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인테리어 - 300만 ‘하우스앱’ 유저들이 인정한 살고 싶은 집
하우스앱 지음 / 길벗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20-30평대 인테리어의 모든 것, 『하우스 인테리어』

 

 

 

 

 

『하나, 책과 마주하다』

내 집 마련 그리고 셀프인테리어
사회에 나가면 모두들 많은 수입을 얻고싶어 하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내 집 마련'이다.
자가든, 전세든, 반전세든 대부분이 내 집 마련 하여 '셀프 인테리어'하기를 꿈꾼다.
인스타그램 붐이 일어나기 이전부터 나는 엄마의 영향으로 인테리어와 관련된 잡지 보는 것을 굉장히 좋아했다.
그래서 지금까지도 꾸준히 보고있는데 요즘은 국내, 해외 잡지 대부분을 이북으로 보고 크리스마스같은 시즌별 인테리어가 주제로 나오면 꼭 구입하여 소장한다. 월말에 잡지를 몰아서 보고 평소에는 인테리어 관련된 앱이나 SNS, pinterest를 쭉 둘러본다.
며칠 전 핑크핑크한 한 표지가 눈을 사로잡았다. 한 장 한 장 넘겨보니 여러 권의 잡지를 뭉쳐놓은 듯 내용이 알차서 소개해볼까 한다.
역시! 잡지를 뭉쳐놓은 듯한 느낌을 받았는데, 이 책의 저자가 바로 '하우스앱'이다.
하우스앱은 말그대로 인테리어를 소개하는 앱으로 구독자들이 직접 인테리어한 집을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TMI지만 우리집도 5년 이내에 이사갈 예정이라 인테리어에 더 관심이 많은데 이 책을 다 읽고선 하우스앱을 바로 다운받았다.​
인테리어 하기 전 체크사항부터 업체 선정 기준 그리고 인테리어 앱&사이트나 소품숍 리스트와 같은 깨알같은 팁들이 나와있다.
크게 20평대 인테리어, 30평대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있는데 20평대 인테리어는 12가구의 인테리어가, 30평대 인테리어는 10가구의 인테리어가 소개되어 있다.​
요즘은 아이 한 두명 혹은 아이없이 부부가 사는 경우 그리고 혼자 사는 가구가 많기에 특히나 메리트가 있는 것 같다.
취향에 맞게 알차게 꾸민 20평대 인테리어
아늑한 평수의 공간일수록 협소한 공간의 장벽을 넘어서는 도전 정신이 필요하지만, 아이디어를 더함에 따라 다채롭게 변하는 모습을 마주하는 짜릿한 재미가 있다.
숨은 공간을 발굴하고, 쓰임에 따라 배치를 바꾸고, 벽을 허물고…
저마다 독특한 방법으로 취향에 꼭 맞게 완성한 작지만 알찬 공간들을 소개한다.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30평대 인테리어
아내와 남편, 그리고 아이.
큰 울타리 속에 각자의 개성이 묻어난 공간들이 조화롭게 얽혀 있는 집은 다채로우면서도 하나의 컬러를 띠는 독특한 매력을 풍긴다.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드레스룸, 서재, 홈카페 등을 만들고, 계쩔과 생활의 변화에 따라 집의 표정을 바꾸는 닮고 싶은 집을 소개한다.

어쩜! 감탄밖에 나오질 않는다. 똑같은 공간이더라도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공간부터 느낌까지 확 달라진다.

보는 내내 이분들 혹시 인테리어 전문가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또한, 러그나 커튼 등 어떤 소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집이 주는 느낌이 달라지는데 질리지않게 여름, 겨울 느낌을 바꿔가며 선택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사간 집에 꼭 해보고 싶은 것이 바로 '화이트'풍의 인테리어다.

책에 나온 '화이트'풍의 인테리어는 포스트잇 플래그를 붙여 다 표시해 놓은 것 같다. 나중에 참고하기 위해.

책에 나온 인테리어 사진을 전부 공개할 순 없기에 몇 가지를 추려보고 기존에 인테리어 사진을 모아놓은 USB가 있는데 다음 포스팅에서 살짝 공유해볼까 한다.

나처럼 이사갈 집에 셀프인테리어를 꼭 해보고 싶은 이들 외에도 평소 셀프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다면 분명 재미있게 읽힐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