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범의 방학 공부법 박철범 공부법
박철범 지음 / 다산에듀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 박철범의 방학 공부법

 

 

 

 

 

 

『하나, 책과 마주하다』

 

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성패가 갈라진다? 솔직히 맞는 말이다. 이 시기는 분명 복습이나 선행학습을 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니깐.

그런데 초·중·고 방학을 지내본 선배입장에서 이렇게 말해주고싶다.

방학동안 종일 공부하는 시간에 올인하면 정말 좋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의 효율성이라는 것을! 또한, 자기 자신의 컨디션에 맞게!

오롯이 공부에 시간투자를 위해 아침 9시부터 밤 10시까지 야자를 신청했었다.

방학동안 그렇게 나는 학기중과 마찬가지로 학교를 다녔는데 정-말로 나에게 안 맞는 것을 느꼈다.

오히려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독서실다녔던게 더 효율적이고 공부능률 또한 많이 올랐었다.

여기서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본인의 컨디션에 맞게 공부했으면 좋겠다. 무턱대고 모든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육체적, 정신적으로 굉장히 힘들다.

 

요즘은 공부법과 관련된 책들이 정말 많이 출간된다. 나는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이 이런 책을 접하고 본인에게 필요한 것은 수용했으면 좋겠다.

멘토링으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방학동안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무엇을 우선순위에 두고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해 필요한 것들만 속속들이

잘 알려주고 있다.

예체능은 학기 중에 해결할 수 있으니, 방학공부에서 제외한다.

수학은 학기 중의 공부로는 부족한 과목일 뿐 아니라, 방학 때도 가장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 과목이다. 따라서 방학 공부 1순위다.

영어단어를 외우는 것도 방학밖에 기회가 없다.

내신국어는 방학공부에서 우선순위가 낮다.

 

나 또한 학생들에게 가장 추천해주고 싶은 것이 독서이다. 방학만큼은 충분한 독서를 했으면 좋겠다.

저자 또한 학생들을 위해 독서 팁을 주고있다.

첫째, 당신이 읽을 책은 당신이 직접 골라야 한다.

둘째, 책은 빌리는 것이 아니라 사는 것이 원칙이다.

셋째, 책은 한 번에 한 권씩만 산다.

넷째, 책은 구매한 그 순간부터 곧바로 읽기 시작해야 한다.

다섯째,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일단은 아무 책이라도 읽어라.

여섯째, 도서관에서는 가급적 책을 읽지 마라.

일곱째, 책은 오로지 공부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서, 자기 전까지만 읽어라.

 

특히, 이해력, 암기력 그리고 사고력까지 높이는 비결들이 책 속에 가득하다. 곧 방학을 앞둔 학생들이 한번 읽어봤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