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의 로마 - 로마 여행을 위한 최적의 가이드!
최순원 지음 / 솔깃미디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책 한 권에 로마의 모든 것이 담겨있는, 『내 손안의 로마』


 

 



 

『하나, 책과 마주하다』

 

책 한 권을 읽고나니 꼭 로마에 갔다온 기분이었다.

 

좋아하는 영화의 소재지로도 쓰이고 무엇보다 갔다온 친구의 로마 사진들을 보면 그저 감탄만 나오는 것 같다.

그래서일까. 로마는 왠지 로망이 가득한 곳인 것 같다.

책 한 권을 읽었는데 로마를 쭉- 둘러본 느낌을 받아서 얼른 리뷰를 써야겠다 싶었다.

로마에 대한 여행 계획이 있거나 혹은 예정인 분들이라면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이 가지고 있는 매력 포인트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QR 코드이다.

수록되어 있는 QR 코드를 이용해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어 따로 지도를 챙기지 않아도 된다.

무엇보다 패키지 여행이 아닌 혹은 가이드 없이 자율적으로 여행하는 경우라면 지도도 챙기고 책 한 두 권도 챙겨 괜히 짐만 느는 격인데 그럴 필요없이 이 책 한 권이면 해결될 것 같다.

모든 '처음'은 두려운 법이다.

공항에 도착하면서부터 낯선 땅이니 걱정하는 이들이 많을텐데 책에서는 공항에서 로마 시내로 가는 방법부터 설명해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앞서 말했듯이 이 책의 장점은 QR 코드인데 QR 코드와 지도 앱 사용법이 포함되어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여행지 소개글 좌측 상단부에는 QR 코드가 있다.

아! 『내 손안의 로마』는 여행지에 대한 설명이 첨부되어 있는 것이 꽤 흥미로웠다.

단순히 약도가 아닌 가고자 하는 유적지의 문화, 역사에 대한 설명이 있어서 도착 전 그 곳이 어떤 곳인지를 제대로 알고서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로마라 하면 유명명소 몇 곳이 딱 떠오르는데 그런 곳 외에도 유적지부터 박물관까지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어서 골라 여행하는 재미가 있다.

또 박물관 내에 작품에 대한 설명도 살짝 살짝 첨부되어 있어서 간단한 설명의 역사·문화책을 읽는 것만 같았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마지막에 첨부되어 있는 내용이 여행자들에게는 알짜배기가 될 것 같다.

로마하면 역시 '로마의 휴일'이 떠오를 것이다. '로마의 휴일'하면 역시 오드리 햅번이 맛있게 먹었던 젤라또가 자연스레 떠오른다.

젤라또 맛집부터, 커피, 피자 맛집까지 주소와 함께 첨부되어 있으며 그 외에 슈퍼마켓까지 소개되어 있다.

또한, 박물관이나 유적지 예약 방법도 있어서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외출할 일이 생겨 버스에 타면서 책 한 권을 금세 읽었는데 꼭 로마로 향해 가는 버스를 탄 기분이었다.

유적지와 박물관 곳곳을 구경하며, 꼭 로마에 여행갔다온 기분이 들게 만들었다.

이번에 나는 여름 휴가가 없을 예정이라 더 여행이 간절한 참이었는데 그나마 책이 위로해줘서 위안을 삼아본다.

책의 두께도 전혀 두껍지 않아서 핸드백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이니 로마로 떠나는 이들에게 너무 좋을 것 같다.

나처럼 지금 당장 떠나지 못하는 이들에게, 로마를 향해 간접적으로나마 여행떠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