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부동산공시법 기출 OX - 독한합격앱 기출OX 퀴즈 무료 이용, 암기용 셀로판 제공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출 OX (2020년)
에듀윌 공인중개사기출연구회 지음 / 에듀윌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하나, 책과 마주하다』
 

바야흐로 스펙의 시대이다.

자격증 또한 스펙의 일부인데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특히나 많이 취득하는 자격증이 있다면 바로 공인중개사일 것이다.


2020년 제 31회 공인중개사를 준비하는 이들이 꽤 많을 것이다. (아직 원서접수 전이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알아보자면 1차 접수는 8월 10일부터 8월 19일로, 시험일은 10월 31일이다.

1차 시험인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인 1차 시험을 합격해야 2차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2차 접수는 8월 10일부터 8월 19일로, 시험일은 10월 31일이다.

1차 시험, 2차 시험 동시에 원서접수하기 때문에 1차 시험에 합격할 것을 감안한 뒤에 2차 시험을 접수하는 것이 좋다.


지금 소개할 과목은 2차 시험 과목인 앞 포스팅인 공인중개사법령및중개실무에 이어 부동산공시법이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5지 선다형으로 객관식으로만 이루어져 있다.

정답과 오답을 구별할 수 있는 검증된 문제만 출제되기에 결국 기출을 많이 보면 좋다는 것이 결론이다.

혹여나 주관성이 개입되면 결국 채점에서 문제가 생기고 수험생들이 시험 기간에 이의 신청을 할 수도 있기에, 결국 그 가치성이 떨어지기에 객관적인 문제만 출제된다.

이는 결국 기본서 달달달 외우고 기출만 잔뜩 풀면 합격의 길을 걸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에듀윌 교재를 살펴보니 약 1200개의 기출지문 데이터를 활용한다고 한다.

즉, 10개년 기출 문제를 활용하고 있는 셈이다.

그리고 실제 출제되었던 기출지문을 정답, 오답 구분 없이 그대로 OX문제로 만들어 낸 것인데 이는 수험생 입장에 있어서 좋을 수밖에 없다.

앞서 말했듯이 많이 풀어봐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OX 문제 옆에는 바르게 고친 지문이란 파트가 있는데 이는 오답의 함정을 피할 수 있게끔 만들어진 파트라 내가 왜 헷갈렸는지, 내가 왜 틀렸는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시험과 마찬가지로 시험 공부하면서 오답노트 만들기는 필수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