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부동산학개론 기출 OX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출 OX (2020년)
에듀윌 공인중개사기출연구회 엮음 / 에듀윌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하나, 책과 마주하다』


바야흐로 스펙의 시대이다.

자격증 또한 스펙의 일부인데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특히나 많이 취득하는 자격증이 있다면 바로 공인중개사일 것이다.


2020년 제 31회 공인중개사를 준비하는 이들이 꽤 많을 것이다. (아직 원서접수 전이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알아보자면 1차 접수는 8월 10일부터 8월 19일로, 시험일은 10월 31일이다.


1차 시험을 합격해야만 2차를 볼 수 있는데 오늘 소개할 자격증 책은 공인중개사 1차 시험에 보는 과목인 부동산학개론이다.


에듀윌 교재야 자연스레 광고음악이 떠오를 정도로 워낙 유명하다.

(공인- 중개사 합격- 에듀윌-♪)

책은 마무리 단계에서 푸는 책으로 기본서가 아닌 OX로 이루어진 기출문제이다.

특히, 에듀윌 기본서, 기출문제집 그리고 핵심요약집과 함께 차례 구성이 동일하기 때문에 기출OX를 풀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바로 기본서로 혹은 핵심요약집으로 넘어가면 된다.

(이런 면은 처음 준비하는 이들에게 있어서 이득인 셈이다.)


기출 문제 들어가기에 앞서 꼭 필요한, 간략한 내용이 먼저 나와있어 확실하게 점검한 뒤에 OX로 넘어가는 게 좋다.

또한, OX문제에 들어가게 되면 10개년 기출지문으로 이루어진 OX문제가 기다리고 있는데 풀고 난 뒤에 바로 틀린 부분을 점검하거나 맞았으나 애매했던 문제를 훑어볼 수 있도록 바르게 고친 지문이 함께 들어있다.


스펙은 쌓아도 쌓아도 끝이 없는 것 같다.

스펙을 쌓지 않더라도 이 또한 자기계발의 일환인지라 계속 노력하게 된다.

경영과 함께 회계를 배우면서 공인회계사 자격증에 대해 관심이 있었는데 작년에 아는 지인을 만나고부터 공인회계사에서 공인중개사로 관심도가 넘어갔다.

아직 기본서를 제대로 공부하지 못해 어떤 유형으로 나오는지, 난이도는 어떤지 궁금하여 풀어봤는데 열심히 노력하면 그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