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적게 일하고, 더 많이 누리기 - 단순화, 최적화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9가지 기본원칙
아리 마이젤 지음, 신예용 옮김 / 레디셋고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 더 적게 일하고, 더 많이 누리기

 

 

 

 

 

『책에서 마주친 한 줄』

 

'더 적게 일하기'는 일을 최적화하고, 자동화하며, 아웃소싱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방법이다.

 

더 적게 일하기 시스템은 아홉 가지의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한다.

1. 80/20 규칙

2. '외부두뇌'창조

3. 맞춤화 전략

4. 자신의 근무 시간을 선택하라

5. 더 이상 집무를 하지 마라

6. 자산 관리

7. 조직화 작업

8. 일괄 처리 작업

9. 건강

 

결과의 80퍼센트는 20퍼센트의 원인에서 나온다.

성과의 80퍼센트는 20퍼센트의 시간과 노력으로 이루어진다.

회사 매출의 80퍼센트는 20퍼센트의 상품과 고객에게서 나온다.

증권 시장의 모든 이익의 80퍼센트는 20퍼센트의 투자자와 20퍼센트의 개인 포트폴리오로 달성된다.

 

너무 많은 상자와 조직화 시스템은 시스템을 거치는 과정 자체를 일거리로 만든다.

인생을 너무 복잡하게 만들지 마라!

 

 
 

『하나, 책과 마주하다』

 

당신은 효율적으로 시간관리를 하고있다고 자부하는가?

내가 이 책을 읽는내내 반성한 부분이 정말 많았다. 효율적으로 시간관리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쓸데없는 시간낭비를 했다는 점에서 말이다.

나의 앞쪽 책꽂이에 꽂아놨을 정도로 이 책에게서 시간관리의 효율성을 제대로 배울 수 있었다.

 

'더 적게 일하기'는 일을 최적화하고, 자동화하며, 아웃소싱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방법이다.

더 적게 일하고, 더 많이 누릴 수 있다니! 듣기만 해도 구미가 당긴다. 정말이다. 더 적게 일하고, 더 많이 누릴 수 있다. 그 방법을 몰랐을 뿐이다.

 

여기서 아홉가지의 규칙을 제시하는데 그 중 첫번째 규칙인 80/20규칙이 가장 눈에 띄었다.

80/20규칙은 정의내려진 규칙에서부터 나의 삶과 나의 자산까지에도 적용할 수 있다.

모든 것을 다 쏟아부을 필요는 없었다. 적당한, 최선의 선에서의 노력이 내가 원하는 성과를 충분히 이뤄낼 수 있었다.

생각해보니 처음부터 에너지를 100% 쏟아부으니 막판에는 지치고 힘들어 항상 원하는 결과를 이뤄내지 못했었다.

 

모든 내용을 저장하는 데 기억력을 사용하면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기억한 내용을 믿기도 어렵다.

전화번호나 다른 내용을 머릿속으로 몇 번이고 되풀이했는데도 막상 필요한 순간이 되면 잊어버린 적이 얼마나 많았던가?

대신, 우리는 기억을 확실하게 저장하고,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음을 비워 일을 더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외부두뇌'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외부두뇌는 지금까지도 내가 잘 이용하고 있는 규칙이다. 나도 효과를 많이 보고 있으니, 이 규칙은 효과만점이라고 자부한다.

 

마지막이였던, 체력 단련! 나의 크-은 결점이다.

나의 패턴은 딱 이거다. [심한 걱정병->더 잘하기 위해 수면을 줄여서라도 매우 노력함->극심한 스트레스->마음고생->몸고생]

고쳐야 하는데… 솔직히 잘 안 고쳐진다

 

체력 단련을 제대로 하고 싶다면 식사와 수면을 완벽하게 통제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수면, 식사, 그리고 체력 단련은 삼자관계가 성립하며 우리가 다른 영역에 에너지양을 쏟을 수 있는 결정요소들이기 때문이다.

체력관리, 정말 중요하다. 생각해보니 나는 수면이 많-이 부족하긴하다.

체력관리야말로 성과를 이룰 수 있는 규칙이니 이것부터 잘 지켜야 할 것 같다.

 

남들보다 더 적은 시간을 투자하지만 더 많은 성과를 이루어내는 이야말로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하는 이라 할 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