씁니다, 우주일지
신동욱 지음 / 다산책방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 표류기, 『씁니다, 우주일지』

 

 

 

 

 

『하나, 책과 마주하다』


밤이 되면 마당으로 걸어나와 하늘을 쳐다본다. 내가 좋아하는 별 하나라도 보기위해.
지금은 깜깜하고 아득한 밤하늘을 뚫어지게 쳐다봐야 단 몇 개의 별을 볼 수 있다.
내 생애 최고의 밤하늘은 초등학교 시절 외가집에서 본 밤하늘이다. 방학이 되면 약 한 달 정도 동생과 함께 외가집이 있는 강원도 철원으로 내려갔는데 그 때 봤던 장면은 잊을 수가 없다. 
넓은 앞마당에 큰 돗자리를 펼쳐 동생과 함께 나란히 누워 밤하늘을 쳐다보면 깜깜한 도화지에 반짝반짝 무수한 별들이 한가득이다. 두 손을 뻗으면 양손 가득 쓸어모을 수 있을 것만 같았다.
깜깜한 밤이라고 하기에는 무색할 정도로 별만 한가득이라 한낮에 반짝반짝한 조명등 수만개를 켜놓은 것만 같다.
몇 주 전, 여느때와 다름없이 밤하늘을 잠깐 쳐다보는데 불그스름한 불꽃이 번쩍이다 꼬리를 내리며 사라지는 것을 봤다. 분명 유성이였다. 별똥별말이다.
내 생애 첫 별똥별이었다. 기쁨과 신기함이 교차하여 혼자서 방방거리며 기뻐하다 얼른 소원 하나를 빌었다. 내 생애 잊지못할 최고의 밤이었다.
반짝거리는 별들이 가득한 저기 광활하고도 먼 우주에서 바라보는 별의 모습은 어떨까?

나에게 언제나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우주, 우주를 소재로 한 소설책이 나왔다. 바로 배우 신동욱이 쓴 『씁니다, 우주일지』이다.
상상력이 풍부한 배우여서 그런지 광범위한 우주를 주제로 한 장편소설을 보고있자니 배우 신동욱의 상상력이 얼마나 넓고 깊은지를 단박에 알 수 있었다.
소행성 포획 미션 626일차, 물리학 박사인 한국인 아내 안나를 위해 41살의 CEO 맥은 지금 소행성이 필요하다는 아내의 부탁에 약 2억여km나 떨어진 곳에서 돌덩어리를 배달해주는
이야기를 담고있다. 그러다 동료의 사고로 맥은 우주에 표류하게 되었고 지구에 있는 아내는 남편이 죽게되었다고 생각한다.
물론 그 순간에도 맥은 다시 돌아가기위해 고군분투하고있다. 물론 우주는 넓고 넓지만 고립된 공간이나 다름없다.
그런 공간 속에서 미치지않고 버티기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유머이다. 이 소설에서 빠지지않는 요소가 유머이다.
아내를 위해 우주로 나섰지만 넓은 우주에서 표류된 맥, 지구로 고군분투하는 그의 모습을 담아낸 일지들을 보고있으면 유머가 가미된 빠른 전개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