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돈 버는 방법 - 자수성가한 괴짜 슈퍼리치가 알려주는
펠릭스 데니스 지음, 도지영 옮김 / 크로스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 돈을 끌어당기는 88가지 실행 원칙, 『진짜 돈 버는 방법』

 

 

 

 

『하나, 책과 마주하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돈을 벌려는 동기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명확한 동기가 끊임없이 부적절하게 나타나 돈을 벌고자 하는 당신의 발목을 잡는다.

저자인 펠릭스 데니스는 전형적인 자수성가형이다.

제대로 된 교육도 받은 적이 없으며 14살에 독립하여 홀로 런던으로 오게 되었고 매거진 <오즈>를 판매하면서 그 인연으로 <오즈>의 아트디렉터에게 디자인에 대해 배우게 된다.

그렇게 그는 드디어 자신의 출판사를 설립하게 되고 훗날 어마어마한 개인 자산을 창출해내며 선데이타임즈에서 선정하는 영국 최고의 부자 100의 이름에 오르게 된다.

 

시중에 나오는 부자들의 성공 비결은 널리고 널려있는데 그런 비결들을 담은 경영서 중 자수성가형의 저자들이 쓴 책을 읽는 편이다.
바닥을 찍어보지 못했던 이들은 확실히 모든 것을 이해하기란 어렵기 때문이다.

그래서 더 책에 집중했는지도 모르겠다. 책에서는 희망적인 말들로만 부의 비결을 담지 않았기 때문이다.

즉, 저자가 쓴 내용에는 단순히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이 나열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질문을 던지고 그에 대한 답을 넌지시 건네며 그 질문에 대한 답이 부자가 되는 길임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렇게 저자는 책 한 권에 이 길에 이르기까지 필요했던 지혜를 부를 추구하게 되는 동기부터 시작하여 통계적 확률, 진짜 확률, 신생 기업이 저지르는 실수, 실패, 성공까지 88가지로 정리하여 담았다.

 

누가 성공할 가능성이 큰가?

저자는 이에 해당하는 이는 성공하고 싶은 사람, 성공해야만 하거나 성고할 자격이 있는 사람이 아닌 성공하려고 굳게 결심한 사람이 성공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한다. 그 중에서도 성공하는 과정에서 자신과 주변 사람이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반드시 성공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진 이들을 말이다.

그리고 그 길을 걷기 위해서는 당장 시작해야 한다고 덧붙인다.

이 순간 바로 이행한다면 그 행동은 '용서할 수 없는 1분'을 놓치지 않는 일이기에, 가만히 앉아 있는다고 해서 돈이 불어나는 것이 아니기에.

부자가 되는 '좁은 길'을 따라 걸으며, 돈을 버는 일에 자신을 바칠 각오가 돼 있는가? 당신은 정말 그럴 수 있나? 그렇다면 지금 당장 돈을 버는 일을 시작하라! 그렇지 않다면 돈을 벌겠다는 꿈은 그냥 꿈으로 남겨라. 지금 '시작'하지 않을 거라면 차라리 그만두라.

시작하고 돈을 버는 과정에서 때론 망신을 당하며 사람들의 웃음거리가 될 수도 있고 장애물 또한 끊임없이 닥칠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극복한 사람만이 부자의 길에 들어설 수 있는 것인데 대부분 극복하지 못해 자수성가형 부자의 수가 상대적으로 낮다고 저자는 덧붙인다.

실패하고 싶지 않다면, 때로 만천하에 드러나는 실패 또는 그보다 더 지독한 실패를 감당하고 싶지 않다면, 당신은 절대 돈을 벌 수 없다.

 

2020년 첫 해에 들어서고 벌써 1월의 절반을 향해 달려간다.

작년 말부터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는 일들이 있었는데, 이를 실행에 옮기기 전 많은 고민을 하고 사전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책으로부터 용기를 얻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