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합격생 100인의 학생부종합전형
양현.이현지 지음 / 다산에듀 / 2016년 7월
평점 :
품절


♡ 대학입시의 또 다른 전략, 『서울대 합격생 100인의 학생부종합전형』

 

 

 

『하나, 책과 마주하다』


벌써 8월 중순을 향해 다가가고 있는 이 시점, 올해 수능보려는 학생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열심히 공부하고 있을 것이다.

입시준비함에 있어서 정보수집 또한 전략 중 하나이다. 꼭 수능이 아니여도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예비 고3을 바라보고있는, 혹은 수능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대학 진학을 바라는 이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 바로 『서울대 합격생 100인의 학생부종합전형』이다.

학생부종합전형이란 생활기록부 내용에 기반한 종합·다면적인 평가를 의미하는데 이는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하는 전형으로 어떻게보면 쉽게 혹은 어렵게 느낄 수 있다.


서울대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생들의 5가지 습관

습관1 활동에서 활력을 얻는다

습관2 나를 성장시켜 줄 것을 선택한다

습관3 평소에 기록한다

습관4 선생님으로부터 도움을 이끌어 낸다

습관5 내신을 절대로 놓지 않는다

그들이 가졌던 습관부터 학생부종합전형을 통해 합격한 이들의 노하우들이 담겨있다.

나는 보통 이런 부류의 책을 선호하지는 않는다. 다만 가끔씩 챙겨보는 이유는 있다. 바로 자극, 동기부여를 받으라는 의미에서다.

새로운 공부를 시작할 때면 공부법에 관한 책을 한 두권씩 읽어주곤 하는데 읽다보면 마음가짐을 더 단단히 잡을 수 있기때문이다.

이번에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나는 아마 나이를 먹어서도 공부는 계속해서 할 듯 하다%EA%BF%88%EB%BB%91%EA%BF%88%EB%BB%91) 감정기복없이 순탄하게, 그 자리에서 열심히 공부해보려한다.


아! 올해 대학을 준비하는 모든 수험생들이 꼭 노력의 결실을 맺길빈다%EC%BD%94%EC%8A%A4%EB%AA%A8%EC%8A%A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