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슈팅의 주식투자족보 시즌 3 파워슈팅의 주식투자족보 3
김승회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주식투자 똑똑하게, 『파워슈팅의 주식투자족보 시즌 3』

 

 

『하나, 책과 마주하다』

 

경영학을 전공하기도 했고 주식과 부동산에 관심이 있어 훗날 투자를 위해 재테크에 대한 공부는 꾸준히 하고 있다.

무턱대고 덤벼들었다가는 쪽박을 칠 수 있는 것이 투자이기에 책을 통해 공부를 하든 누군가의 조언을 얻든 제대로 알아보고 하는 것이 맞다.

부동산과 관련된 도서는 꾸준하게 읽고 있는데 주식은 가끔씩 읽는 편이다.

평소 경제, 경엉서를 많이 읽는 편인데 사업과 관련된 도서나 재테크에 관한 도서는 거의 리뷰를 올리지 않는다.

누구나 읽어도 삶에 적용시킬 수 있는 경제, 경영서의 리뷰만 간간히 올리는 편인데 이번달은 사업과 관련된 도서를 많이 읽어 혹여나 사업, 재테크에 관한 추천도서를 검색하는 이들도 많을 것 같아 이제부터는 읽은 도서들 모두 리뷰해볼까 한다.

글이 길어졌는데, 추측할 수 있듯이 이번에 추천하고 싶은 도서는 바로 주식과 관련된 도서이다.

크게 기초편과 실전편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기초편에서는 주식을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 생소한 주식 용어들이 쉽게 풀이되어 있어 꼭 읽어봐야 할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전편에서는 주식 종목 선정, 매수·매도 타이밍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식에 관심이 없다해도 기초편에 나오는 용어들은 알아두면 괜찮을 용어들로 정리되어 있어 아는 내용이어도 기초편만 두 번은 읽었다.

특히, 이 책 같은 경우는 자질구레한 내용이 아닌 핵심적인 내용만 담고 있어서 추천하고 싶다.

근래 주식을 시작한 사람도 주식 공부는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

주식을 해도 수익이 나지 않는다면 내가 과연 종목 선정을 잘한 것인지를 살펴야 하고 매수와 매도 타이밍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주식도 치고 빠지는 타이밍이 절묘해야 수익을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재테크, 나아가 주식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주식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이들, 주식에 투자하고 있는 이들에게 꽤 유익한 책인 것 같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