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허리가 휘고 있다 - Dr.김수연의 척추측만증 완정정복
김수연 지음 / 페이퍼북(Paperbook)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 Dr. 김수연의 측만증 완전정복_내 아이의 허리가 휘고 있다

 

 

 

 

『하나, 책과 마주하다』

​좀 더 빨리 읽었더라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요즘 흔히들 앓고있는 대표적인 병이 척추측만증이다. 특히 아이들에게서 흔히 발견되는 척추측만증은 대개 부모가 모르는 경우도 많다.

요즘은 맞벌이시대이다보니 아이들의 모든 점을 속속들이 알지못하여, 내 아이가 척추측만증에 걸렸는지 모르는 게 일쑤이며

설령 안다고 하더라도 괜찮겠지하는 마음으로 넘어가곤한다.

솔직히 나 또한 어렸을 때, 척추측만증 판정을 받았다. 초등학교 때, 어린 나이에 말이다.

당시 학교에서 검사를 했었는데 엄마는 꽤 놀라셨고 왜 척추측만증 판정을 받았는지 생각해보기 시작했다.

생각해보니 이유는 단 하나였다. 어린 나이에 나는 너무 무겁게 가방을 들고다녀서였다.

어려서부터 꼼꼼하고 뭐든지 스스로 갖고 다녀야한다는 마음때문에 사물함에 책을 두지않았었다.

그날 그날 필요한 과목들을 시간표 순서대로 가방에 챙겨서 다녔는데 그 무게가 장난이 아니였다.

무엇보다 나는 어렸을 때 키도 작은 편이고 마른편이였는데 20KG도 되지 않는 아이가 그 무거운 책가방을 영차영차하며 들고다녔으니

저학년 때, 그런 충격적인 판정을 받게 된 것이다.​

그래서 엄마의 권유로 숙제있는 과목만 들고다니고 나머지 책은 사물함에 두고다녔다. 그리곤 올바른 자세로 앉으려고 노력하고 노력했다.​

​당시에는 그렇게 노력하였다. 나는 솔직히 심한 것도 아니고 이제서야 휘어지려고 하는 초기증상이였으니 다행이였다.

그런데 정말 심한 사람들은 ​척추측만증에 좋은 운동법도 병행해야 하며 더 심하면 수술까지도 해야한다고 한다.

내 동생의, 내 아이의 허리는 지금 어떤 상태인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저자 또한 예방이 가능하니 절대로 방치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척추측만증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그에 좋은 운동법 등이 다양하게 서술되어 있어서 꽤 유익한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