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미야, 잘 먹고 잘 놀자! - 생활 안전 학교 안전 교육 7대 표준안에 따른 안전 동화 3
김경옥 지음, 이수영 그림 / 소담주니어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먹는 것도 노는 것도 미리 조심시키기, 『다미야, 잘 먹고 잘 놀자!』

 

 

 

 

『하나, 책과 마주하다』


아이들에게 꼭 읽어줬으면 하는 <어린이안전>시리즈!
식중독, 비만부터 캠핑, 등산, 시설물 안전까지! 아이들의 시각에 한눈에 들어올 수 있는 안전에 관한 동화책이다.
어렸을 때, 나는 아무렇지 않았는데 내 여동생은 항상 길거리 음식만 먹으면 토하고 배탈이 쉽게 나곤했다.
여동생이 고집이 좀 센편이라 안 사주면 울고불고 하는 스타일이였는데 엄마가 매일같이 책을 읽어주면서 주의시킨 이후로 길거리 음식들을 사달라고 하지않았다.
그 때, 엄마가 동생에게 읽어준 책은 바로 길거리 음식에 대한 안전과 관련된 동화책이였다.
동화책 속 주인공이 길에서 엄마몰래 먹고 집에 와서 배탈나고 토하며 응급실까지 실려가는 내용이였다.
책 속 주인공이 쓰디 쓴 약을 매일 먹고 보기만해도 무서운 주사를 매일 맞는 것을 보니 그 당시 여동생에게는 많이 무서웠나보다.
엄마가 일주일을 꼬박 빼먹지않고 읽어줬던 것 같다.
아이들에게 어떤 것을 잘못 먹으면 혹은 사용하면 이렇게 이렇게 되고 그것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약과 주사가 필요하다-라는 사실을 여실없이 다 말해주면 그걸로 된다.
아이들이 잘 먹고 잘 놀 수 있도록, 내 아이 혹은 내 동생이 안전불감증이 안 생기도록 미리미리 인지시켜주고 교육시켜줘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