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엉뚱한데 한눈 팔았는데, 2022년 12월 한달을 거의 독서도 서재 글도 서재친구님들 글을 읽는것도 전폐해버리는 결과를 낳앟다. 

그놈의 송중기 주연의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만 아니었더라도....

그러니까 잘생긴 송중기에 혹해 정말 오랫만에 드라마를 챙겨봤고, 드라마를 보니 원작 웹소설을 보고 싶었고, 막상 보니 드라마보다 재미가 없었고....(이걸 나의 둘째 딸은 세대차이라고 했다. 나는 드라마 작가들이 정말 훌륭하다고, 원작보다 드라마가 훨씬 낫다고 했으나, 딸은 원작을 비틀어버린 드라마에 얼마나 분노하는지를 과격하게 표현했다. 

문제는 아주 오랫만에 본 웹소설은 기대이하였지만, 오랫만에 웹소설사이트를 들어가다 보니 그동안 보지 않은 소설들이 이것저것 막 나오더라.... 그리고 이왕 보기 시작한 것 재미있는거 하나정도만 보고 끝내자 싶어서 무료분으로 이거 들척, 저거 들척 하다가 결국 낚이고 말았다.  무협소설 <화산귀환>



이미 유명한 소설이지만 그동안 웹소설 볼 시간이 없었고 흥미도 많이 떨어져 있었던지라 안보고 있었는데, 이거 재밌더라...ㅠ.ㅠ 천천히 조금씩 보면 되는데 그게 불가능했던게, 이미 1400회나 넘게 연재를 하고 있고, 이걸 다보려면 1회에 100원짜리를 무려 14만원어치를 봐야 한다는 것. - 하지만 내게는 딸찬스가 있다. 딸에게 물었더니 당연히 걔는 이걸 한달에 한번정도씩 결재해서 다 사보고 있었던것. 그래서 딸에게 아이디를 구걸하여(정말 미친듯이 구걸하였다. 돈에 연연하지 않는 둘째는 나의 3만원 댓가에도 굴하지 않고, 아이디 공유는 있을 수 없다는 강경한 자세를 유지하였다. 이럴 때는 역시 다 필요없다. 그냥 계속 구걸하면서 불쌍해보여야 한다. 엄마가 얼마나 보고싶은데.... 그런데 돈이 없네..... 밥하면서도 한숨과 눈물, 밥먹으면서도 한숨과 눈물..... 딸이 샤워하고 나오는 목욕탕 앞에서 수건들고 기다리면서 한숨과 눈물.... 이거 이틀 하니까 딸이 항복하더라..... ㅋㅋ) 문제는 가능한한 빨리 보고 내 폰에서 아이디를 삭제해줘야 한다는..... 

그래서 12월 남은 기간 동안 진짜 화산귀환만 봤다. 너무 재밌어.... 그런데 완결이 안났어.... 

지금까지만으로도 500페이지 책으로 14권정도 분량인데 도대체 앞으로 얼마나 더 나올지..... 

내 예상으로는 최소 앞으로 1000회는 더 갈듯.... 주인공의 최고의 적이 아직 나타나지도 않았다. ㅠ.ㅠ

기존의 무협소설과 컨셉이 색달라서 좋고, 주인공 캐릭터도 마음에 들고, 여자주인공들 캐릭터도 마음에 든다. 

나는 저 그림에서 뿌까머리한 애, 이름이 당소소다. 쟤 완전 매력적이야.... ^^



하지만 얻는 것이 있으면 잃는 것도 있는 법

<다락방의 미친여자>가 날아갔다. 12월에 읽어야 하는데 지금 1월이 되어 버린것..... 

10분의 1쯤 읽고 딴길로 새버린 나는 이 두꺼운 책을 앞에 두고 고민했다.

1월에 이것을 쫓기는 기분으로 꾸역꾸역 읽을 것인가? 

아니면 과감하게<?) 패스하고 다음을 기약할 것인가?

웹소설을 한창 읽다보니 이제 또 시시해져서 읽던 책으로 돌아오는데 막 독서의욕이 솟구치는거다.

그런 지금 저걸 다시 읽는 다면 다시 독서의욕이 바닥으로 내려가 또 웹소설을 뒤지지 않을까? 

아닛 사람이 어떻게 모든 책을 다 읽나? 한두권 빠지는것도 있어야 말이지 뭐 이러면서 또 자기합리화를 시전하고 있다. 


어쨋든 지금은 2023년 1월 3일이고,

원래 새해는 모든 계획을 리셋하는 시기이고,

그래서 여성주의 책도 독서도 모두 모두 리셋해서 새롭게 한해를 시작하는걸로..... ^^


올해의 목표는(물론 목표로 끝날 가능성을 언제든 열어둬야 마음이 편안하다.)


1. 여성주의 책은 꼭 다 읽고 리뷰도 쓰기(올해는 2권 못읽었고, 읽고도 리뷰를 못쓴 책도 있었다.)

2. 도서관 책은 자제하고 집에 있는 작년에 산 책탑을 읽어서 무너뜨리기


목표가 많으면 그 존재만으로 힘들기 때문에 요것만....


그리고 쬐끔 늦은 새해인사


여러분 모두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건강은 기본으로 장착하시고요!!!








댓글(27)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다락방 2023-01-03 15:4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안그래도 요즘 바람돌이 님이 안오시길래 혹시 어디가 편찮으신건가 걱정했어요. 웹소설에 빠져 그러신것이라니 저는 좋네요. 뭐가 됐든 무언가를 즐길 수 있다면 인생 행복하지 않습니까? 게다가 올해 목표도 아주 좋네요. 1,2번 모두 강력하게 응원합니다.

바람돌이 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바람돌이 2023-01-03 15:46   좋아요 1 | URL
작년에 여성주의 책을 같이 읽기 시작한게 저에게는 정말 가장 잘한 일이에요. 저의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전환점이 되었어요. 독서의 폭도 더 넓힐 수 있었고.... 그래서 다락방님께 무한 감사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거리의화가 2023-01-03 15:5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바람돌이님 반갑습니다^^ 어딘가에 푹 빠져지낼 수 있다는 건 좋다고 생각해요. 저는 웹소설은 한 번도 읽어본 적 없지만 제가 보는 중국 드라마가 웹소설 기반이 많더라구요. 거기도 원작 기반이 있어야 잘 팔린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1, 2번 목표 모두 응원합니다!

바람돌이 2023-01-03 16:11   좋아요 2 | URL
근데 이 웹소설은 중독성이 좀 있어서 일상생활 루틴을 무너뜨린다는 단점이.... 그래서 한동안은 또 안보려구요. ㅎㅎ 요즘은 인기있으면 소설이 드라마나 영화, 웹툰 이런쪽으로 계속 영역을 확장해가더라구요. 뭐 어쨌든 컨텐츠가 많아지는거니 좋다고 해야겠죠.
응원 감사합니다. 화가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도 역사책읽기 응원하겟습니다. ^^

페넬로페 2023-01-03 16:1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소식 궁금했는데 ˝나쁜 일만 아니면 무조건 괜찮습니다˝ 라고 하기엔 좀 엉뚱한 ㅎㅎ
화산귀환, 저는 전혀 모르는 분야입니다.
저는 딸아이계정으로 유튜브, 왓챠, 밀리의 서재 같이 하고 있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바람돌이 2023-01-03 16:27   좋아요 2 | URL
근데 진짜 저 소설이 빠지면 식음을 전폐하고 읽게 된다는..... ㅎㅎ
원래 저는 무협소설 좋아해서 예전에는 제법 봤는데 오랫동안 안보다가 다시 보니 그동안 무협소설도 참신한 새옷을 입고 있더군요. 그래서 더 좋았습니다. ㅎㅎ
저희 집은 넷플릭스 외에는 어떤 계정도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 각자 알아서.....^^
페넬로페 새해 복 많이 바으세요. 새해에도 좋은 책 이야기 많이 써주시고요. ^^

mini74 2023-01-03 16:5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ㅎㅎㅎㅎ 저 예전 로판에 빠져서 남편을 보며 너는 왜 북부대공이 아니며 침대도 부수는 절륜남이 아닌가 하다가 침대가 얼마나 비싼 줄 아냐며 미친사람 취급 받은 ㅎㅎㅎㅎ 재벌집은 웹소설 결말이 나았는데 ㅠㅠ 구걸에서 빵 터졌어요. 그래도 따님 아이디 공유라니 정말 큰 맘 먹은 듯 ~ 늦었지만 바람돌이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늦바람이 무섭지요 ㅎㅎ

건수하 2023-01-03 17:03   좋아요 2 | URL
북부대공에 절륜남 ㅋㅋㅋㅋㅋㅋ

왜 전 이런 용어를 알고 있을까요

바람돌이 2023-01-03 17:16   좋아요 1 | URL
아니 왜 자꾸 북부대공이 온갖 소설에 난무하는지가 궁금합니다. 남부 대공은 왜 없는지 말입니다. ㅎㅎ 소설에서는 침대 부숴도 돼요. 걔들은 부자니까..... 참 사랑과 섹스에서도 이놈의 돈을 먼저 고려해야 하는 자본주의의 병폐라니..... ㅎㅎ 제가 언젠가 재벌이 되면 침대를 부수는 절륜을 구사하도록 남편을 매질해보겠습니다. ㅎㅎ
저의 경우 늦바람은 아니고요. 이전에 몇년에 걸쳐서 이미 클리어 한것들이 재미없어져서 떠나온 판이랄까? ㅎㅎ 그런데 오랫만에 저 화산귀환때문에 다시 바람이..... 하지만 화산귀환 이후 좀 더 둘러보다가 이젠 끝이군 하면서 돌아왔습니다. ㅎㅎ
미니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건수하 2023-01-03 17:0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며칠 전 한 번 와봤었지요.. 무슨 일 있으신가 했는데 금방 소식 올라와서 좋아요.
웹소설 저도 작년에 한참 읽었었답니다 ^^ 저는 주로 로판 읽었는데, 웹소설이 땡기는 시기가 있는 것 같아요.
화산귀환은 처음 들어보는데, 위험하니 더 알려고 하지 않겠습니다 ㅋㅋ

따님은 아마 다른 거 뭐 보는지 엄마가 보는게 싫었을 거 같아요 ㅎㅎ 화산귀환 보시고 얼른 지워주시면 될 거 같아요!

바람돌이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바람돌이 2023-01-03 17:18   좋아요 0 | URL
화산귀환은 위험합니다. 로판들이 대체로 아무리 길어도 연재 500회를 잘 넘어가지 않는데 반해 이건 뭐 앞으로 2000회 이상 넘어갈듯합니다. 일단 시작하면 답이 없네요. ㅠ.ㅠ
이미 딸래미 계정 지웠고요. 약속대로 진짜 딸래미 뭐보는지 하나도 안보고 오로지 화산귀환만 보고 저도 귀환했습니다. ^^

수하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stella.K 2023-01-03 18:0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 웹소설의 세계는 놀랍군요. 1400회요?
대단하네요. 그래도 어찌보면 종이책 보다 싼 것 같긴한데
저도 이젠 옛날 사람인지 종이책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ㅋ
글치 않아도 부잣집 막내아들 인기가 꽤 있는가 본데
나중에 보려고 대기중입니다.^^

바람돌이 2023-01-03 21:55   좋아요 1 | URL
저걸 종이책으로 읽으려면 돈이.... ㅠㅠ 심지어 저런 무협웹소설은 도서관에서 사주지도 않아요. ㅠㅠ

햇살과함께 2023-01-04 00:1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와 바람돌이님 아프신가 걱정했는데 웹소설 빠지신 거라니 다행입니다^^
쉬실 때 이런 것도 해보는거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바람돌이 2023-01-04 15:02   좋아요 0 | URL
몸은 놀아서 그런지 오히려 좋아지고 있습니다. ㅎㅎ
많은 분들이 혹시 아픈게 아니었나 생각하셔서 좀 민망하네요. 제가 또 몸이 아픈건 처음이라 그런쪽으로는 생각이 못미쳤고요. 앞으로는 조심해야 되겠다 뭐 이런 생각도 하고요. ㅎㅎ
햇살과 함께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지금 햇살님덕분에 알게된 정희진샘 매거진 토크덕분에 하루 하루 맘 설레는 날들입니다. ^^

희선 2023-01-04 02: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드라마와 웹소설 보시느라 다른 건 못하셨군요 웹소설이 1400회라니... 엄청나네요 그거 보는 데 시간 많이 걸렸겠습니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니... 즐겁게 지내셔서 다행입니다 바람돌이 님 앞으로도 즐겁게 건강하게 지내세요


희선

바람돌이 2023-01-04 15:04   좋아요 1 | URL
거의 아무것도 안하고 웹 소설만 보는데 10일 정도 걸렸습니다. ㅎㅎ 빨리 보고 이 개미지옥을 벗어나겠다라는 마음으로요. ㅎㅎ 그런데 진짜 일상의 루틴을 다 깨버리는건 치명적이네요. 지금 생활의 리듬을 다시 회복하고자 얘쓰고 있습니다. 걱정 감사합니다. 희선님도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

책읽는나무 2023-01-04 08:0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
저도 혹시나 싶어 염려가 되었었는데 웹소설 바다에 빠져 허우적 대셨다니?? ㅋㅋㅋ
화산귀환 폐인이 되셨었겠네요?
밥만 먹고 계속 미친 듯이 웹만 보는 생활!!
저 한 번씩 드라마 16부작 이런 거 꽂혀서 볼 때, 아.....2,3 일은 완전 폐인 몰골로!!ㅋㅋㅋ
웹계는 아예 발을 들여놓음 안되겠는 무서운 세상이로군요?ㅜㅜ
이젠 현실 세계로 귀환 하셨으니..
밀린 책들 고민마시고, 또 독서 폐인의 세계로...^^
근데 둘째 따님 착하네요?
아님 엄마의 애교가 넘 간절했나?ㅋㅋㅋ

바람돌이 2023-01-04 15:13   좋아요 2 | URL
아 진짜 저는 요즘 드라마는 면역력이 진짜 많이 생겨서 왠만하면 폐인모드 돌입 안하는데 웹 소설은 아직도 그렇네요. 이놈의 세계는 다시 발을 들이면 안되는걸로..... ㅎㅎ
역시 독서폐인이 최고예요. 이건 폐인력이 좀 모자라서 일상을 파괴하지는 않으니 말이죠. ㅎㅎ
이제 또 열심히 책읽고 글쓰고 서재지인님들과 재미나게 노는 생활로 회복 시작입니다. ^^

우리집 둘째는 자기공간과 자기것에 대한 방어가 굉장히 심한데 또 한편으로 마음은 약해서 저렇게 애걸복걸하면 진짜 싫어하면서 또 들어주긴 해요. ㅎㅎ 첫째는 또 저런 것에 대한 방어가 거의 없는 편이라 쿨하게 넘겨주지만 진짜 싫은건 애걸복걸이고 뭐고 얄짤없고요. 똑같이 키웠는데 진짜 아이들이 어찌나 다른지....ㅎㅎ

새파랑 2023-01-04 11:2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바람돌이님 잠시 외도하셨군요? ㅋ 돌아오셔서 다행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바람돌이 2023-01-04 15:14   좋아요 1 | URL
넵 새라팡님도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새해에도 새파랑님의 문학이야기 늘 기다릴게요. ^^

공쟝쟝 2023-01-05 09: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니 무슨 새해목표가 일케 웅장해요? ㅋㅋㅋ
근데 저는 절륜남은 아는데 북부대공은 모예요? ㅋㅋㅋㅋ

바람돌이 2023-01-05 09:55   좋아요 0 | URL
요즘 로판에 주인공으로 많이 등장하는 설정입니다. 뭐 이를테면 로맨스소설의 남주가 주로 재벌이다 하는것처럼요. 회귀했는데 차가운 북부의 날씨처럼 싸늘하지만 잘생긴 존잘남 뭐 이런 분위기.... ㅎㅎ

공쟝쟝 2023-01-05 09:59   좋아요 1 | URL
아악 북부대공!!! 이도현!!!! (ㅇ ㅣ도현)

바람돌이 2023-01-05 18:24   좋아요 1 | URL
이도현은 누구얏 하면서 검색해봤는데 본 드라마가 한편도 없어......ㅠ.ㅠ
근데 북부대공은 쬐끔 더 육체파여야 합니다. 침대 뿌셔야 하므로......

파이버 2023-01-05 18: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바람돌이님께서도 <재벌집 아들>에 빠지셨었군요. 저도 원작결말보다 드라마가 좋은데 같이 본 친구는 분노를 금치 못해서 괜히 눈치보였어요ㅎㅎㅎ 드라마 다 보고 나니 12월이 훌쩍 지나가버렸네요...
바람돌이님 조금 늦었지만 새해 목표 응원드리고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바람돌이 2023-01-05 18:25   좋아요 1 | URL
드라마 결말 더 좋아하는 사람 저 말고 파이버님이 처음이에요. 왜냐하면 제 주변에는 드라마를 본 사람은 있어도 원작과 드라마를 다 본 사람은 딸과 저밖에 없으므로...... ㅎㅎ 어쨋든 저는 드라마가 더 좀 그럴듯했거든요. 파이버님도 저랑 같아서 너무 좋네요. ^^
파이버님도 새해 건강하시고 복도 듬뿍 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