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책문화에 뜬 『마음으로부터 일곱 발자국』

 

 

 

 

『하나, 책과 마주하다』

 

엄마의 사랑이 느껴지나요?

 

책을 읽기 전 항상 저자에 관한 간단한 소개도 꼭 챙겨보는데 놀라움을 금치못했다.

당시 이 책이 출간했을 때 저자의 나이가 14살이었다는 점이다.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독자들의 심금을 울릴 정도로 이렇게 글을 잘 쓸 수 있나 싶었다.

 

초등학생 6학년인 다나카 하나미. 다나카에게는 엄마밖에 없다.

말그대로 엄마와 다나카, 그렇게 가족은 둘 뿐이다.

다나카의 이야기를 다룬 이야기가 5편으로 이루어진 『다시 태어나도 엄마 딸』은 읽는 내내 뭉클함을 자아낸다.

 

나에게도 엄마는 특별한 존재이다.

가족 중에 엄마도 나를, 나도 엄마를 가장 의지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서로를 가장 잘 이해해주기 때문이다.

나는 밑으로 동생이 둘이나 있는 장녀이며 엄마도 밑으로 동생이 둘이나 있는 장녀이다.

두 동생들은 아빠와 혈액형이 같은 반면에 나는 엄마와 혈액형이 같다.

그 외에 클래식을 좋아하는 음악적 취향부터 성격까지 비슷한 편이다.

 

다나카의 이야기를 읽는 내내 엄마를 향한 다나카의 사랑이 느껴져 나 또한 엄마가 자연스레 떠올랐다.

엄마도 나를, 나도 엄마를 가장 의지해서 그런지 책에서도 서로를 의지하며 사는 모녀의 모습을 보니 괜스레 뭉클해져 눈물이 날 것만 같았다.

 

며칠 전, 우연히 BBC에서 하는 다큐를 보았는데 바로 "9.11테러"에 관한 것이었다.

사상 최악의 참사로 분류되는 9.11테러는 비행기를 탈취하여 동시다발적으로 공격한 자살테러로 모두가 알다시피 이로 인해 월드트레이더센터 및 미 국무성이 큰 타격을 입고 많은 이들이 목숨을 잃었다.

많은 이들이 희생된 만큼 사연 또한 많았는데 그 중 자식을 잃은 엄마의 인터뷰를 보고 눈물을 흘렸다.

"차라리 날 데려가지, 내 새끼는 놔두고.", 그렇다. 세상 모든 엄마들의 마음은 이렇다.

 

부모님은 목숨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자식에 대한 사랑이 깊다.

특히 엄마의 경우는 무려 열 달이나 뱃속에 품고 낳았기에 그 사랑은 가히 초월적이다.

있을 때 잘하라는 말이 있다.

표현하지 않으면 마음을 제대로 전할 수 없듯이 오늘 엄마에게 '사랑합니다.'라고 전해보는 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