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마다, 월마다 기록하는 책탑


이번 주 책탑은 이미 읽은 것이 대부분이고 한 권만 더 읽으면 완벽한 책탑의 완성이다.

문득 책탑 사진을 보고선 순간적인 번뜩임에 임시 포스팅 목록을 보니 이번년도 1월부터 3월의 (월별) 책탑은 물론이고 작년(2020년) (월별) 책탑과 책결산도 깜빡했구나가 떠올랐다.

또 막상 버리자니 아까워 주말에 나눠 올려봐야겠다.


내가 다니는 병원 앞에 로또 가판대가 하나 있는데 OOO회 당첨, OOO회 당첨, OOO회 당첨이란 조그마한 현수막이 걸려 있다.

나도 병원에 갈 때면 한번씩 꼭 사곤 한다.

참 신기할 수도 있는 게 5,000원 당첨은 참 잘 되는 편이다. 가끔 가다 50,000원이 되기도 하는데 그뿐이다.

물론, 마음 한 켠에 1등의 꿈을 염원하는 것은 사실이나 이뤄지는 것 또한 확률적으로 낮기에 말그대로 재미삼아 한 번씩 사곤 한다.

일주일에 한 번씩으로 꾸준하게 사는 것은 아니다. 1주에 한 번 혹은 2주에 한 번, 말그대로 병원에 갔다오는 날이면 그 때는 로또사는 날인 것이다.

오늘은 두 세달간 당첨되었던 용지를 들고 가 현금으로 바꾸었는데 무려 130,000원이었다.

130,000원을 받고선 로또 한 장을 또 구입했는데 아마 꽝이거나 또 5,000원이 당첨되겠지 하는 생각이 든다.

의식의 흐름에 따라 주절주절 오늘의 일을 되짚어봤는데 일단 드는 생각은 이렇다.

1등만 당첨되면 무조건 꿈의 '서재'를 만들고 말리라'◡'




『플라워 컬러 가이드 Flower Color Guide』 | 대록 퍼트남, 마이클 퍼트남

저자인 대록 퍼트남, 마이클 퍼트남은 뉴욕이 플로럴 디자이너로, 로맨틱한 플로럴 어레인지먼트와 인스톨레이션으로 명성을 쌓았는데 이를 경험으로 바탕삼아 색상별 절화 가이드북을 만들었다.

그들은 '색'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있다.

계절별 꽃들부터 색감 그리고 특징까지 담고 있어 충분히 영감을 줄 만한 책이다.

최근에 만든 부케, 꽃다발, 꽃바구니 사진들과 함께 곧 리뷰 올릴 예정이다.



『COLOR SCHEME BOOK』 | D.aid

항상 다른색인 하늘, 반복되는 4계절, 다양한 종류의 나무, 깊은곳 부터 모래사장까지 있는 바다, 아름다운 색을 가진 꽃, 이국적인 풍경인 사막으로 나눠져 있으며, 각 주제에 맞는 70가지의 배색이 펼쳐진다.

디자인에 참고하기 위해 펀딩에 참여한 책인데 말그대로 배색 컬러북이다.



『당시 사계 여름을 노래하다』 | 삼호고전연구회

과거 우리의 조상이 지었던 한시만 다룬 책들만 엮은 책을 가끔씩 읽긴 했지만, 생각해보니 당시를 다룬 책은 접해보지 못해 읽게 되었다.

아마 대부분 고전시는 학창시절에 접한 것이 처음이자 마지막일 것이다.

그 때는 '공부'라는 것에 억압되어 있어 어쩔 수 없이 읽게 되었지만 지금 고전시를 펼쳐들게 되면 아마 그 느낌이 다를 것이다.



『당시 사계 가을을 노래하다』 | 삼호고전연구회

과거 우리의 조상이 지었던 한시만 다룬 책들만 엮은 책을 가끔씩 읽긴 했지만, 생각해보니 당시를 다룬 책은 접해보지 못해 읽게 되었다.

아마 대부분 고전시는 학창시절에 접한 것이 처음이자 마지막일 것이다.

그 때는 '공부'라는 것에 억압되어 있어 어쩔 수 없이 읽게 되었지만 지금 고전시를 펼쳐들게 되면 아마 그 느낌이 다를 것이다.



『소박한 정원』 | 오경아

방송작가였던 저자가 홀연히 영국으로 유학을 떠나게 되었는데 그곳의 대표 정원들에서 보낸 3년여의 시간을 책 한 권에 고스란히 담아놨다.

가든디자이너가 된 그녀의 이야기를 읽고 있으면 꽃과 차가 절로 생각난다.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 리우난

세상의 많은 블랙 다이아몬드들이 새로운 성공을 밝히는 이야기들로 가득 채워 읽는 독자들이 사회가 평가한 성적 그대로를 자신의 한계로 생각해왔던 것을 버리고, 신호를 차단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의 분야에 깊어질 수 있는 힘을 가지길 소망하며 저자는 이 책을 썼다고 한다.

다양한 사례와 연구 내용을 근거로 들며, 부정적 신호에 대한 차단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 책은 배울 것이 꽤 많은 책이다.

외부의 부정적 신호를 차단하고 나만의 깊이를 발견할 용기를 얻고 싶길 원한다면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