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 산에 부는 강한 바람이 온 숲을 뒤흔든다.

나무는 세차게 흔들리고 잎사귀는 찢겨 날리우고 새들도 기우뚱 난다.

다대포 앞바다엔 강한 비바람이 한 때는 바다로 한 때는 육지로 몰아친다.

우산이 뒤집힌 사람들이 바로잡으려 애쓰는 모습

아예 우산을 포기하고 터벅 터벅 걸어가는 모습이 오히려 보기엔 좋은 날이다.

바람이 더욱 거세어지는데 강변로를 따라 차를 몰면서 차도 바람부는 쪽으로 쏠리는 것을 느낀다.

하구둑을 넘을 땐 강물의 포말이 둑 위로 쏟아지고 있었다.

아, 이 풍경! 강물이 포효하듯 으르렁 소리를 낸다.

세상을 집어삼킬 듯한 저 손들... 올라왔다 사라지는 저 입들...

비록 저들이 나를 삼킬지라도 한 점 후회없을 이 장엄함...

공항에 들어서자 김해 벌판에 부는 나비의 날갯짓은 더욱 거세어지고 있었다.

뿌리채 뽑힌 나무들이 즐비하게 누워있고,  나의 핸들도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국제청사 안에서는 우~웅 하는 바람소리가 건물을 집어삼킬듯하였다.

내가 왜 와야하는지...조금 이해가 되었다.

청사 문앞에서 사람들이 바람에 밀려 옆으로 누워서 가고 있고 나뭇잎은 지천으로 찢겨 날리고

천지를 울리게 하는 바람소리는 그야말로 인간을 겸손하게 만든다.

그 신비로움 앞에서 나는 말을 잃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파란여우 2005-09-06 21: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디 다녀오셨나 봅니다.
나비 피하셔서 다행에요. 이번 나비는 별로 예쁘지 않잖아요
저도 이번 주 금요일에 부산 갑니다.
다대포에 갈 수 있으려나...^^

달팽이 2005-09-06 21: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파란 여우님께서 부산엘 오시다뇨...주말에도 머물면 연락이라도 하셔요...어둔이님도 함께 반길거에요...낙동강 하구엔 볼 것도 많답니다...몰운대와 할매막걸리집, 송도의 암남공원도 아주 좋은 곳이에요..

파란여우 2005-09-06 21: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선약이 나름대로 꽉 잡혀있고, 또 주말에 돌아와야 할 일이 있어서
새끼줄이 어찌 될지 모르겠어요.
아아, 어둔이님하고 달팽이님하고 파란여우하고..
이거 환상의 트리오인데...아잉, 어쩌..어쩌요...
목요일 저녁에 다시 조정해서 말씀드릴께요^^

2005-09-08 17:1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