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와 나오키 1 - 당한 만큼 갚아준다 한자와 나오키
이케이도 준 지음, 이선희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당하고 살 순 없지! 당한 만큼 갚아준다, 『한자와 나오키 1』

 

 

 

 

 

『하나, 책과 마주하다』

 

면접 일정이 빼곡하게 적힌 수첩을 들고 면접을 보러 다닌 한자와 나오키.

그는 한 은행의 문턱을 넘어서게 된다. 그의 앞에 어떤 일이 닥칠 줄은 꿈에도 모른 채.

 

막상 책으로 읽어보니 10부작으로 된 일드는 얼마나 재미있을지 상상이 간다.

비단 소설에만 국한되는 내용이 아니다. 현실에서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소설이야 허구적 공간이지만 현실은 현실이기에 그렇게 당하고나면 더 참혹하게 와닿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한자와 나오키는 게이오대학 출신으로 능력있는 열혈 은행원이다.

은행원도 아닌 '열혈 은행원'으로 표현한 이유는 은행에 인생을 건 사람 마냥 굉장히 열심히 일하는 인물이다.

그러던 어느 날 지점장의 강요로 인해 대출을 승인해준 서부오사카철강이 부도가 나고 만다.

도쿄중앙은행 오사카 서부 지점에서 융자과장으로 발령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았을 시기에 말이다.

대출금 5억 엔이 순식간에 먼지가 될 위기에 처하자 그의 상사 나아가 은행은 온전히 그에게로 책임을 돌린다.

그러나 한자와 나오키가 누구인가! 앞서 말했듯이 분명 열혈 은행원이라고 표현하지 않았는가!

보통 사람이었으면 그저 고분고분하게 처분받고선 조용히 있겠지만 한자와 나오키는 절대 그러지 않았다.

한자와의 입행 동기인 도마리 시노부는 한자와에게 사내 정치 행각을 귀띔해주며 그를 돕는다.

계획적으로 부도낸 것 같은 의심 정황까지 파악한 한자와 나오키는 어떻게든 사건의 실체를 파악하여 대출금 5억 엔을 회수하기 위해 동분서주한다.

자신을 위해, 가족을 위해 무조건 돈을 되찾아야 하기 때문이다!

마치 사자와 강아지의 싸움인 것 마냥 한자와 나오키는 홀로 기업에 맞서야 한다.

​현실성이 떨어지는 소설이 아니다. 충분히 우리 주변에 일어날 수 있는 일이며 이미 한자와 나오키처럼 희생양이 된 이들도 분명 있을 것이다.

개미와 코끼리의 싸움마냥 거대 기업에 우리는 맞설 수 없다. 승산도 없을 뿐더러 돈과 사람이 없다면 비리를 밝혀내는 것 자체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이다.

그래도 대리만족이라는 게 있지 않은가!

소설 속 한자와 나오키는 어떻게든 밝히고 만다는 의지와 열정이 장착되어 있고 무엇보다 그를 지지하고 도와주는 가족과 동료가 있기에 버티고 버텨내어 맞설 수 있는 것이다.

그의 이야기를 읽고있자면 어느새 우리 또한 그를 위해 열렬히 응원하고 있을 것이다.

시원하게! 통쾌하게! 사회적 악들을 응징해주길 바라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