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물럭 공작소 작전 개시! - 경쟁심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인성동화 31
송방순 지음, 권송이 그림 / 소담주니어 / 201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 영재네빵집되살리기프로젝트, 『주물럭공작소 작전개시』

 

 

 

  

 

『하나, 책과 마주하다』

 

손재주가 좋은 영재는 빵집을 하시는 부모님과 함께 살고있다.

영재의 엄마는 빵과 케이크를, 아빠는 쿠키와 파이를 담당하며 10년째 동네에서 빵집을 하고있는데 큰길에 빵집이 생기게되면서 손님이 절반으로 뚝 끊기게된다.

수업이 끝나고 단짝친구인 소라와 함께 집에 가려는데 소라엄마가 정문에서 기다리고있었다.

쿠폰이 생겼다며 큰길 빵집으로 가게 된 영재는 세련된 인테리어에 다양한 가짓수의 빵을 보며 놀란다.

또한, 비쌀 줄 알았던 빵값은 영재네빵집보다 훨씬 저렴했다.

영재는 작전을 세우기된다. 작전1호의 작전명은 바로 빵을 살포하는 것이였다. 새벽 일찍 나가 빵과 쿠키를 직접 구워 친구들에게 나눠주는 것이였다.

그런데 아무래도 매일 일찍 나가기란 쉽지않았고 너무 퍼준다는 엄마의 꾸중에 작전 1호는 실패로 끝난다.

그러던 어느 날, 별로 친하진않지만 은호가 삼촌이 큰길 빵집 주인이라며 친구들에게 초대장을 건네주기 시작했다.

마지막 남은 초대장을 영재에게 건냈는데 영재는 빵이 맛이 없었다며 거절했다.

지난주 아빠와 함께 본 '명량'을 모티브삼아 영재의 작전 2호의 작전명은 바로 돌격이었다.

원판을 돌려 장난감 이벤트를 하기로 한 영재는 행사 안내장도 예쁘게 만들었다. 그렇게 이벤트날이 다가왔는데 하필 이런 날에 비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결국 이벤트는 허무하게 망쳐버리게 되었다. 그렇게 영재에게는 시련 아닌 시련이 닥치게된다.

수업시간에 샌드위치를 만들기로 했는데 식빵을 가져오지 못한 것이었다. 영재의 수호천사는 결국 아빠였다. 아빠는 식빵을 갖다주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담임선생님께서

영재아빠에게 일일교사를 부탁했다. 결국 이를 계기로 빵과 쿠키를 일주일에 한번씩 열기로 하는 영재네빵집. 반응은 매우 뜨거웠다.

그렇게 얄미웠던 은호 또한 제빵사가 꿈이라 영재네가게에 오게되었다.

영재네빵집은 예전만큼 빵이 많이 팔리지는 않지만 빵과 쿠키를 배우려는 수강생들의 발길을 끊기지않았다.


경쟁심은 누구나 가지고있는 감정이다. 경쟁심에는 두가지의 경쟁심이 존재하는데 바로 선의의 경쟁심과 악의적인 경쟁심이다.

전자는 나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고있고 후자는 상대방만 무너뜨리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도 무너뜨릴 수 있는 힘을 가지고있다.

경쟁심이 없다는 건 좋은 자세가 아니다. 선의의 경쟁심을 품고 사는 것이야말로 자기계발의 시발점이 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