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기출 OX - 부록 : 독한합격앱 기출OX 퀴즈 무료 이용, 암기용 셀로판 제공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출 OX (2020년)
에듀윌 공인중개사기출연구회 지음 / 에듀윌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하나, 책과 마주하다』

바야흐로 스펙의 시대이다.

자격증 또한 스펙의 일부인데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특히나 많이 취득하는 자격증이 있다면 바로 공인중개사일 것이다.


2020년 제 31회 공인중개사를 준비하는 이들이 꽤 많을 것이다. (아직 원서접수 전이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알아보자면 1차 접수는 8월 10일부터 8월 19일로, 시험일은 10월 31일이다.

1차 시험인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인 1차 시험을 합격해야 2차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2차 접수는 8월 10일부터 8월 19일로, 시험일은 10월 31일이다.

1차 시험, 2차 시험 동시에 원서접수하기 때문에 1차 시험에 합격할 것을 감안한 뒤에 2차 시험을 접수하는 것이 좋다.


1차 시험 과목인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에 이어 지금 소개할 과목은 2차 시험 과목인 공인중개사법령및중개실무이다.


유명한 에듀윌 교재인만큼 관련 앱 또한 있다.

플레이스토어에 독한합격앱을 검색하면 위에 나와있듯 독한합격앱을 찾을 수 있는데 교재 구매 인증하기만 빠르게 끝내면 된다.

그렇게 인증을 마치면 시험에 대비하여 유용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다.

단어장을 들고 다니거나 수첩에 깨알같이 영단어를 들고 다니며 공부했었는데 요새는 교재에서 바로 연계되는 앱을 이용하거나 영단어와 관련된 앱이 수두룩하다보니 실용적인 면에서 어플이 가장 편하긴 하다.

해당 교재 또한 앱이 있으니 이를 활용하는 것도 굉장히 좋을 것 같다.


공인중개사는 오롯이 '암기'이다라고 들었는데 이 모든 것을 머릿 속에 입력하면 합격은 당연하겠구나 싶었다.

기본서도 아니고 기출 OX를 풀기 전에 나오는 핵심 내용들인데 하나도 빠짐없이 머릿속에 있어야 할 내용들이었다.

학교에 시험이 있을 때면 물론 한 달 전부터 긴장하긴 하지만 시험 대비 효율적인 공부법은 벼락치기였다.

허나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을 쭉 살펴보며 앞 부분을 공부해보니 절대적으로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다.

(1차 때는 크게 못 느꼈는데 2차로 넘어오니 더 신경써서 공부해야겠다는 느낌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