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 도구들』 | 팀 페리스


자신의 팟캐스트에서 청취자와 함께 뽑은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 200명을 직접 만나 그들의 삶을 들었다.

3년간 그들과 펼쳤던 열띤 토론, 심층 인터뷰 그리고 그들이 직접 공개한 성공 비결들을 자신의 일상에 직접 적용해 성과를 창출했던 경험을 한데 모아 책에 담았으며 팀 페리스는 그들을 타이탄 titan 이라 명명했다.


폭발적인 아이디어! 창조적인 습관! 디테일한 전략! 강력한 실행력!

이 모든 것을 가진 세계적인 석학과 작가부터 최고의 혁신기업을 세운 창업가, CEO,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협상가, 슈퍼리치, 아티스트, 전문직 종사자까지!

자기 분야에서 정상에 오른 사람들의 독창적인 성공 노하우가 낱낱이 담겨 있다.



『마케팅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 | 백승록


데이터 마케팅은 복잡한 숫자 계산이나 분석 기술이 아닌, 데이터로 소비자, 시장, 경쟁사를 바라보는 마인드셋에서 출발한다.

그러나 데이터 자체에 괜스레 부담감을 느껴 시도조차 하지 않는 마케터들도 있다.

그런 부분을 해소시켜 주기 위해 나타난 책이 있으니 바로 『마케팅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이다.

마케터의 데이터 활용 능력은 데이터가 흐르는 문화와 직결되는바, 조직 차원의 변화도 담아냈으며 개인정보 보호가 강화되고 데이터 생태계 재편까지 예고된 상황에서 앞으로 기업 차원에서 어떤 준비가 필요할지 안내해준다.



『총 균 쇠』 | 재레드 다이아몬드


어떤 국가는 부유하고 어떤 국가는 가난한가?

어떤 민족은 다른 민족의 정복과 지배의 대상이 되었는가?

유럽과 아시아의 문명은 어떻게 꽃 핀 것일까?


생리학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를 전공한 재레드 다이아몬드는 말 그대로 모든 분야를 넘나드는 인물이다.

뉴기니의 새를 보러 갔다가 원주민을 만나게 된 그가 원주민의 질문을 받고선 연구를 시작하게 된다.

그 대답을 적은 책이 바로 「총 균 쇠」인데 그는 구대륙과 신대륙의 문명적 차이는 유전자나 우월성에서 온 것이 아니라 지리적 위치 때문이라는 결론을 내리게 된다.

그렇다면 이러한 결론을 내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 | 남궁용훈


AI의 사용이 급증하게 되면서, 이제는 금전적인 부분에도 큰 영향을 미치다 보니 관련 기술을 보다 빠르게, 보다 많이 습득하려는 추세이다.

한 줄 쓰기를 시작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된 저자는 글쓰기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된다.

이 때, 그가 사용한 것이 바로 챗GPT였다.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챗GPT를 사용해 웹소설, 인문 고전, 합격 자기소개서 등을 완성시킬 수 있는 팁을 한데 모았는데, 이 책이 바로 『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이다.




『나는 왜 쓰는가』 | 조지 오웰


조지 오웰의 에세이 29편이 담겨져 있다.

엄청난 양의 서평은 물론 에세이와 칼럼까지 썼을만큼 오랜 세월동안 작가이자 저널리스트로 활동했다.

29편의 에세이 중 21편이 국내 초역이다.


"어떤 책이든 정치적 편향으로부터 진정으로 자유로울 수는 없으며 예술은 정치와 무관해야 한다는 의견 자체가 정치적 태도인 것이다."

수록된에세이들은 자전적 요소를 띠고 있으며 인간에 대한 남다른 깨달음을 얻게 된 사건들, 삶의 전환적 순간이라 여겼던 사건들이 책 곳곳에 담겨져 있다.




학생 때부터 함께 했던 파스텔 톤의 핑크핑크한 책상, 오랫동안 함께 하다보니 수명을 다해 서재에 새 책상을 들였다.

기존 책상보다 조금 더 큰 하이얀 책상을 서재에 들이고 나니 서재에 머무는 시간이 자연스레 더 길어졌다 ꔷ̑◡ꔷ̑


책장 1, 책장 2, 책장 3, 책장 4, 책장 5 …….

서랍 1, 서랍 2, 서랍 3, 서랍 4, 서랍 5 …….


시간을 쪼개 정리하고 정리하다 보니 2주나 시간 들여 정리한 셈이 되었는데..

분명 깨끗한 것 같은데 여백이 존재하질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