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00시 40분
김덕기 지음 / 페이퍼북(Paperbook)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 비즈니스 00시40분

 

 

 

 

『책에서 마주친 한 줄』

 

​요즘도 나는 외국으로 나가 어떤 일을 도모하려는 사람들을 보면 항상 그 지역의 문화, 특히 그 지역의 역사를 반드시 공부하고 가라고 말한다.

그것은 그 지역 사람들과 소통을 이루는 데에도 도움이 되지만, 미래를 지향하고 사업을 펼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또 하나, 내가 항상 생각하는 것은 '나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와 당신의 경쟁력은 무엇입니까'이다.

마지막에 다다랐을 때 나의 경쟁력이 무엇인가를 파악했다.

나와 싸워야 하는 것들, 그래서 내가 이겨야 하는 것들, 아무리 온 힘을 다해 싸워도 내가 이길 수 없는 것들이 무엇인지 알아야 했다.

 

 

 

『하나, 책과 마주하다』

​취업난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요즈음, 국내취업이 어려운 실정속에서 해외취업을 위해 대한민국을 떠나는 청년들이 많아지고있다.

해외취업을 누구나 고려하고 싶지만 가장 큰 문제는 언어 혹은 금전적 문제이지 아닐까싶다.

그래도 해외취업은 분명 큰 기회임은 틀림없다. 해외취업에서 성공한 이들을 보면 대단함을 느낄 수 밖에 없다.

예전부터 그래왔듯이 선입견과 편견으로 인해 중국으로 나가는 것을 꺼리는 이들이 많다. 물론, 지금도 그렇다.​

​앞으로의 성장을 예상하면 중국은 매우 큰 시장임에 틀림없다.

그래서 요즘 기업체에서도 중국어회화가능하는 이들을 우대하는 것도 다 그 이유일 것이다.

나도 학창시절 제2외국어로 중국어를 선택해서 배웠는데 지금은 개인적으로 독학하며 배우고있다.

아무래도 있으면 분명 나에게는 이득이 될테니깐.

한스그룹의 김덕기 회장 또한 해외취업을 통해​ 성공한 인물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연 매출 800억대의 기업 회장이 되기까지 그의 노력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그의 노력들을 책으로나마 읽어보니 얼마나 노력하고 자신을 채찍질하며 마음을 다잡았는지 알 것 같다.

나도 내가 원하는 꿈과 목표를 위하여 노력하고, 또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