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작은 결혼식 - 작지만 로맨틱한 스몰웨딩의 모든 것
김민정 지음 / 21세기북스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작아도 알찬 스몰웨딩의 모든 것, 『나의 작은 결혼식』




[사진수정중]

 


 

『책에서 마주친 한 줄』


우리네 문화는 관습, 관례에 유난히 엄격한 탓에 스몰웨딩을 준비하다 보면 수많은 난관과 훈수에 시달려야 한다.

초심은 이럴 때를 위해 존재한다.

작은 결혼식을 하기로 마음먹은 이유를 기억하고, 이 결혼은 그 누구도 아닌 '나의' 결혼식이라는 사실을 떠올리면 위태롭게 흔들릴 일이 없다.

나의 결혼식에 나보다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우직하게 밀고 나간 나의 결혼식은 그만큼 의미 있게 보답할 테고, 못 미더워하던 하객들은 감동한 나머지

오히려 '스몰웨딩 전도사'를 자처하고 나설지도 모른다.



 

『하나, 책과 마주하다』


작지만 그 어떤 것보다 알차고 뜻깊은, 스몰웨딩의 모든 것, 「나의 작은 결혼식」


스몰웨딩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 요즘은 스몰웨딩이 대세인 것 같다.

스몰웨딩을 진행함으로써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고 그 돈으로 오롯이 둘만을 위해 해외여행을 갔다오는 경우도 꽤 늘고있다.

무엇보다 배우 이나영과 원빈 또한 이 스몰웨딩에 기여한 인물이 아닐까싶다.


500만원으로 결혼할 수 있을까? 스몰웨딩이라면 가능하다. 예산만 계획적으로 잘 짠다면 충분히 가능하다.

요즘 결혼 한번 하려면 규모에 따라 천단위는 금방 나가기 마련이다.

결혼하기 전에 스튜디오를 빌려 웨딩사진도 찍어야하고, 예식 올릴 식장도 골라야하고…….

스몰웨딩은 예식장만 벗어나면 된다. 레스토랑 결혼식, 카페 결혼식, 시골집 결혼식, 놀이터 결혼식, 공공기관 결혼식까지!


책에서는 스몰웨딩의 하나부터 열까지 필요한 정보들을 속속들이 알려주고 있다.

스몰웨딩을 진행한다고 하면 분명 부모님들은 좋아하지 않는 기색을 보일 것이다.

저자는 양가 부모님께 승낙받기 전에 완전무장해야 할 세가지(거친 바람에도 흔들리지 않을 굳은 신념, 결혼식 비용은 둘이서 해결하기, 경청은 마음을

얻는 지혜)를 알려주고있다.


%EC%9E%A5%EB%AF%B8%EA%BD%83스몰웨딩과 관련된 외국사이트

www.intimateweddings.com / www.theknot.com/real-weddings / www.glamourandgraceblog.com / www.pinterest.com 


%EC%9E%A5%EB%AF%B8%EA%BD%83스몰웨딩과 관련된 인스타그램

@hellomaymagazine / @weddingphotoinspiration / @brides




"A happy marriage is a long conversation which always seems too short."

Andre Mauroi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