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는 자존감이다 - 온전히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는 법
김주미 지음 / 다산4.0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아름다움의 필수조건, 『외모는 자존감이다』

 

 

 

 

 

『하나, 책과 마주하다』


외모지상주의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다.
하지만 다들 그렇게 얘기한다. 외적인 모습보다 내면이 예뻐야 진정 예쁘다고 말이다.
물론! 그렇겠지만 솔직히 외적인 모습을 보지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예쁘진않아도 항상 단정하고 깔끔하게 꾸미는 것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취업성형 열풍이 부는 것도 다 이런 이유가 작용해서이다. 면접관이 지원자의 얼굴을 안 보는 것이 아니기에.

이미지 코칭 전문가이기도 한 저자는 매순간 "외모는 곧 내면을 비추는 거울"이라는 점을 명심하라고 강조한다.
자신을 존중하는 마음, 자아존중감이 있어야만 내 자신이 완성된다는 것이다.
실제 저자에게 조언을 받았던 이들이 스스로 자신을 비난했던 잣대를 버리고나니 표정과 안색이 좋아져 더 예뻐졌다고한다.
여자들은 언제나 예뻐보이고 싶어한다.
특히, 나이가 점점 들수록 그 자존감이 떨어진다고하니 나를 더 사랑해줘야 한다.
난 항상 엄마에게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고 말한다. 엄마 얼굴을 찬찬히 들어다보면 짙은 눈썹, 쌍꺼풀있는 눈, 오똑한 코가 보이지만 가장 눈에 띄는 건 엄마의 웃음이다.
엄마는 항상 웃을 때면 치아를 살짝 드러내며 웃는데 그 얼굴이 얼마나 예쁜지 모른다. 그 웃는 얼굴이 한층 엄마의 얼굴을 더 예쁘게 만들어준다.
난 엄마의 얼굴을 쏘옥 빼닮지 않았지만 엄마의 환한 웃음은 꼬옥 닮았다.

소위 '예쁜 여자'라고 하면 피부가 하얗고 이목구비가 뚜렷한 외모를 가진 이들을 떠오르게 하는데 난 솔직히 거기에 속하지않는다.
난 이목구비가 뚜렷하지 않는데 동생은 이목구비가 뚜렷하여 예쁜 얼굴에 속한다. 동생얼굴을 보고 내 얼굴을 보면 참 밋밋하구나라는 생각이 들기도한다.
하지만 얼굴에 손 댈 생각은 해보지도 않았고 앞으로도 없다. (바늘, 주사가 무섭기도 하지만) 구태여 내 스스로의 모습을 개조시킬 필요는 없다생각한다.
대신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나는 항상 단정하고 깔끔하게 다닌다. 심지어 동네 슈퍼를 가도 추레하게 다니지 않는다.
타고난 이목구비보다는 내 위치에 맞게 잘 관리된 모습이 진정 나의 모습이라 생각된다.
그래서 외적인 외모도 꾸미는데에 항상 신경을 써야하지만 나 스스로의 자기계발을 멈추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든다.
어렸을 때나 지금이나 앞으로 나이를 먹어도 끊임없이 독서하고 공부하고 피아노를 치는 등 절대 자기계발을 멈출 생각이 없다.
그렇게 가꿔지는 그 모습이 남들이 보는 나의 모습이 아닐까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