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등이 깜빡깜빡 - 교통안전 학교 안전 교육 7대 표준안에 따른 안전 동화 4
박신식 지음, 박연경 그림 / 소담주니어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순식간에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예방하기, 『신호등이 깜빡깜빡』

 

 

 

 

『하나, 책과 마주하다』


요즘 들어 가장 자주 듣는 말이 '안전불감증'이다. 어른들이건 어린이들이건 항상 조심하고 안전에 신경쓰고 유의해야한다.
기본만 지키면 되는데 기본을 지키지못해 생겨나는 사건, 사고들.
아이들은 그저 흘려듣는 말이나 행동도 다 배울 수 있으니 스스로 사고가 잡을 수 있는 시기에 미리미리 안전교육을 해줘야한다.
의외로 아이들에게도 교통사고가 많이 일어난다. 왜 사고가 일어났는지 원인을 분석해보면 좌우 확인하지않고 일단 앞으로 뛰면서 차에 부딪히는 경우가 허다 했다.
물론 운전대를 잡은 어른들도 아이들이 많이 있는 지역에서 항상 조심하며 운전해야겠지만 아이들 또한 항상 안전에 대한 교육을 시키고 또 시켜야한다.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 우리 막내동생이 어렸을 때 한번 오토바이 사고가 났었는데 그것도 집 앞 인도에서 난 사고였다.
남동생이 걸어오는데 저만치서 오토바이가 오길래 일단 남동생이 뒷걸음질쳤단다.
그런데 이 오토바이 운전자가 아이가 앞으로 갈 줄 알고 뒤쪽으로 온게 아닌가!
다행히 속도를 줄여서 대형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어찌되었든 남동생은 이마를 꼬매고 말았다.
남동생이 우리에게 '오토바이가 앞쪽으로 오니 뒷쪽으로 걸어서 이렇게이렇게 하려고 했다'라는 소리를 듣고 더 마음이 아팠다.
차 사고는 집앞 골목에서도 충분히 날 수 있으니 정말 조심해야 한다.
이후 안전에 관한 동화책을 더 구입해 남동생에게 많이 읽어주고 가르쳤었다.
아이들의 상황판단은 어른들보다 더딜 수 밖에 없으니 동화책을 통해서라도 꼭 교육시키고 교육시켜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