-04-02 10:46   좋아요 0 | URL
저도 저 책 산 건 알겠는데 그 책이 어디에 있는지를 모르겠어요. 아놔 진짜 ㅋㅋㅋㅋㅋ
그리고 여우 패턴 필통이 제게 오고 있습니다. 만약 여우 필통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아마도 지퍼백으로 가지 않았을까 싶어요. 왜이렇게 필통 못 사겠죠? ㅋㅋㅋ 너무 웃겨요. ㅋㅋㅋㅋㅋ
저는 가족들과 친구들, 그리고 개인적으로 연락하기도 하는 회사 동료들과는 모두 왓츠앱으로 대화해요.
아, 어떤 친구들과는 아이메세지로 대화하기도 하고요.
근데 카톡 유저 많은건 알았지만 정말 많네요. 제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은 것 같아요. 와우-

수이 2021-04-02 10: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왓츠앱은 사랑입니다🥰

다락방 2021-04-02 10:46   좋아요 0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샤라라랑~ 럽~ ♡♡

syo 2021-04-02 10:4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카톡은 깔렸지만, 카톡으로 뭐가 오는 것은 일주일에 한두 번도 되지 않는다.....
조용한 내 핸드폰....

다락방 2021-04-02 12:03   좋아요 0 | URL
내 핸드폰도 대체적으로 조용합니다........................

바람돌이 2021-04-02 14: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카카오톡은 관심없고 싫어하고 핸드폰 카톡 전부 묵음처리해놓고 아 짜증나 하면서 지웠다가 필요하면 어쩔 수 없이 살렸다가 또 지웠다가 난리 부리다가......
카카오페이의 세계를 알고 난 이후 무한 사랑 카카오가 되어버렸습니다. ㅠ.ㅠ

다락방 2021-04-05 07:38   좋아요 0 | URL
카카오페이플 더 편하게 잘 쓰려면 카카오톡을 해야 겠더라고요. 그렇지만 저에게는 네이버 페이가 있으므로 카카오톡 설치의 유혹이 가끔 찾아와도 이겨낼 수 있었답니다. 네이버페이 너무 편해요. 하하하하.

난티나무 2021-04-02 15:1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혹시 만우절 농담이 아닐까 생각했던 1인입니다.ㅎㅎㅎㅎㅎ

다락방 2021-04-05 07:39   좋아요 0 | URL
저는 만우절을 잊고 살았답니다? 이런것이 바로 노화인건가, 제게 물어야 했습니다. ㅎㅎㅎㅎㅎ

감은빛 2021-04-02 22: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읽어버린 단어들의 사전] 안 사고도 저 빨간 필통을 받았어요. 근데 생각보다 별로여서 후배에게 선물로 줬어요.

저는 카카오톡으로 하루에 수천개씩 메세지가 와요. 한 7년쯤 전에는 저도 카톡 따위 취급하지 않겠다고 선언하며 설치를 안 했는데, 일을 하다보니 어쩔수 없이 깔 수 밖에 없었어요. 무슨 회의 한번 하면 새로운 단톡방이 생기고, 무슨 연대단체 만들면 또 방이 생기고 방이 너무 많아서 어디가 어떤 방인지도 늘 헷갈리고. ㅠㅠ

저는 카톡, 텔레그램, 왓츠앱, 라인 까지 씁니다. ㅠㅠ

다락방 2021-04-05 07:41   좋아요 0 | URL
저 여우 필통 올거에요. 저 빨간 필통 별로라니, 여우 필통 선택하길 잘했네요.

카카오톡을 해야만 되는 일들이 더러 생기더라고요. 얼마전에 집 수리하는 기사를 부르려고 했는데 신청 자체가 카카오톡으로만 가능했어요. 결국 부르지 않았답니다. 아마 이런 일들은 앞으로 더 생기지 않을까 싶어요. 그럴 때마다 제가 어떻게 해야 할지는 그때그때 생각해봐야 할 것 같아요. 전 국민이 카카오톡을 쓸거라는 생각을 하지 않고 컨택할 수 있는 창구를 몇 개 더 열여줬으면 좋겠어요. ㅠㅠ

감은빛님 왓츠앱 사용하고 계셨어요? 와.. 왜 우리는 거기서 못만났죠?!
뭐, 문자메세지로 만나나 왓츠앱으로 만나나 뭐로 만나든 상관은 없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