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토익 스타트 LC Listening (리스닝) 입문서 - 최신기출경향 반영 | 초보를 위한 토익 리스닝 입문서 | 기초 리스닝 4주 완성 [실전모의고사(별책)+단어암기장&MP3 제공] ㅣ 해커스 신토익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6월
평점 :
『하나, 책과 마주하다』
대학생이 되면 선택이 아닌 필수로 준비하는 것이 바로 외국어 관련 자격증이다.
공기업, 대기업에서는 일정 점수 이상을 필요로 하니 토익이나 토플, 텝스 등을 준비할 수밖에 없다.
나 또한 대학교 때 열심히 토익을 준비했던 경험이 있다.
이미 만료된 점수긴 하지만 이번에 KBS한국어능력시험을 준비하면서 덩달아 토익도 보고 싶은 마음에 다시금 도전해보려고 한다.
당시에도 해커스 교재를 이용해 공부했었던지라 이번에도 해커스 교재를 이용해 공부하려고 한다.
RC, LC 교재 전부 리뷰하려고 했는데 RC는 기존에 있는 기출문제만 훑어볼 예정이라 LC만 따로 공부하려고 한다.
(RC는 크게 걱정이 되지 않는데 LC는 아무래도 감을 잃어버렸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리하여, 새로이 시작하는 마음으로 LC만 입문서로 시작해보려고 한다.
LC같은 경우, 어느 정도 기억이 날 경우에는 입문서부터 시작할 필요는 없지만 공부한 지 꽤 지난데다 자신이 없다싶으면 입문서부터 공부해주는 게 좋다.
교재는 기초 발음 및 문법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 유형별 핵심 어휘 및 필수 표현이 삽화와 함께 구성되어 있어 쉽고 재미있게 어휘 및 표현을 익힐 수 있다.
이렇게 그 날의 학습 내용이 끝나면 배웠던 전략을 적용하며 문제를 풀어보는 연습을 할 수 있다.
유형에 따른 스텝별 전략을 익힌 후, 그 전략을 실제 문제에 적용하기에 무리가 없다.
지문 끊어 듣기는 물론 상세한 해설 덕에 진도 나가는 데 어려움이 없다.
무엇보다 실전모의고사가 수록되어 있고 다양한 버전의 MP3가 제공되어 반복연습하는 데 좋다.
경험에 의하자면, LC는 무조건, 무조건 많이 들을수록 좋다.
유효기간도 있는데다 당장 필요하지도 않은 토익이지만, 영어 공부에 더 집중하고 싶은 요즘이라 해보고 싶었다.
막상 공부한 지 꽤 되어 LC가 안 될까 조금 걱정이긴 하지만 천천히, 느긋하게 공부해서 올해 한 번 꼭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