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미 컨 리마의 『나의 가치』는 나는 충분한 사람인지에 대한 따뜻하면서도 단단한 대답을 담은 책입니다.

새벽녘, 책은 제게 꼭 이미 충분히 가치 있는 존재라고 말해주는 것만 같았습니다.

오늘은 타인의 기준 속에서 흔들리는 나 자신에게, 가치라는 단어가 건네는 위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

나의 가치

저자 제이미 컨 리마

알레

2025-08-30

원제 : Worthy

자기계발 > 성공

인문학 > 심리학 > 교양 심리학




당신은 이미 충분히 가치 있는 존재다.




■ 끌림의 이유


나는 괜찮은 사람인가?

근래 이런 생각이 자주 들어 이 책을 집어들게 되었습니다.

성취와 비교의 시대 속에서 우리는 종종 스스로의 존재 이유를 잃은 채, 남의 잣대로 자신을 재단하게 됩니다.

저자인 제이미 컨 리마는 자택 거실에서 화장품 브랜드 잇 코스메틱스(IT Cosmetics)를 창업해 억대의 성공을 이룬 기업가입니다.

그는 진짜 성공은 자기 신뢰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합니다.

특히 외적인 성취보다 내면의 확신을 회복하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죠.

'나는 괜찮다.'라는 말이 단순한 자기 위로가 아니라 삶을 다시 세우는 근원적 선언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 간밤의 단상


『나의 가치』는 자기 신뢰의 철학을 삶의 언어로 풀어낸 회복의 기록입니다.

저자는 우리의 가치는 타인이 승인해주는 순간이 아니라 스스로 받아들이는 순간에 완성된다고 말합니다.

그 순간 잊고 있었던 사실이 떠올랐습니다.

가치란 남이 정해주는 평가가 아니라 내가 나에게 부여하는 의미의 총합이라는 사실을요.

누군가의 인정이 제 존재 이유가 될 때, 그들의 시선이 사라지면 저 역시 함께 흔들리곤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압니다.

가치는 외부의 박수로 채워지는 것이 아니라 조용히 나를 응원해주는 내면의 목소리에서 자란다는 사실을요.


하루빨리 해결하고 싶은 일들을 제 선에서 처리할 수 없는 상황들이 종종 닥치곤 하는데 그럴 때면 압박감과 스트레스는 온전히 제 몫이 됩니다.

사실 참 얄궂게 느껴질 정도로 잘 되다가도 원하는 결과물을 얻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면 딱 1%의 운이 따라주기를 간절히 바라곤 하죠.

그러나 압박감과 스트레스가 결국 약해져 버린 제 몸에 고장을 주니 어느 순간부터는 내려놓는 법을 터득하기 시작했습니다.

나 자신을 제대로 파악하고 인정한 후, 이해하고 진정으로 받아들이기를 연습하다 보면 결국 나 자신을 사랑하게 됩니다.

당연한 말 같아보여도 이게 정답임이 틀림없습니다.

우리의 삶은 단 한번만 주어집니다.

단 한번뿐인 인생, 나 자신이 가치있는 사람임을 진정으로 믿어보세요.

우리의 삶은 단 한번만 주어집니다.

단 한번뿐인 인생, 나 자신이 가치있는 사람임을 진정으로 믿어보세요.


오늘은 이 문장을 마음속에 담으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진짜 자존감은 타인의 시선을 잊을 때 비로소 자라난다."



■ 건넴의 대상


타인의 평가 속에서 자주 자신을 잃어버리는 분

스스로를 인정하는 법을 배우고 싶은 분




KEYWORD ▶ 나의 가치 독후감 | 제이미 컨 리마 | 자기신뢰 | 자존감 회복 | 내면의 확신

『나의 가치』는 성공과 실패의 경계를 넘어 나는 충분히 괜찮은 사람인가에 대해 가장 인간적인 답을 건넵니다.

우리는 모두 각자의 무대에서 쓰러지고 다시 일어서며 그 과정 속에서 비로소 자신만의 가치를 배워갑니다.

세상이 아닌 나 자신이 내 존재를 승인하는 순간, 그제야 삶은 조용히 빛나기 시작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