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마다, 월마다 기록하는 책탑
『크리스마스 캐럴』 | 주원규
#크리스마스캐럴 #주원규 #네오픽션 #박진영
OCN에서 사이비 종교를 주제로 크게 주목받았던 드라마 『구해줘』를 만들었던 김성수 감독이 처절한 복수극을 그린 영화를 만들었다.
배우 박진영이 1인 2역을 하며 쌍둥이 형제 역할을 맡았다.
『크리스마스 캐럴』은 쌍둥이 동생 월우가 죽은 후 복수를 위해 스스로 소년원에 들어간 형 일우가 소년원 패거리와 잔혹한 대결을 펼치는 액션 스릴러다.
김성수 감독은 말한다.
"일우와 월우로 대변되는 이 사회에서 소외 당한 사람들, 약자들, 피해자들이 보여지는 얼굴들이 떠올랐다. 자기 통제가 안 될 정도로 분노가 넘치는 얼굴과 웃지 않고 싶은데 웃는 이미지가 책을 덮고 생각났다. 이 사회에서 약자로 불리는 사람들, 좋은 선택지를 선택할 수 없는 사람들의 모습이라고 생각됐다. 영화를 통해 그런 이들의 이야기를 하고, 그런 모습을 보여주며 사회 속의 얼굴을 관객들과 진지하게 이야기 나누고 싶었다."
『50센티 더 가까워지는 선물보다 좋은 말』 | 노구치 사토시
#50센티더가까워지는선물보다좋은말 #노구치사토시 #밀리언서재 #대화법 #인간관계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대화'를 잘해야 한다.
말로 인해 상대방과 나의 기분을 좌지우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상대방을 대화의 주인공으로 만들면 인간관계에도 극적인 변화가 찾아온다.
상대를 주인공으로 만들고 특별한 존재로 끌어올리는 순간, 나 역시 특별한 사람이 될 수 있는 기적의 대화법이 바로 책 안에 담겨 있다.
『세계 철학 필독서 50』 | 톰 버틀러 보던
#세계철학필독서50 #50PhilosophyClassics #톰버틀러보던 #센시오 #플라톤 #마이클샌델 #철학
우리의 삶에 없어서는 안 될 학문 중 하나가 바로 철학이며 근본적인 문제를 다룰 때 꼭 필요하다.
『세계 철학 필독서 50』은 고대부터 현대까지 저명한 이들의 말을 한 권으로 뭉쳐 그들의 핵심 사상과 대표 저작의 정수를 한 번에 볼 수 있게끔 해준다.
『파이썬 웹 프로그래밍 기초편』 | 김석훈
#파이썬웹프로그래밍기초편 #김석훈 #한빛미디어 #웹개발 #파이썬 #웹프로그래밍
배운 것이 아까워 기억을 상기시키고자 보는 책 1편이다.
웹 개발자에게 필수적인 대부분의 지식이 담겨져 있어 표준 라이브러리를 쉽게 터득할 수 있다.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윈도우 환경에서 개발을 진행하며 운영 서버 배포 과정에서는 PythonAnywhere와 AWS 등 클라우드 서버와 Ubuntu, Amazon Linux 등 다양한 리눅스 배포판에서 WSGI 서버(Gunicorn, uWSGI)와 웹 서버(Apache, NGINX)를 연동하는 방법을 경험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실습 예제가 많아 굉장히 유용하다.
『스프링 부트로 개발하는 MSA 컴포넌트』 | 김병부
#스프링부트로개발하는MSA컴포넌트 #김병부 #길벗
배운 것이 아까워 기억을 상기시키고자 보는 책 2편이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는 아키텍처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하다.
실제로 구현하기도 어렵고 여러 시스템이 유기적으로 얽혀 있어 운영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오랫동안 MSA 컴포넌트를 개발한 베테랑 개발자가 MSA 환경에서 컴포넌트를 짤 때 알아야 할 것들을 실무 관점으로 풀어낸 책이 바로 여기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