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굽지 않아도 맛있는 카페 디저트 - 오븐 없이 쉽고 예쁘게 만드는 케이크, 타르트, 푸딩
모리사키 마유카 지음, 조수연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4월
평점 :
♡ 노오븐으로 케이크, 타르트부터 아이스크림까지, 『굽지 않아도 맛있는 카페 디저트』 ♡
『하나, 책과 마주하다』
한 입 물면 피로가 날아가는 듯한 달콤하고 진한 초콜렛 케이크.
한 입 물면 상큼함이 혀끝까지 느껴지는 레몬 타르트.
한 입 물면 달콤함이 입 안을 가득 채우는 망고 푸딩.
식후 디저트, 밥 대신 디저트라는 말이 있듯이 어느 순간 우리에게 디저트는 가까운 존재가 되었다.
아마 빵이나 케이크 등 디저트를 좋아하거나 관심있는 이들이라면 베이킹에 분명 관심도가 높을 것이다.
요즘은 홈베이킹에도 다양한 레시피들이 많아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디저트들을 충분히 만들 수 있다.
나 또한 홈베이킹에 관심이 있어 티푸드 혹은 선물용으로 쿠키와 아이스크림을 만들곤 한다. 물론 노오븐 베이킹으로!
집에 오븐이 없기도 하지만 굳이 오븐을 사고 있지는 않다.
노오븐 베이킹으로 하게 되면 오븐도 불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무조건 차갑게 두기만 하면 완성된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빵과 과자를 베이스로 만들 수 있고 무엇보다 오븐 베이킹보다 훨씬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쿠키, 아이스크림 등 다양하게 만들어봤지만 케이크나 타르트는 막상 만들어본 적이 없어서 『굽지 않아도 맛있는 카페 디저트』에 절로 관심이 갔다.
첫장부터 노오븐 베이킹을 처음 접하는 이들을 위해 기본적인 용기, 도구, 재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심지어 타르트지 만드는 법과 생크림 거품 내는 법까지 나와있다.
책에서는 총 4장으로 굽지 않는 타르트, 굽지 않는 케이크, 콜드 디저트, 아이스크림&셔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레시피를 살펴보면 재료, 과정들이 쉽고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다.
만드는 과정부터 완성된 사진까지 첨부되어 있어 보면서 충분히 따라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레시피 팁까지 깨알같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앞서 말했듯이 책에서 소개하는 타르트, 케이크, 푸딩, 아이스크림은 시중에 파는 과자, 빵, 초콜릿, 과일 등으로만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디저트를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다. 이게 다 노오븐 베이킹이기에 가능한 일이다.
마트에서 베리류를 구입해 맛있는 타르트를 만들어 봐야겠다