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의 교토 - 디지털 노마드 번역가의 교토 한 달 살기 일본에서 한 달 살기 시리즈 2
박현아 지음 / 세나북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디지털 노마드 번역가의 교토 한 달 살기 , 『한 달의 교토』

 

 

 

 

 

『하나, 책과 마주하다』

 

요즘 코로나19때문에 싱숭생숭하다.
금방 잡히겠지 했지만 결국은 일파만파로 퍼지게 되었고 외국에서 한국인 입국을 불허한다고까지 말하니 굉장히 심각한 수준인 것이다.
솔직히 초기대응만 잘했다면 이렇게까지 퍼지지는 않았을 것 같다.
정부의 대응에 의해서 왈가왈부하진 않겠지만 이렇게 빗장문을 계속 열어놓으면 바이러스를 계속해서 들이는 꼴밖에 되질 않는다.
그리고 쏟아져 나오는 기사들을 보면 볼수록 화가 났다.
신천지 종교를 믿는 사람들은 이기적인 사람들밖에 없는 것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떻게 그렇게 무책임하게 행동할 수 있었는지.
더 기가 찼던 것은 엄마에게 간이식을 해준 딸이 수술이 끝나자 자신이 신천지인이라고 밝힌 것이 제일 황당했었다.
간이식 병동은 말그대로 면역력이 제로인 사람들인데 어떻게 그렇게 이기적으로 행동했던 것일까?
만약에 코로나19에 걸린 사람인 줄도 모르고 그 사람과 접촉하여 나도 모르게 코로나에 걸렸다면 내 주변 사람들에게 너무 미안해서 고개도 못 들을 것 같다.
문득 이번에 보았던 것은 '사람의 이기심'이었다. 극단적으로 종교에 빠지는 것도 참 뭐라 할 말이 없는 것 같다.
아무쪼록 더 이상 확진자도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고 얼른 코로나19가 한 풀 꺽여 빠르게 사라졌으면 좋겠다.

(쓸데없이 이야기가 길어진 느낌인데) 기관지가 약한 나는 당분간 코로나19가 사라지지 않는 이상 외출은 자제하려고 한다.
한 달을 훌쩍 보내면 분명 벚꽃 소식도 들릴 테지만 올해도 패스해야 할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
아무튼 주말 내내 답답한 마음을 부여잡고 여행 에세이를 읽으며 집에서 시간을 보냈다.
그 중에서 꽃내음 가득한 책 한 권을 소개할까 한다.
저자는 일이 아닌 오롯이 자신을 위한 휴가 목적으로 한 달을 보냈는데 아기자기하고 예쁜 카페부터 유명 관광지까지 곳곳을 돌아보았다.
무엇보다 4월 초에는 교토에 벚꽃이 가득해 보기만해도 황홀하다고 한다.
31일, 길지도 짧지도 않은 한 달동안 한 프리랜서 번역가의 교토 여정이 담은 책이다.
(일본과의 관계는 개선은 커녕 악화되기만 하고 이번 크루즈 대응사태로 말이 많지만 단순하게 '교토'만 생각하고 본 책이다.)
친한 친구가 일본 공항에서 일을 하고 있어서 휴식도, 요양도 필요해서 한 달정도 갖다오려 했지만 무기한 연기했다.
코로나19가 싹 사라지면 다시 날을 잡으려고 한다.
암튼 일본에 가게 되면 교토 일정도 잡으려고 했었는데 교토라는 곳이 뭐랄까, 꼭 꽃이 연상되는 것만 같았다.
책에서는 저자의 31일간의 자세한 여정이 기록되어 있으며, 다도 코스와 같은 그녀가 체험했던 일정이나 가격 등 자세한 정보가 기입되어 있어서 혹시나 여행을 계획한다면 참고해도 좋을 것 같다.
또한 중간중간 짤막하게 일본어 코너 또한 있어 알고있으면 유용할 것 같다.

달콤한 마카롱과 라떼 한 잔을 마시며 읽었던 『한 달의 교토』, 읽는 내내 벚꽃을 머릿속에서 그리게 했고 마카롱처럼 달달한 여정들이 가득해 여행가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