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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 12가지 실험으로 파헤친 소비 속 감춰진 욕망
강한나.김보름 지음 / 미래의창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 소비 속 감춰진 욕망,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

『하나, 책과 마주하다』
나의 소비 속 감춰진 욕망, 그 심리를 재미있게 파헤친 책이다.
지금의 소비자들은 뭔가를 구입하기 전에 굉장히 따져보고 고려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심리파악이 가장 중요하다.
컨텍수머, 콘텐츠가 아닌 컨텍스트를 구입하다
트렌드1) 콘텐츠에 묻어나는 깊이 있는 맥락을 원하다
트렌드2) 재현된 컨텍스트 속에서 몰입감을 찾아
트렌드3) 어디서든 동일한 컨텍스트를 원하다
트렌드4) 제품으로 새로운 컨텍스트를 만들어주다
컨텍수머란 컨텍스트와 소비자의 합성어이다. 제품을 구매할 때 컨텍스트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중요한 기준으로 삼는 사람을 일컫는다.
'13'을 예로 들면 어떤 이는 숫자 13으로 생각할 수도 있고 어떤 이는 알파벳 B로 생각할 수도 있다는 뜻이다.
즉, 우리는 제품을 구매할 때 주어진 상황을 재빠르게 파악하고 해석한 뒤에 지갑 또한 열리는 것이다.
소수에 취향이 대세가 되어버린 요즘 모든 것이 다 짤막하게 바뀌었다.
전에 무한도전 예능총회에서 시청률에 대한 이야기가 생각난다. 요즘은 10대-20대 시청률잡기가 힘들다는 말이 나왔는데
그 중 원인 한가지가 요즘은 전체 방송을 보기보다는 딱 핵심만 있는 짤을 본다는 것이다.
나 또한 방송 전체를 다 볼 시간은 없어서 딱 핵심만 보는 쪽에 속하니말이다.
이제는 너도 나도 다 사는 그런 것보다는 정말 나만 알고있는 레어한 아이템을 구입하길 원하며 이제는 누구나 다 아는 곳이 아닌 로컬을 찾는다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제는 단순히 소비자에게 있어서 소비란 재화나 용역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다. 이제는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는 하나의 수단이 되었다.
이런 점이 바로 새로운 트렌드의 시작인 것이다.
P.S. 이야기가 너무 길지만 진작 쓴 리뷰를 업로드하지 못했다. 이미 다 쓴 리뷰가 12권이였는데 임시저장글에서 계속 있었으니…
컴퓨터와 핸드폰이 한꺼번에 말썽이 난데다 개인적인 사정까지 겹쳐 할 수가 없었다. 그나마 핸드폰은 새로 구입해서 다행이였지만 PC도 말썽이였고…
바로 올리기만 하면 되는 12권의 리뷰, 드디어 올린다. 연속으로 12개의 포스팅이 올라가면 좀 웃기니 오늘은 6개의 포스팅만.
(늦게 올려 죄송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