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한 손에 잡히는 부동산공법 - 핵심만 압축한 초압축 핸드북!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한 손에 잡히는
김희상 지음 / 에듀윌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하나, 책과 마주하다』


요새 각광받는 자격증 중 하나가 바로 '공인중개사' 자격증이다.

20대부터 4-50대까지 나이에 상관없이 도전하는 자격증이기도 하다.

며칠 전, 큐넷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었는데 바로 제 31회 공인중개사시험 원서접수가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공인중개사 1, 2차 원서접수가 동시에 진행되며 제 31회 공인중개사 원서접수는 2020년 8월 10일부터 2020년 8월 19일까지다.

참고로, 제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2020년 10월 31일이다.


개개인의 공부 방식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같은 경우는 항상 기간을 정해 그 기간 동안만 몰입하여 공부해서 시험을 치르곤 한다.

특히, 학업이 아닌 자격증 같은 경우는 오롯이 '합격'이 목적이기 때문에 기간을 길게 보지 않고 단기간에 확 몰입하여 공부하곤 하는데 그게 가장 내게  잘 맞는 타입인 것 같다.

교재 또한 핵심 정리가 잘 되어있는 교재로 공부하는 편이다.

제대로 공부하려면 기본서부터 차근차근 공부하는 게 맞지만 제대로 할 자신이 없다면 핵심요약집을 달달 외우는 것을 시작으로 기출문제 푸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제대로 공부하시는 분들은 예외지만 기본서부터 공부하겠다고 두꺼운 책을 여러 권 사다놓고는 뒷부분에 비해 앞부분에만 시간을 많이 할애하고 허둥지둥 기출문제만 푸는 것을 직접 보았기 때문이다.

그렇게 할 바에는 핵심요약집으로 대신하라고 말하고 싶다.


공인중개사 2차 시험 과목 중 하나인 【부동산공법】

(공인중개사 합격한 지인의 말에 따르면, 【부동산공법】이 참 힘들게 하는 과목이었다고 한다.)

아마, 외워야 할 분량이 굉장히 많은 것도 이유 중 하나일 것 같은데 확실히 정신적으로 지치게 할 것 같은 과목이긴 하다.

(앞서 공인중개사법령에 시간을 많이 할애할 것 같다고 했었는데 생각해보니 공법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할 듯 싶다.)

부동산공법의 핵심 내용만 압축적으로 담겨 있으니 중간중간 비어있는 빈칸들을 자연스레 채울 수 있을 정도로 달달달 외워야겠다.

작고 가벼운 핸드북 타입이다 보니 들고 다니며 달달달 외울 수 있어 참 좋다.


개강 전, 제대로 된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 대학생들에게도 '공인중개사'는 꼭 추천하고 싶은 자격증 중 하나이다.

(몇 년 전으로 돌아갈 수만 있다면, 공인회계사, 공인중개사같은 자격증들을 준비했을텐데.)

그나마 OCJP가 그 아쉬운 마음을 위로해준다.

아무래도 학업과 알바를 병행하다보니 대학교에 다니면서 (내 기준에 있어서) 작은 자격증들만 취득하고 정작 큼직큼직한 자격증들을 미리 취득하지 못해서 아쉬움이 항상 남는다.

자기계발의 일환으로 자격증 공부하는 것 또한 집콕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지 않을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0-08-18 20:2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8-18 20:5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