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리커버 에디션)』 | 칼 필레머


인간관계부터 학업, 돈, 직업, 결혼, 육아 등 우리는 조금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선택하고 결정짓는 방법을 찾곤 한다.

예측불가능하기에, 더 나은 미래를 선택하기란 쉽지 않지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혜안은 기를 수 있다.

삶의 조언을 얻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진짜 어른'을 만나는 것이지만 조금은 더 쉽게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책을 통해서다.


우리가 앞으로의 일을 예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래의 자아가 담겨 있다.

인생의 현자들에게 귀를 기울인다면 살면서 꼭 피해야 할 실수와 함정들을 발견할 수 있다.

책에 담긴 모든 지혜야말로 이미 일어난 미래에 근거하고 있기에 우리에게 실천적 동기를 부여해준다.


지금쯤 누군가도 나와 똑같은 고민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다만, 나는 풀지 못했는데 그는 풀었을지도 모른다.

책을 통해 내가 가지고 있는 삶의 문제를 똑같이 고민했고 그것을 극복해온 사람들과의 만남으로 미처 몰랐던 곳에 삶의 해답이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운동화 신은 뇌』 | 존 레이티,에릭 헤이거먼


가끔씩 KBS 생로병사의 비밀을 보곤 하는데 그때 나왔던 내용이 흥미로워 책으로까지 읽게 되었다.

『운동화 신은 뇌』는 운동과 뇌기능의 관계를 심도 있게 연구한 책으로 운동과 뇌의 놀라운 메커니즘에 관한 증거들을 제시한다.

또한 다양한 실험 사례와 연구 결과들을 통해 운동이 신체적 건강을 넘어서 인간의 학습능력과 정신건강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밝힌다.







『약국 안의 세계사』 | 키스 베로니즈


대학병원에서 진료를 마치고 약국으로 가 처방전을 내고 앉아있으면 눈으로 약국 구경을 하게 된다.

처방된 약을 설명해 주는 약사 두 명, 블라인드로 가려진 뒤쪽에서 처방된 약을 조제하는 약사 서너 명.

저마다 처방받은 약이 제각각이니 가려진 블라인드 너머에는 수십, 수백 가지의 약이 즐비해 있을 것이다.

이 모든 약들이 결국은 누군가에 의해 개발된 것인데 그 과정에서 수많은 노력과 실패가 있었을지 가늠이 되질 않는다.

문득 궁금증이 스멀스멀 올라온다. 수많은 과학자들이 어떤 성공과 실패를 다뤘는지, 개발된 약들이 오늘날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하버드 철학 강의』 | 하버드 공개 강의 연구회


누구나 성공한 삶, 행복한 삶을 살고 싶어 한다.

그러나 해결할 수 없는 문제와 상황들이 함께 하다보니 때로는 도피하고 때로는 무시하곤 한다.

과연 이것이 문제를 해결하기에 좋은 방법일까?

가장 좋은 방법은 따로 있다. 바로 철학적인 지식을 배워 내면을 강화시키는 것이다.

하버드에서 강연되었던 역사적 이야기를 통해 삶의 진정한 목적과 행복의 의미는 무엇인지 찾아보자.






『초보도 성공하는 NPL경매 실전 기술로 건물주 되어 월세 받는 노후 준비하기』 | 홍성준, 이종욱, 이유자, 신욱선, 김승곤, 김영돈, 박랑주, 장원균, 이민정, 김종호, 이부법, 문정도


평균 근로소득을 생각하면 노후 준비하기에는 벅차다.

그렇기에 모두가 관심을 돌릴 수밖에 없는 것이 재테크이다.

『초보도 성공하는 NPL경매 실전 기술로 건물주 되어 월세 받는 노후 준비하기』는 8명의 저자가 그간 활동하며 쌓아온 분석 능력과 문제 해결에 대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담았다.

저자들은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얻은 뒤 건물주가 되어 노후도 준비하고 세계 여행도 다니면서 자녀들과 손자 손녀에게 대우받는 삶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