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게육아 올인원 똑게육아
김준희 지음 / 무한 / 201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 육아도 똑똑하게, 『똑게육아 올인원』

 

 

 

 

 

『하나, 책과 마주하다』


요즘 대세프로그램들은 단연 육아와 관련된 프로그램들이 아닐까싶다.

연예인의 자녀육아를 보여주는 '오 마이 베이비'부터 연예인 아빠들의 나홀로 육아를 보여주는 '슈퍼맨이 돌아왔다'까지!

그래서인지 블로그나 인스타그램보면 육아이야기가 빠지지않는다.

아이를 키우면서 꼭 필요한 팁이나 이유식같은 여러 부분들을 많이 공유하는 것을 보곤한다.

삼남매를 키운 우리엄마도 첫째인 나를 낳기 전에 육아책부터 시작하여 이유식책까지 많이 공부했다고한다.

막내인 남동생을 출산할 당시 일도 다니셨는데 출산 후 일하면서도 틈틈히 이유식까지 밤새 손수 만들었으니 그 힘듦을 어찌 말로 표현할까…….

고로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존재는 단연 '엄마'이다%ED%95%98%ED%8A%B8


나같은 경우는 남동생과 나이차가 많이 나서 거의 내가 키운거나 마찬가지다. 우유먹이고 기저귀갈아주고:)

(어렸을 때부터 이미 기저귀를 많이 갈아봤기에 눈감고도 할 수 있다는%EA%B9%9C%EC%B0%8D)

아가들은 항상 깨고 일어나는 시간이 대부분 일정하다. 한밤중에도 꼭 일어나서 우유를 먹어야한다.

초등학교때 나와 여동생은 항상 외가집에서 방학을 보냈었는데 그 때만을 손꼽아 기다리곤 했었다.

그런데 부모님이 친가쪽에 볼일이 생겨 남동생도 일주일을 외갓집에서 지냈는데 그 때가 내가 초등학교 3학년 때였다.

남동생은 아직 1살인 아가였기에 꼭 새벽 2-3시에 깨서 분유를 먹었는데 낮에는 외할머니곁에 잘 붙어있다가 밥 먹을 때면 나한테만 왔었다%EA%B9%9C%EC%B0%8D

평소 이르게 주무시고 새벽일찍 일어나시는 외할머니도 항상 새벽에 깨시면 힘들어하시는 것 같아 나 스스로 일주일동안 새벽 2시면 분유타서 안고 먹였던 기억이 난다.

초등학교 땐 마르고 왜소했는데 애가 애한테 분유먹였다는 것을 곱씹어 생각해보면 정말 웃음나는 추억이 되어버렸다.


근데 지금은 막상 결혼하고 아기낳고 키운다는 것은 막연한 것 같다. 그게 진짜 내 현실이 되면 정말 어렵고 막막할 것 같은:)

당분간은 그럴 일 없겠지만은 훗날 결혼하고 아이까지 키우게 되는 날이 온다면 출산 전에 미리미리 공부하고 알아두는 것도 아이를 위해서도 엄마를 위해서도 좋을 것 같다.

『똑게육아 올인원』은 아이를 먹고 재우는 것부터 놀고 훈육시키는 것까지 다양한 팁들이 많이 나와있으니 예비엄마들에게는 참고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