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너를 생각해 아르테 미스터리 2
후지마루 지음, 김수지 옮김 / arte(아르테)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마법을 능가하는 마음, 『가끔 너를 생각해』


 


 

『하나, 책과 마주하다』

 

언제 한번 그런 생각이 들었다. 어떤 상황에 처해 누군가를 필요로 하는 그 순간, 마법으로 해결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호조 시즈쿠, 도쿄에 있는 한 대학교에 다니는, 작은 키를 가진, 품행이 바른, 못 생기지 않은 그저 평범한 학생이다.
그런 그녀에게 굳이 특별한 점 한 가지가 있다면 바로 '마녀'라는 점이다. 헤이세이 시대의 마지막 마녀.
하지만 마녀라 해도 특별할 것은 없다. 그저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으니깐.
인생에서 사건이 갑작스레 찾아오듯이 그런 그녀에게 한 인연이 찾아온다.
장난스레 미소지으며 10년 만에 나타난 그의 이름은 바로 소타이다.
"이유야 정해져 있잖아. 약속을 지키러 왔어."
"약속?"
"마녀 일, 같이 하기로 약속했잖아."

한 살 위인 소꿉친구였던 소타는 어린 시절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시즈쿠를 찾아온 것이었다.

그러나 헤이세이도 끝나가는 이 시대에 마녀는 필요 없음을 강조하며 시즈쿠는 소타와의 약속을 거절한다.

투명해지는 모자도 딱히 필요없을 뿐더러 하늘을 날고 싶으면 빗자루가 아닌 비행기를 이용하면 되기 때문이다.

여기서 마녀의 사명은 마도구와 관련된 일인데, 호조 가문에 전해지는 여섯 가지의 마도구가 있었다.

단, 마도구는 당대의 마녀만 쓸 수 있으며 누군가를 위해 써야한다는 제약이 있었기에 이 마도구들을 모두 사용하는 것이 바로 마녀에게 주어진 사명이었다. 즉, 시즈쿠의 사명은 바로 이 마도구들을 사용해야만 했다.

마녀의 사명을 돕는다며 소타가 등장하였을 때 마녀는 필요없다며 거절했던 시즈쿠였지만 결국 마도구를 이용해 사람들을 돕게 된다.

또한, 풀리지 않았던 수수께끼들이 하나 둘씩 풀어지게 된다.

그리고 시즈쿠는 마지막에 깨닫게 된다. 이 모든 것들이 자신의 행복을 위해 일어났음을. 덧붙여 누군가를 도우는 마음 자체가 강력한 마법이라는 것을.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

그러면 스스로도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

얼마나 멋진 일인가. 그런 마법을 가진 사람은 얼마나 멋있을까.

내 삶을 통해 사람들에게 행복이라는 마법을 전하고 다녔다. 그들에게서 받은 행복의 꽃은 가슴속에 한가득 피어났고 지금까지도 시들지 않은 채 나를 축복해주었다. 나를 이끌어준 모든 사람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는 마음뿐이다.

내 인생이 이렇게나 근사해졌으니까.

 

내용을 축약해 쓰다보니 자세하게 언급하진 않았지만 시즈쿠는 외톨이였다. 그런 시즈쿠가 누군가를 도우는 과정 속에서 굳게 닫혀있던 마음을 점점 열게 된다. 어쩌면 시즈쿠는 누군가의 관심과 애정이 필요했었던 게 아닌가 싶다.
가끔씩 현실에 치이다보면 '사람'이 그립기도 한 반면에 '사람'이 두려울 때도 있다.
그래도 가까이 있는, 내 곁에 있는 사람들을 항상 챙겨야 한다는 마음에 항상 '내 마음'을 담아 준다.

그래서 받는 것보단 주는 게 더 많은 게 사실이다. 그게 익숙하기도 하고.

사실... 이번에 누군가 내 마음에 상처를 냈다. 항상 나는 마음을 다해 대해줬었는데... 질투심인지, 시기심인지, 어떤 감정인지는 모르겠으나 내게 상처를 주었는데... 그런 친구는 무관심으로 대응하며 거르는 게 좋다는 조언을 받았다.

도움이 필요한 것 같으면 언제나 내가 먼저 손을 내밀었었는데... 한 친구는 내가 너무 착해서, 너무 착해서 친구같지 않는 친구가 붙었던 것이니 잊으라고는 하는데... 사람에게서 받은 상처는 참... 힘들다. 아프다.

누군가를 도우는 마음 그 자체가 분명 강력한 마법이라 믿고 있는데... 나도 못되게 말하고 못되게 행동하고 싶은데... 그런 성격도 못 되니...

그 친구만 그렇게 삐딱한 것이라 생각하고... 평소처럼 내 곁에 있는 친구들, 언니·오빠들은 언제나처럼 변하지 않았으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