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성원의 공부원리 패턴학습법 - 30만 학부모가 선택한 교육전문가 민성원의 명품 학습 코칭
민성원.김지현 지음 / 다산지식하우스(다산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효율적인 공부법 , 『민성원의 공부원리 패턴학습법』

 

 

 

 

 

『하나, 책과 마주하다』


적은 시간을 투자하여 효율적인 공부시간을 내는 패턴학습법! (나도 일찍 알았으면 참 좋았을텐데 말이다;)
이 패턴대로 공부하면 고득점을 받을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재학습시간과 과잉학습시간을 고려하여 설계한 과학적인 학습법, 패턴학습법은 적은 시간으로 높은 효과를 낼 수 있다.
1차부터 6차까지, 총 6개의 패턴학습으로 공부하면 된다.
1차는 복습과 예습, 선행학습을 위한 방학예습이다. 2차는 효율적인 수업준비를 위한 주말 예습이며 3차는 공부의 연장선인 학교 수업이다.
4차는 배운 즉시 내용을 정리하는, 쉬는 시간 5분을 통해 복습하는 것이며 5차는 그날 배운 내용은 그날 익히기 위한 당일 복습이다.
6차는 일주일치 공부를 정리하기 위한 주말 복습이다.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공부하려는 마음가짐이 확실해야 이 패턴학습법을 제대로 이행할 수 있을 것이다.

한 번 잘하고 난 다음에는 계속 잘하는 것에 익숙해진다. 마치 철새가 제 고향을 찾아가듯 조금 성적이 떨어지면 그곳이 내 자리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부를 잘하려는 마음가짐이며, 다른 모든 것은 그다음이다.

좋은 계획을 세우는 네 가지 절대 원칙
첫째, 공부 계획은 현재 수준과 상황을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해야 한다.
둘째, 장기적인 목표를 먼저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단기 계획을 세워야 한다.
셋쨰, 평가목표와 행동목표를 함께 고려하여 계획을 짠다.
넷째, 작은 계획부터 꾸준히 실천하는 연습을 한다.

이외에도 부모가 자식에게 가져야 할 마음가짐, 공부계획 등 깨알같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