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부터 약간 우울


우울한 이유는 어제 저녁엔 남편이 일이 있어 혼자 집앞에 운동하러 나갔다가 길이 약간 높아지는 지점에서 발이 걸려 넘어졌다.

앞쪽으로 넘어지면서 허벅지에 힘이 안들어가니 1차로 무릎 찍어서 까지고,

팔로 몸을 짚었으마 역시 팔뚝에 힘이 안들어가니 팔꿈치 찍어서 까지고 꺾이면서 

얼굴까지 땅바닥과 영접! 하...... 이 순간들이 내 의식속에서는 무슨 슬로우비데오 찍듯이 전개되는 거다. 진짜 깊은 한숨이다.

얼굴은 안경 덕분에 살짝 까지고 대신 안경 한쪽이 갈려 나갔다. 

아 젠장 이 안경 다초점 렌즈라서 내 기준 엄청나게 비싸다. ㅠ.ㅠ

씨xxxxx 욕이 막....

문제는 그 다음. 일어날 수가 없는거다.

그래도 우리 주변에는 친절한 분들이 너무 많아서 지나가던 젊은 부부가 양쪽에서 잡아서 일으켜주셨다.

겉보기에 멀쩡한 사람이 너무 힘줘서 자기들을 잡아서 얼마나 당황했을까? ㅠ.ㅠ

물론 주변에 지나가던 사람들이 다 멈춰서 나를 쳐다보고 괜찮냐고 묻는 바람에 좀 부끄러웠다. 


집에 돌아와서 앉아 있는데 눈물이 막 나는거다.

아픈 사람들이 우울해지는게 이런 과정이구나 싶기도 하다. 

지금 일주일에 2-3차례 병원에 가야 하는거 말고는 일상이 바뀐게 별로 없어서 나름 난 멘탈 관리도 몸관리도 잘하고 있다고 굳건하게 믿어 왓었는데 한순간에 이렇게 무너지기도 하는구나 싶어 좀 우울해졌다. 

오늘 아침에는 그래서인지 영 의욕이 없어서 아프고 난 이후로 별 일 없는데 처음으로 운동을 빠졌다. 


오후가 되니 아침 운동을 빼먹은게 더 우울해지네.

마음보다는 몸이 우울해지는거 같다. 

좀 있다 해 좀 까부러지면 다시 나가야지.

넘어질걸 두려워해서 운동 안하면 몸은 더 나빠질거고..... 

넘어지면 그렇게 주변에서 일으켜주는 사람이 또 누군가가 있을 것이고, 그런 도움에 대해서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지 도움받는걸 두려워하거나 부끄러워하지 말것. 다른 삶의 장면에서는 너 또한 돕는 사람으로 존재하잖니.

하 이거 내가 힘든 아이들한테 늘 하던 말인데 이걸 나한테 적용하니 영 어색하지만 

남에게 하는 말이 곧 나에게 하는 말이라는걸 명심하고.... 


내가 걷는 공원 길 중에 제법 긴 데크 길이 있다.

이 동네가 나름 핫플이라서 카페촌 따라 형성된 길인데 아침에 마지막 코스로는 항상 이 데크길을 마지막 숨을 고르며 천천히 산책하듯 걷는다. 저녁에는 남편과 데이트하듯이 걷고...  ㅎㅎ

어제 아침에는 비가 부슬 부슬 내리는 바람에 밖에 나온 사람이 거의 없어 벚나무 울창한 데크 반영사진이 예쁘게 나왔다.







댓글(38)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얄라알라 2022-06-25 19:21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놀라셨겠어요...산책나가셨다가.당황스럽고 아프시고...동네에서도.방심하면.늘.다니던 길에서 다칠수 있더라고요 안경도 망가지고,얼마나 우울하셨을까요.....에공..따뜻한 밀크티라도 드시며.마음도 다치신.팔꿈치랑.무릎이랑.따뜻하게...

바람돌이 2022-06-25 22:17   좋아요 3 | URL
따뜻한 커피 마시면서 힐링하고 있습니다. 밀크티는 안좋아해서..... ㅎㅎ 안경은 새로 가서 했는데 다행히 바꿀때가 되긴 했어요. 그래도 또 거금을 들여야 해서 속이 쓰리네요. ㅎㅎ위로 감사합니다. 오늘은 딸과 저녁운동 갔다왔는데 돌아올 때 비가 막 몰아쳐서 흠뻑 젖어서 왔어요. 그것도 또 나름 즐겁네요. ㅎㅎ

프레이야 2022-06-25 19:41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아이고 ㅠㅠ 조심해야 됩니다. 한순간입니다.
골절 아니어서 천만다행이예요. 위로 안 되는 말이란 거 알아요. 에고 얼굴까지 ㅠ
발 아래 잘 보고 디뎌야 합니다. 비 와서 축축한 길도 조심조심. 퇴화현상라고 하더라구요. 인정하기 싫어도 어쩔 ㅠ 도와주는 사람들 정말 고맙지요. 오늘은 패스하지 또 나가셨군요^^ 벚나무랑 데크길 아래 어딜까요~ 회동수원지 같기도 하고요.

바람돌이 2022-06-25 22:20   좋아요 3 | URL
지금 넘어진게 4번째인데 작은 충격에도 너무 쉽게 넘어져서요. 그래도 이번에는 뒤로 넘어진게 아니라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뒤로 넘어지니까 뒷머리를 그대로 박게 되더라구요. ㅎㅎ 얼굴은 안경덕분에 약간 긁혔을 뿐 무사합니다. ㅎㅎ 지금은 표도 안나요. ㅎㅎ
아 저 벚나무 데크길은 온천천이에요. 회동 수원지 말씀하시니까 아 거기 또 가고싶네요. 오리 백숙도 먹고 말이죠. ㅎㅎ

프레이야 2022-06-26 08:09   좋아요 4 | URL
온천천 맞군요. 처음에 거긴가 싶었는데 ㅎ 친구가 그 동네 살아서 같이 걸은 적 있어요. 벚꽃잎 날릴 때 카페 테라스에 앉아 보면 좋더군요. 근데 그 친구도 자주 툭하면 넘어지거든요. 그래도 골절상은 아직 없으니 다행이고 신기하기도 하다고 ㅎㅎ 전 잘 안 넘어지는데 단번에 팍 이러구요. 이게 다 퇴화 증상이래요. 이제 트라우마 생길 듯요. 항상 조심하자구요 님.

바람돌이 2022-06-25 23:18   좋아요 1 | URL
이쪽이 아파트촌이다보니 주거인구가 많아요. 저는 순전히 온천천 때문에 이동네를 못떠나고 지금 20년째 살고 있어요. 이사도 온천천 저쪽에서 반대쪽편으로 이런 식으로요. ㅎㅎ 항상 조심하면서 건강하게 살아요. 프레이야님 다리는 다 낳으셨는지도 궁금하네요.

프레이야 2022-06-26 13:56   좋아요 2 | URL
그 동네 참 좋지요. 전에 자전거도 탔어요. 온천천 따라 아래길로요. 전 이제 겨우 디뎌요. 두 발로 잘 걸으려면 최소 일년은 지나야될 것 같아요. 그때 금속제거수술 하고 다시 재활하고요. 절뚝이며 조금 걷고 수업은 다리 뻗고 앉아서 하고요. 평소 아무것도 아닌 동작에 에너지 엄청 들어요. 다 배려해 주셔서 감사하지요. 바람돌이 님 일요일 잘 쉬세요~~^^

파이버 2022-06-25 20:25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ㅜㅜ 많이 놀라셨겠어요... 그래도 도와주신 분들이 계셔서 다행이에요... 부슬부슬 내린 비 덕분에 데크에 나무들이 비쳐 아름답습니다

바람돌이 2022-06-25 22:21   좋아요 5 | URL
여기가 워낙에 동네 사람들이 많이 나오는 곳이라서 지나가는 분들이 많아요. 다들 도와주시고 괜찮냐고 계속 물어주시더라구요. 고마우면서도 좀 부끄러웠어요. ㅠ.ㅠ

단발머리 2022-06-25 20:28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에고, 얼마나 놀라셨을까요. 다치신 것도 안타까운데 안경도 망가지셨다니 속상하셨겠어요.
근데 올려 주신 사진은 엄청 초록초록해서 마음까지 환해지네요. 얼른 회복하시고 상처도 잘 아무시길 바래요.
도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 저도 마음에 새겨둘게요....

바람돌이 2022-06-25 22:22   좋아요 4 | URL
근데 역시 몸을 움직여야 우울함도 빨리 가시나봐요. 나가서 딸하고 낄낄거리면서 한바퀴 돌고 왔더니 많이 좋아졋어요. ㅎㅎ 도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이라고 썼는데, 생각해보니 도움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마음이 더 정확한 표현인거 같아요. 부끄러워하지 말고 감사하자. 나 역시 누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다. 각자 다른 영역에서 서로 돕는거다 뭐 이런 마인드? 물론 순전히 제 생각일뿐이지만요. ㅎㅎ

얄라알라 2022-06-26 18:01   좋아요 2 | URL
저는 바람돌이님께서 올려주신 사진 보고 첫 생각이, 솔직히....

초록초록 아름답다 보다

흠. 바닥 미끄러운 신발 신고 가면 안 되겠다. 미끄럽겠다. 였습니다
^^:;;; 몸을 엄청 사리는.

바람돌이 2022-06-27 10:26   좋아요 0 | URL
얄라님 아 저기 데크 별로 미끄럽지 않아요. 여기는 동네 공원이라서인지 구청에서 진짜 굉장히 신경 많이 쓰고 관리 열심히 하는.... 그래도 항상 미끄럽지 않은 운동화는 기본으로 장착하고 나가고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나이가 들수록 몸을 사리는 것이 자신과 주변 모두를 위해서 훌륭한 태도라고 생각해요. ^^

미미 2022-06-25 20:33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저도 집에가서 눈물 났을것 같아요ㅜㅜ
그럴땐 낯선 사람의 도움이
참 크고 고맙게 여겨지죠.
사진에 담으신 저 예쁜 길이
바람돌이님의 앞날을 응원하는
느낌입니다.^^*

바람돌이 2022-06-25 22:24   좋아요 4 | URL
산책을 하다보면 눈에 다르게 보이는 것들이 정말 많아요. 항상 든든하게 서있는 느티나무라든지, 벚꽃이 지고도 여전히 아름다운 산책길을 보여주는 데크길이라든지, 잡초가 너무 많아서 저거 싹이나 트겠나 싶었던 코스모스들이 힘차게 올라오는 모습이라던지.... 작은 모습들을 더 사랑할 수 있게 되는 그런 사람이 돼가는듯도 합니다. ㅎㅎ

coolcat329 2022-06-25 22:18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바람돌이님 순간 많이 놀라셨겠어요. 지나가던 사람이 있어 다행이었네요. 도움은 돌고 도는 것이니 도움 받아야 할 때는 감사히 받으시고 또 내가 도울 수 있을 때 도와주면 된다고 생각해요. 운동하실 때 더 조심하시고 힘내세요!

바람돌이 2022-06-25 22:25   좋아요 4 | URL
쿨캣님 말씀이 맞아요. 저도 알고는 있는데 순간 순간 아 내가 왜 이러나 싶어 좀 서러워지는 것도 어쩔 수 없네요. 걱정해주신대로 더 조심해서 다치지 않도록 할게요. 위로와 응원 감사합니다.

새파랑 2022-06-25 23:00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몸이 아프면 마음도 위축되는거 같아요 ㅜㅜ 크게 안다치셔서 그래도 다행입니다~!! 안경값이야 책 몇십권 샀다고 생각하시고 도서관에서 읽고싶은 책 빌려보시면 될거같아요 ^^

바람돌이 2022-06-25 23:15   좋아요 6 | URL
네 책이 몇십권 맞네요. ㅠ.ㅠ 그렇게 생각하니까 더 속쓰리잖아요. 새파랑님 미워요. 엉엉~~~

얄라알라 2022-06-26 18:00   좋아요 4 | URL
^^ 역시 책 좋아하시는 새파랑님, 따스한 위로의 말씀에도 책이 등장합니다요 ㅎ

새파랑 2022-06-26 18:09   좋아요 4 | URL
북플이 그래도 독서 사이트니까 책 이야기가 자연스러운거 같아요 ^^

페넬로페 2022-06-25 23:17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그나마 많이 다치지 않아 다행이예요, 바람돌이님!
갑자기 몸이 안 좋아지시고 이런 일을 아픔에 연관시키면 맘이 좋지 않고 당연 우울해지죠. 푸른 잎이 무성한 벚나무와 데크길이 넘 좋네요. 저 길 계속 걸으며 건강 더 챙기시길 바래요. 바람돌이님의 말씀처럼 우리는 서로 돕고 도움을 받아야하는 존재예요^^

바람돌이 2022-06-25 23:23   좋아요 5 | URL
저기 벚꽃피는 계절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 찍기도 힘듭니다. 물론 그 때는 제가 또 직장 나갈때여서 사람없을때 나가서 찍지도 못했지만요. ㅎㅎ 말씀하신대로 열심히 걷고 건강 챙겨서 빨리 건강해지도록 할게요. 위로 감사합니다.

그레이스 2022-06-25 23:19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데크길 너무 예뻐요.
저도 새벽에 그렇게 넘어져본적이 있어서 어떤 느낌인지 알아요 ㅠ
한동안 길에 누워서 못일어났어요.
새벽이라 다니는 사람이 없어서, 덜 창피하다는 생각이 먼저고, 나중에야
머리 안다친게 천만다행이라는 생각이...!
그다음엔 우리나이엔 뼈도 안붙으니 조심하라는 이야기가...!
바람돌이님 여기저기 쑤시고 후유증 있으실텐데 빨리 회복되시길 바래요!

바람돌이 2022-06-25 23:28   좋아요 4 | URL
새벽에 사람없을 때 넘어지면 진짜 큰일일듯.... 창피한게 문제가 아니잖아요. ㅠ.ㅠ
넘어진 자리는 뭐 쑤시지는 않고요. 타박상으로 인한 멍만..... 그래서 뭐 회복이랄것도 없는....
위로와 격려 감사합니다. ^^

hnine 2022-06-26 07:24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제가 나이들면서 아픈것을 더 두려워하게 된 이유가, 몸이 아픈 것도 그렇지만 저의 강하지 못한 멘탈이 그 상태를 잘 견딜 자신이 없어서인것 같아요. 마음이 지레 겁을 먹고 우울해지면 그걸 더 못견뎌할것 같아서요.
그건 저 같은 사람 얘기이고, 바람돌이님은 꼭 이겨내실거예요.

바람돌이 2022-06-27 10:29   좋아요 1 | URL
몸이 아픈건 마음이 아픈게 따라오는듯요. 그래서 진짜 멘탈관리가 중요한거 같아요. 요즘 그걸 몸으로 느끼네요. ㅎㅎ 멘탈관리는 혼자서 되는게 아닌거 같아요. 역시 사람. 저는 주변에 제 감정을 잘 표현하는 편이라, 가족들에게도 오늘 내가 느꼈던것들, 그래서 자꾸 말도안되는 과장된 생각이 막 들고 하던 것도 다 얘기해요. 그래서 내가 이렇게 잠시 이상해지더라도 그냥 잠깐만 기다려달라고... 그러면 금방 다시 돌아온다고요. 그렇게 얘기하고 나면 또 웃으면서 키득거리게 되고 뭐 그러면서 이겨나가는거 같아요. ^^

라로 2022-06-26 12:31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정말 존경스러운 바람돌이님! 저라면 포기하고 집에서 울기만 하고 이런 글을 올릴 생각도 못하고 좌절하고 그러고 있을텐데 바람돌이님은 다시 일어나시고 또 비오는데도 운동하러 가시고,,,, 암튼 그래도 늘 조심하시고 혼자 운동하러 가시는 건 안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주변에 친절한 사람이 많지만요. 바람돌이님 화이팅!!! 넘 멋지세요!!!👍

바람돌이 2022-06-27 10:32   좋아요 1 | URL
혼자서 못걷는건 아니고요. 넘어졌을 때가 문제인데 지금 몸으로 아 내가 어떨 때 넘어지는구나 학습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운동할 때도 자세나 발걸음 바닥 상태 항상 조심하면서 다니고 있어요. 하루 이틀도 아닌데 늘 누구에게 기대서 나갈 수는 없으니까요. ㅎㅎ
이곳에 이런 글을 올리는건 역시 라로님처럼 따뜻한 분들이 위로를 해주시니까요. 그런 위로들이 또 저를 힘나게 하는걸요. 저는 지금 위로가 필요한 상황이니까 많은 사람에게서 위로받고 힘 뿜뿜 내고 싶어요. ㅎㅎ

책읽는나무 2022-06-26 12:58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많이 놀라셨겠습니다ㅜㅜ
저는 집안에서 핑~ 어지럽더니 눈 뜨니까 바닥에 얼굴 깔고 누워 있더군요. 얼굴이랑 팔에 멍이 들었는데 그 멍이 정말 오래 가 얼굴이 아프고 시퍼래서 부끄러워 외출도 못했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ㅜㅜ
넘어지는 건 한순간이더라구요.
집 밖이든, 집 안이든 정말 조심해야 겠더라구요. 타박상, 골절상 정말 위험하고 아찔합니다.
특히 비 오는 길 미끄러우니 조심하세요.
따님이랑 같이 운동 나가신 건 잘하셨어요.
가족분들 중 한 명은 꼭 같이, 데이트 산책하시길요^^
빨리 회복되시어 더 씩씩한 바람돌이님 뵙고 싶어요.
온천천 주변에도 저렇게 좋은 풍경을 지닌 곳이 있었군요. 지난 주말에 해운대 잠깐 다녀왔었는데요....부산도 다시 보니 풍경이 참 아름답더라구요. 좋은 곳이에요.
좋은 풍경 많이 보시고, 풍경 영양제 효과 곧 나타나시길요^^

얄라알라 2022-06-26 18:00   좋아요 5 | URL
책읽는나무님께서도 집안에서 다치신 적 있으시네요...에공.
친구는 잠이 덜 깬 상태에서 새벽에 화장실 이용하다가 앞니를 다 깨뜨린 적이 있어요...

다들 조심해야겠네요.

˝풍경영양제˝ 이 단어, 듣자 마자 좋아졌어요.
바람돌이님! 책읽는나무님께서 멀리서 보내주시는 처방, 받으셔서 어여 나으세요. 안경문제도 잘 해결하시기를^^

책읽는나무 2022-06-26 18:16   좋아요 3 | URL
에궁..ㅜㅜ
정말 넘어지는 건 한순간입니다ㅜㅜ
넘어져도 골절이나 2차 부상을 방지하려면 무조건 허벅지 근육이랑 엉덩이 근육을 키우는 수밖에 없다더라구요.
바람돌이님 열심히 걸으시는 건 참 잘하고 계신 것 같아요.
얄라님처럼 뛸 수 있음 더 좋겠지만 뛰는 건 잘 못해서 저도 걷기만 열심히 하고 있어요^^

바람돌이 2022-06-27 10:35   좋아요 4 | URL
억 나무님 병원은 가셨어요. 넘어진것도 문제지만 어지러워서 넘어진 건 꼭 병원가셔야 할 듯요. ...
오늘 아침은 운동하러 나가다가 갑자기 비가 미친듯이 퍼부어서 그냥 들어왔습니다. 부슬부슬 내릴 때는 나가려고 했는데.... ㅎㅎ
풍경영양제 효과 좋네요. 열심히 걷다보니 진짜 눈에 다르게 보이는 것들이 너무 많아요. 지금은 나비들이 얼마나 많은지... 아 내가 이런 것도 잘 못보고 살았구나 싶기도 하구요. 저거 싹이나 트겠나 싶던 코스모스들이 잡초들과 진짜 질기게 싸우면서 같이 쑥쑥 자라고 있는 모습을 보는 것도 좋구요. 뭐 또 아픈 덕분에 제가 이렇게 여유롭게 생활하는구나 싶으니까 그것도 또 나름 좋은점이기도 하구요. ㅎㅎ

바람돌이 2022-06-27 10:37   좋아요 4 | URL
얄라님 풍경영양제라는 말 참 좋죠. 나무님 센스 만점입니다. ㅎㅎ
안경은 돈들이면 되는거라 뭐 지금은 속 쓰리지만 지나면 잊어먹는걸요. 그래서 혹시나 다시 넘어질 때를 대비해서 운동할 때는 지금 갈아먹은 헌 안경을 꼭 쓰고, 새 안경은 소중히 쓰는걸로요. ㅠ.ㅠ

2022-06-28 00:09   URL
비밀 댓글입니다.

바람돌이 2022-06-28 10:34   좋아요 0 | URL
스콧님 위로에 마음 촉촉
감사합니다. ^^
알려주신거 병원에 물어볼게요.

희선 2022-06-28 02:2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며칠 지났지만 넘어진 일 조금 생각나기도 하겠습니다 도와주는 사람이 있어서 다행입니다 비 올 때나 비 온 뒤에는 발밑 더 잘 보고 걸어야겠습니다 몸이 아프면 마음도 약해지고 안 좋지요 바람돌이 님 마음 잘 챙기세요 저 길 예쁘네요


희선

바람돌이 2022-06-28 10:35   좋아요 1 | URL
네 희선님
마음 잘 챙기고 몸도 마음도 건강하도록 노력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