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up 숏폼 영상 편집 3일 만에 마스터하기 with 캡컷(Capcut) - 스마트폰, PC 전용 Start up 시리즈
김근아 지음 / 아티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 책과 마주하다』


틱톡은 물론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까지 1인 미디어 SNS가 강세를 누리고 있다.

1분도 채 되지 않은 짧은 영상 속에 먹방은 물론 오늘의 하루, 취미, 집안살림 등을 담아 릴스, 타임랩스, 숏폼 등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긴 글과 긴 영상을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나타난 현상이다.

즉, 지금은 짤막하게 추려낸 글이 아닌 이미지나 영상이 대세인 것이다.

아무것도 몰라도 막상 이것저것 해보면서 터득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다만 막상 시작하고 싶은데 정말 뭐부터 해야 할 지 모르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터! 그런 이들을 위해 책 한 권을 발견했다.

바로 『숏폼 영상 편집 3일 만에 마스터하기』이다.


저자, 김근아는 20여 년간 IT 전문 업체에서 부장을 역임했으며 디지털 배움터에서 다양한 앱 활용법, 영상편집 쉽게 하기 등 스마트폰 활용법에 대한 강의를 다수 진행하였다.

다른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고자 온라인에서 캡컷으로 영상편집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커뮤니티(스피치/독서/새벽 기상 모임)에서 영상편집에 대한 재능기부를 진행하였다.

저서로는 〈세련된 영상 쉽게 만들기 With 캡컷〉 전자책이 있다.




#캡컷메뉴사용법

#컷편집하기

#클립추가이동조정하기

#영상촬영하기

#배경음악삽입하기

#제목자막넣기

#영상합치기

#다양한효과주기

#슬로우모션만들기

#인물사진배경없애기

#SNS에영상올리기


▲ 이 모든 것이 책 한 권에 고스란히 담겨 있어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다른 영상편집 프로그램도 많지만 캡컷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이렇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하며 스마트폰 앱과 PC 버전 모두 제공되어 자유롭게 작업이 가능하고 자동 자막과 프롬프터 기능이 있어 영상 편집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전 세계에서 5억 회 이상 다운로드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무료 버전도 있어 최상의 영상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책도 두껍지 않고 얇은 편에 속하는데 그 말인즉슨 핵심 내용만 추려냈다는 의미이다.


책 위쪽에 자리한 QR 코드! QR 코드를 인식시키면 현재 설명하고 있는 해당 강좌까지 볼 수 있다.

기능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 순간 막히거나 모르는 부분이 있어도 언제든지 참조할 수 있다.

무엇보다 작업해야 할 부분이 순서대로 표시되어 있어 초보자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우며 추가적인 설명도 첨부되어 있어 이해하는 데 더 도움이 된다.




일명 짧은 영상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이 취미를 공유하고 있다.

글보다는 이미지나 짧은 영상이 지루함없이 뇌리에 더 박힐 수 있는데다 심지어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다보니 너도 나도 도전해보는 것이다.

영상 편집이라는 것이 일단 시작해보고선 시행착오를 겪으며 터득한 이들도 많지만 과연 본인이 할 수 있을까라는 마음에 선뜻 도전해보지 못하는 이들도 많다.

영상편집은 vllo와 어도비로 처음 시작했었는데 막상 캡컷을 사용하고 나니 너무나 쉽게 느껴질 정도였다.

요새는 캡컷을 이용해 조카 영상을 편집하고 있는데 순식간에 뚝딱뚝딱 만들어 완성본을 볼 때면 나도 모르게 피식피식 웃게 된다.

막막해서 선뜻 도전하지 못했던 숏폼이나 릴스! 바로 도전해보자!


저자의 채널

블로그 https://blog.naver.com/geun307

유튜브 https://www.youtube.com/@mugunghwa_ssa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ugunghwa_ssa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