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데스
소피 오두인 마미코니안 지음, 이혜정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죽은 자들의 세계에 온 것을 환영하오, 『애프터데스』

 

 

 

 

 

『하나, 책과 마주하다』


21세기 거대한 뉴욕에서 제레미가 사무라이에 의해 목이 잘린채 숨을 거두었다.

그런데 정신을 차리고보니 자신의 시체 위에 서있는게 아닌가! 놀란 제레미 뒤에서 누군가가 죽은자들의 세계에 온 것을 환영한다며 나이 든 천사가 말을 건넨다.

이른 나이에 대학을 합격하고 젊은 나이에 성공한 금융가였는데 그런 자신이 죽은게 믿기지 않을 따름이다.

제레미가 죽었다는 좋은 소식과 제레미 혼자가 아니라는 나쁜 소리를 말하며 나이든 천사는 자신을 플린트라고 했다.

플린트는 제레미에게 그가 유령은 아니고 천사임을 말해주며 중요한건 인간을 먹는다고 말해준다. 정확히 말하자면 인간의 감정을 먹고산다는 것이다.

감정은 다양한 색깔을 띠고 있는데, 그것은 증기의 형태로 사람들에게서 풍겨 나온다네. 우리는 그것을 '안개'라고 부르지.

푸른 천사거나 붉은 천사거나 상관없이 모든 천사들이 먹을 수 있는 것은 풍족함과 만족의 감정을 나타내는 하얀 안개야.

찾기는 어렵지만 널리 사랑받고 있지. 기쁨에서는 파랑 안개, 질투에서는 초록 안개, 욕심은 노랑 안개, 분노는 빨강 안개, 행복은 보라 안개, 복수심에서는 주황색 안개가

피어오르지……. 또, 사악한 욕망이나 살인의 감정에서는 검은 안개가 피어오르는 거야. 자, 가서 자네가 감미롭게 느끼는 감정을 찾아보고 그 안개를 먹어보게나."

플린트의 말을 들은 제레미는 어떤 안개에게 흥미를 가졌을까?

그리고 이 안개를 먹는 것 뿐만이 아닌 모든 것을 만들 수도 있는데 단, 붉은 천사들의 안개는 가급적 가까이 하지 말라는 플린트의 충고가 이어졌다.

제레미는 인간들의 감정, 안개의 색을 보며 자신이 이제 머무는 세계에 적응하려고 노력하는 반면 자신의 죽음의 비밀을 찾으려고한다.


죽음 뒤에 천사가 된 제레미가 사후세계에 적응하는 모습과 색으로 나타나는 인간의 감정을 먹고산다는 내용을 보니 처음 드는 생각은 정말 판타지스럽다였다.

알고보니 『애프터데스』의 저자의 전작이 『타라덩컨』이였다. 소피 오두인 마미코니안은 정말 판타지계의 작가 중 최고가 아닐까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