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STOP 통증 타파 체형 교정
김지운.황인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 통증은 없애고 체형은 교정하고, 『ONE-STOP 통증 타파 체형 교정』 ♡

 

 

 

 

『하나, 책과 마주하다』

학창시절 내내 책상에 앉아있고 직장다니는 때에도 책상에 앉아있으니 1년 365일 중 일어서거나 걷는 시간보다 앉아있는 시간이 훨씬 많을 수밖에 없다.

꼼꼼함과 완벽한 성격이 빛을 발할 때도 있지만 때로는 몸에 병을 주기도 한다.

어렸을 때부터 유난히 작았던 나인데, 초등학교 때부터 그 날 수업한 것도 복습하고 숙제도 완벽하게 해내고 싶어서 교과서도, 공책도 일일이 다 챙기고 다녔었다.

결국 어린 나이에 척추측만증을 판정받고 자세교정에 힘썼었는데 병원에서도 절대로 무겁게 매거나 들고 다니지 말라고 강조하고 또 강조했었다.

그렇게 꾸준히 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교정을 하고 가급적 무겁게 들고 다니지도 않으니 많이 좋아졌었다.

그런데 또 문제가 생겼으니 대학교 3학년인가 4학년 때 목디스크 판정을 받게 된다.

어렸을 때부터 그 나이 때까지 책상에 앉아 고개 숙이고 공부만 했으니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다.

그런데 요즘 보면 어린 학생들이 벌써부터 목디스크, 허리디스크로 고생을 많이 한다.

덧붙여 목 혹은 허리 통증은 대부분의 성인들이 자주 앓는 질환이라 할 수 있겠다.

그래서 요즘 자세교정에 관심도가 높아져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총 4장으로 통증, MCT 속근육자극요법, 부위별 통증 관리, 시술 후기로 구성되어 있다.

1장 통증에서는 급성통증과 만성통증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첨부되어 있으며 만성 통증 관리에 대해서도 나온다.

2장에서는 MCT 속근육자극요법에 대한 설명과 특징, 기법, 효과에 대해 속한다.

3장에서는 부위별 통증 관리에 대해 설명하는데 목, 어깨, 등과 허리, 골반, 팔 그리고 다리에 대한 통증 관리에 대해 자세하게 나온다.

책에서는 (아래 덧붙인 사진처럼) 사진이 첨부되어 누구나 따라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

운동선수들에게도 실제로 하는 방법이라 하니 따라해 볼만 하다.

정형외과에서 물리치료도 받긴 하지만 MCT 속근육자극요법에 대해 처음 들어봐서 생소하기도 했는데 집에서도 충분히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아 읽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