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마다, 월마다 기록하는 책탑


이번 주, 추가로 읽은 책들을 담은 책탑이다.

책탑을 담고선 고개를 돌려 책장을 한참 쳐다봤다.

이제야 책장 정리를 3분의 2 정도 마쳤는데 정리하면서 자꾸 헛웃음이 났다.

사실 눈으로 슥 보면 물론 책이 꽤 많다고는 생각했지만 이 정도로 많을 줄은 몰랐는데 막상 꺼내 정리하다보니 정말 헛웃음이 날 정도로 많았다는 것이다.

재독하지 않아도 책들은 따로 추리고 정리했는데도 참 많다, 하하핫.

당장 이사가지 않을 거니깐 차라리 마당에 있는 창고를 개조해서 책장을 넣을까도 생각했지만, 상황이 바뀌어 2-3년 내에 이사를 가게 되면 괜히 힘빼는 작업이니 일단 어떻게든 쑤셔 넣어야하나 싶기도 하다.

엄마께서 우스갯소리로 이 책들로 북카페 차려도 되겠다라고 하셨는데 정말 차려도 될 정도의 양이니 나중에 아뜰리에를 차리게 되면 한 켠에는 북카페를 만들어야겠다, 이 책 그대로 옮기면 되니깐.

나머지 3분의 1도 정리해야 하는데, 언젠가 정리할 수 있겠지, 하하핫 ꔷ̑◡ꔷ̑




『새드엔딩은 취향이 아니라』 | 니콜 슈타우딩거

암 환자들의 대부분이 예고없이 병을 통보받는다.

특히 비로소, 드디어 자신의 삶에 마주한 사람들이 병에 걸릴 때면 곧바로 절망의 순간에 빠져든다.

"왜 하필 나야? 내가 뭘 잘못했다고!"라는 말과 함께.

저자는 새로운 삶 앞에서 느닷없이 암을 만나 끝내 유방을 절제하고 자궁을 적출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세세하게 기록하였고 이를 통해 자신의 긍정적인 태도가 어떻게 지금의 삶에 영향을 끼쳤는지를 전하고 있다.



『피에 젖은 땅』 | 티머시 스나이더

역사=벽돌책은 언제나 옳다.

각 나라의 자료들을 통해 군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지성사를 포괄하면서 정치적 대량학살의 ‘진실’에 가장 근접하는 방식으로 한나 아렌트의 말이 담지 못한 실체들, 프리모 레비와 같은 생존자들의 기록 너머에 있는 진실, 히틀러와 스탈린을 떨어뜨려놓고 다뤘을 때 놓치게 되는 허점 등을 보충한 내용을 담고 있다.



『글로벌 거지 부부』 | 박건우

미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지 않는 이들 부부에게 중요한 것은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가’ 하는 것일 뿐이다.

거침없이 살아도, 하고 싶은 대로 마음대로 살아도 충분히 행복하다고 말하며, 스스로 글로벌 거지 부부라 이름 짓고 집도 절도 없이 국외를 떠돌며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심리학이 돈을 말하다』 | 저우신위에

“돈을 보는 관점이 그 사람의 인생을 좌우한다!”

인문학과 과학적 분석기법을 통해 돈과 인간의 심리를 파헤친다.

돈의 노예가 아닌, 돈의 주인으로 살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이 담겨있다.



『와인 폴리 : 매그넘 에디션』 | Madeline Puckette, Justin Hammack

차와 관련된 책은 많이 읽어봤지만 와인과 관련된 책은 읽은 적이 없어 순전히 호기심에 의해 이 책, 저 책 찾아보다가 발견한 책인데 와인의 양조, 시음 방법, 서빙 및 보관법 등의 와인 기본 지식부터 음식과 어울리는 와인 찾는 방법까지 나와있어 와인 입문서로 딱인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