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JLPT 단어장 N3.N2.N1 - 합격을 위한 최소한의 필수 단어장
허성미.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JLPT 단어 한방에 끝내기, 『진짜 한권으로 끝내는 JLPT 단어장』

 

 

 

 

 

『하나, 책과 마주하다』

 

친한 친구 중 일본어를 굉장히 잘하는 친구가 있다.

참 신기하다. 일본어를 따로 교육받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듣기부터 말하기 그리고 쓰기까지 가능하니 말이다.

심지어 JLPT 시험도 보러 일본까지 갔다온 걸 보면 절로 박수가 나온다.

그저 '일드'를 좋아해 일드를 자주 시청하면서 자연스레 듣기를 섭렵하게 되었고 이윽고 말하기까지 습득하게 된 케이스인데 JLPT 시험보러 갈 때도 기본적으로 알고있는 바탕에 공부를 좀 더 했을 뿐인데 한 방에 합격하였다.

친구를 보며 느낀 건 문법은 전혀 공부하지 않는다해도 '단어'만큼은 꼭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고민고민하다가 시원스쿨에서 나온 JLPT 단어장을 택하게 되었다.

 

두껍지도 않은, 정말 단어장 한 권만으로 N3부터 N1까지 수월하게 끝낼 수 있다는 말에 더 구미가 당겼을지도 모른다.

약 700개의 단어가 있는데 딱 한 달이면 충분히 암기할 수 있다고한다.

나는 현재 3분의 1 정도 진행중인데 일단 단어라는 것은 영어와 마찬가지로 '반복'이 최고이니 두어번 정도 더 반복적으로 암기할 계획이다.

N3의 4주, N2의 4주, N1의 4주 단어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루 외울 단어가 딱 딱 맞게 정해져 있다.

한 주간의 단어암기가 끝나면 뒤이어 실력 체크와 실전 JLPT 시험을 도전할 수 있는 장이 함께 들어있다.

부록으로는 N3부터 N1의 관용 표현까지 함께 들어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몇 년전에 JLPT를 준비하려 했다가 직장 다니느라 어찌어찌해서 흐지부지하게 되었는데 이번에는 제대로 도전해보려 한다.

단어만 확실하게 알고 많이 듣고 쓰는 게 중요한 것 같아 문법의 비중은 크게 잡지 않고 준비중이다.

아! MP3 파일도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집에 영단어 책만 네 다섯 권에 달하며 엄청나게 두꺼워 JLPT 준비하면서 너무 두껍지 않은 단어장으로 고른건데 잘 선택한 것 같다.

JLPT 준비할 계획이나 준비하는 이들에게 꽤 알찬 단어장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