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이기주의자 (스페셜 에디션) - 나의 가치는 내가 결정한다
웨인 W. 다이어 지음, 오현정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한 이기주의자‘가 되기 위한 10가지 마음가짐

1. 먼저 나를 사랑한다
나를 사랑하는 정도가 나의 가치를 결정한다

2. 다른 사람의 시선에서 벗어난다
이 세상의 절반은 나와 생각이 다르다

3. 과거에 얽매이지 않는다
나의 발전을 가로막는 것은 과거의 나다

4. 자책도 걱정도 하지 않는다
우리가 바꿀 수 있는 것은 오로지 현재뿐이다

5. 새로운 경험을 즐긴다
내가 원한다면 다른 이유는 필요하지 않다

6. 모든 선택의 기준은 나다
세상이 정한 옳고 그름에서 벗어난다

7.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는다
세상의 기준으로 나를 평가하지 않는다

8. 미루지 않고 행동한다
행동하는 사람이야말로 현재를 사는 사람이다

9.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지 않는다
누구보다 나를 신뢰하며 독립적인 삶을 산다

10. 내 안의 화에 휩쓸리지 않는다
화로 생긴 스트레스는 결국 나를 향한다

우주의 모든 이치는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오직 한 사람,
바로 당신에게로 향해 있다.
_월트 휘트먼 Walt Whitman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